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패스 오브 엑자일: 군단 출시 요약’ 게시물에서 말씀 드렸듯이 군단의 출시가 매우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게시물을 통해 현재까지 수정된 사항과 오늘 수정될 몇 가지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아래의 목록은 저희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하고자 하는 사항입니다:
  • 쉐이퍼가 지역을 빙결시킨 상황에서 지나치게 많은 동작을 행하면 게임에서 나가지는 버그
  • 지역이 변경될 때 간혹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
  • 그루스트와 정점 사냥꾼 드렉(들판 지도 보스)과의 전투 시에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
  • 춤추는 수도승을 사용할 때 간혹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
  • 군단 인카운터 도중 간혹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
  • 집중 유지 기술 사용 시 간혹 캐릭터가 멈추는 현상
  • 특정 기술 사용 후 오브젝트 강조와 관련하여 발생하던 버그
  • 앗조아틀의 사원을 연 후 알바가 새로운 기습 지역을 제공하지 않는 버그
  • 아세나스의 부드러운 손길이 의도와 다르게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던 버그를 수정하고, 해당 아이템의 폭발 효과를 다시 활성화시킴
  • Ctrl+엔터 키를 눌렀을 때 가장 최근 받은 귓속말에 회신하는 대화창이 열리지 않던 문제
  • 일부 플레이어들의 지도 장치에서 성스러운 시험관이 빠지지 않아 지도를 활성화할 수 없던 문제

현재 진행 중인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서는 ‘알려진 문제점’ 게시물을 확인하세요.

몇몇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군단에서 몬스터, 장군, 그리고 상자 위의 아이콘이 더 눈에 잘 띄게 하고, 해당 아이콘을 미니맵에도 추가하여 가시성을 개선해달라고 건의해주셨습니다. 군단 리그 개발 초기 버전 중 하나에서 몬스터, 상자, 그리고 장군을 미니맵에 상징으로 표시하는 방안을 시도한 바 있었지만, 테스트를 계속 진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플레이어들이 눈 앞의 전투 대신 미니맵을 보는데 더 집중하는 경향이 있어 매우 좋지 않은 경험으로 느껴진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군단 보상을 포함하고 있는 모든 요소들에 대해 미니맵 아이콘을 전부 비활성화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플레이어가 보상을 주는 몬스터들을 풀어준 뒤 해당 몬스터가 어디 있는지 잊어버려 보상을 놓치는 상황을 야기하기도 했고, 이 또한 그다지 좋은 경험은 아니었죠.

군단의 다음 버전에서는 군단의 적이 활성화된 이후에만 미니맵 아이콘이 표시되도록 할 것입니다. 현재 계획 중인 이 변경안은 저희가 시도해 본 세 가지 방안 중 가장 적합한 방안입니다.

뿐만 아니라 미니맵 외의 게임 내 아이콘이 전반적으로 눈에 더 잘 띄면 좋겠다는 피드백 또한 확인할 수 있었고, 현재 저희의 아트팀이 이와 관련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군단의 출시를 함께한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커뮤니티 여러분께서 새로운 리그와 근접 전투 개선에 만족하시는 것에 저희 또한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도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을 수정하고 개선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작업을 진행할 것 입니다.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보내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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