지난 주는 패스 오브 엑자일이 2013년 초 오픈 베타를 시작으로 7주년이 되는 주간이였습니다.
지난 7년간 패스 오브 엑자일의 빛나는 순간들과 하이라이트들을 모아서 여러분들과 함께 다시 기념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본 패스 오브 엑자일 트레일러를 시작으로 지난 7년을 되돌아 보겠습니다.
오픈 베타 트레일러는 현재까지 약 2 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출시 당시 게임 포럼 사이트, 언론사 및 인터넷에 널리 퍼졌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이 정의하는 주요 핵심 사항 중 하나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바탕으로 얼마나 많은 독특한 빌드들이 생성 될 수있는가입니다.
초기 오픈 베타를 되돌아보면 [전기불꽃 토템(Spork Totems)]이 커뮤니티 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것을 잊기 어렵습니다.

또한 같은 시기즈음 Kripp's burning discharge 빌드는 당시 가장 강력한 빌드로 여겨져 굉장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첫해에는 첫 레벨 100까지 달성하는 시기에 대해 많은 추측들이 있었습니다.
Havoc은 스탠다드 리그에서, Baker는 하드코어에서 처음으로 100레벨을 달성한 유저였습니다.



당시엔 굉장한 업적으로 커뮤니티에서도 큰 관심을 일으켰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이 점점 성장하는 동안 사람들은 패스 오브 엑자일이 무엇인지와 게임 문화에 관심을 갖게됨에 따라 새로운 이정표가 생겼습니다.
Mirakat의 [높은 수준의 위치 코스프레]가 게시되었을 때 개발팀 전원이 작은 세부사항까지 모든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픈 베타와 함께 신규 유저들을 불러 일으킨 것 외에도 패스 오브 엑자일을 공식적으로 출시하고 사이온을 일곱번째 클래스로 소개한 해 이기도 합니다.
GameSpot이 올해의 PC 게임으로 발표를 함으로써 우리가 가는 길이 잘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때였습니다.



크리스와 개발팀은 언제나 시니컬한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들의 유머로 만우절엔 하루 동안 패스 오브 엑자일이 Pay to Win이 되었습니다.



그해 말, 크리스는 자선 단체를 통해 $25,610을 모금한 후 삭발을 하는 상징적인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이 자비로운 빌런의 모습을 오늘날까지 그가 유지하고 있으며, 영상은 커뮤니티 내에서 많은 인터넷 밈을 탄생시켰습니다.



얼마 후 Joe Duncan을 통해 재치있는 그림과 함께 출연하여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4장 각성(The Awakening) 확장팩을 발표한 직후 크리스는 실제로 프로 야구 선수 Hunter Pence와 함께 신규 콘텐츠를 플레이했습니다.



각성 확장팩 출시 후 당시 가장 난이도가 높은 보스인 말라카이를 처치할 수 있는 유저를 보기 위해 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로 인해 팀 전체가 트위치에서 하는 대회 관전을 위해 모니터 주위로 모두 모였었습니다.
대회는 Angry Weasel가 신상 노트북과 함께 우승을 하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RIP Helmannn)



상징적인 대표 빌드들을 되돌아보면 Wormblaster 빌드와 많은 빌드들이 있었지만 모두 다 볼 필요는 없습니다.



2017년 이전에 게임을 하셨다면 라이온아이 초소를 탐색하고 아이템을 팔기 위해 먼 길을 달려야 했다는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커뮤니티에서 많은 [문의]가 있었고 이에 대해 [대답]을 했습니다!

지난 7년 동안 우리는 많은 유저분들이 패스 오브 엑자일을 발견하고 게임에 대한 반응을 공유하는 것을 즐겨봤습니다.
특히 DansGaming이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패시브 스킬 트리를 발견하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순간 중 하나였습니다.



스트리머에 대해 말하자면 Raiz를 기억하시나요?



만우절 기념으로 [패스 오브 엑자일 로열]을 실제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단 하루만을 소개했습니다.
커뮤니티에서도 큰 화제를 불러왔고 많은 유저분들이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것을 지켜보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밈 빌드들에 대해 말하자면 Spellicopter 빌드를 지나칠 수 없습니다.
서버에 과부하가 올 수 있지만 기술 디렉터가 가장 좋아하는 빌드입니다.



수년간의 중요한 순간들이 있었지만 Mathil가 리그 출시를 위해 코스프레를 했던것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7년간 우리와 함께 해주셔서 많은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의 응원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다가오는 [POE2(4.0확장팩)]에서도 더 많은 하이라이트 순간들을 기대하시길 바랍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