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개드린 [신규 활 스킬][보조 스킬] 공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폭발 화살, 파편 사격 그리고 불타는 화살이 포함된 활 관련 개편 작업 및 다른 스킬들의 밸런스 조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편사항

폭발 화살 Explosive Arrow
이전 폭발 화살은 적에게 최대 5개의 화살을 중첩할 수 있었으며, 적에게 화살이 명중 시 폭발 에 필요한 지속 시간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이제 적을 향한 폭발 화살의 중첩 제한이 없어지며, 폭발에 필요한 지속 시간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해당 변경사항으로 적에게 계속 발사할 수 있게되며, 폭발을 기다리기 위해 사격을 중단하지 않고도 끊김없이 폭발을 유도할 수 있게 됩니다. 적에게 명중한 화살 당 +2 범위 만큼, 1레벨에서 최대 +10까지 20레벨에서 최대 +19까지 폭발 반경이 증가합니다.

해당 스킬은 폭발에 의한 2차 피해를 더 이상 입히지 않게 되며, 이로인해 크게 특정 피해 속성 부여등이 적용되지 않는 보조 및 패시브 옵션들이 제한되었습니다. 이제 각 화살의 폭발은 기본 무기 피해의 형태로 피해를 가하고, 추가 발사에 대한 보너스와 별도 추가 피해의 최대 효과를 얻습니다. 젬 레벨을 조정하는 것도 폭발의 화염 피해를 증가시킴으로 여전히 유용하지만, 이제 활 피해 증가와 같은 능력치가 전체 폭발에 적용됩니다.

폭발은 적의 모든 폭발 화살을 소비하고 모든 화살 폭발의 종합 피해를 가하여 강한 점화를 구축할 수 있게 하고 해당 스킬은 적에게 각 폭발 화살의 점화로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연발 사격 보조는 대상에게 화살을 빠르게 중첩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보스에게 폭발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스킬은 편의성과 사용이 간편해지고 핵심 메카닉의 기술은 그대로 유지하여 더 흥미로워지게 됩니다.

파편 사격 Shrapnel Shot
파편 사격은 충격 화살로 명칭이 변경되어 번개 테마를 명확히하며 신규 파편 쇠뇌 스킬과 차별화 합니다. 이 스킬은 여전히 부채꼴 형태의 피해를 갖지만 투사체의 범위는 제한되어 속도 속성 부여에서 기본 적용 반경이 40으로 됩니다. (회전베기의 적용 반경보다 2배). 두개의 투사체가 추가 제공되어 스킬에 근접 범위에 집중하게 됩니다. 또한 젬 레벨에 따라 번개 피해가 증가합니다.

투사체 속도 속성부여를 효과 범위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메카닉 기술이 사용되어 투사체의 범위는 증가되고 스킬의 부채꼴 형태의 피해 영역을 더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킬은 이제 저레벨 구간에서 근거리 범위 스킬과 고레벨 구간의 강력하고 상당한 피해 영역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피해에 대한 조정을 하면 부가적 피해 주얼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므로 주얼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50%의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주지않고 부채꼴 범위에 대한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불타는 화살 Burning Arrow
불타는 화살은 점화될 때마다 추가 중첩되는 화염 효과를 적용하여 점화 피해의 일부를 받게 되도록 새로운 메카닉 기술을 적용합니다. 최대 5회까지 중첩되며 다수의 화살이 남아있는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줍니다. 해당 변경사항의 목표는 단일 대상에게 주는 피해를 개선하고 향상하는 것입니다. 새로 중첩되는 화염 효과는 점화로 간주하지 않기 때문에 확산될 수 없습니다.

중첩되는 화염 효과와 점화로 인한 피해 증폭도 젬 레벨로 증가합니다. 이러한 변화로인해 기습적인 점화 주얼은 더 이상 고 레벨에서 경쟁력을 갖출 필요가 없습니다. 기습적인 점화와 칠흑같은 어둠은 더이상 등장하지 않으며, 기습적인 점화는 새로 중첩되는 화염 효과를 비활성화 합니다.

개선 및 조정사항

회오리 사격 Tornado Shot
회오리 사격은 지금까지 사방으로 발사하는 활 스킬로 목표한 지점에 큰 피해를 주며 넓은 영역에 확산되는 매우 유연한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저희는 유연성을 유지하면서 스킬이 다방면에서 너무 뛰어나지 않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2차로 발사되는 보조 투사체를 제한된 범위의 투사체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즉 투사체 속도에 크게 투자를 하지않으면 보조 투사체가 목표 지점에서 멀리 이동하지 않는것을 의미하며, 스킬의 높은 레벨에 더 많은 기회 비용이 부여됩니다.

얼음 화살 Ice Shot
얼음 화살은 냉기와 충돌 계산식 변경으로 목표한 적에 지면을 냉각시켜 영향을 받은 적들이 느려지게 적용하던 방식이 훨씬 쉬워지기 때문에 얼음 화살의 얼음 지대가 제거되었습니다. 얼음 지대는 매우 좁은 영역에만 적용되었으므로 이제 해당 스킬은 더 안정적으로 보다 전체 영역에 효과를 주는 냉기를 갖게 됩니다. 저희는 또한 냉기를 더욱 강하고 안정으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스탯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폭발 화살비 Blast Rain
폭발 화살비의 폭발 횟수는 이제 스킬이 발사하는 투사체의 수에 영향을 받습니다. 추가 투사체가 연발 사격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과 유사한 피해 배율입니다. 다른 활 기술과 비교해 볼 때 집중된 피해로 훨씬 더 경쟁력있게 만들어집니다.

해당 변화의 결과로 인챈트가 상향되어 추가 폭발을 위한 기회대신 투사체를 추가로 하나 더 부여합니다.

재앙의 화살 Scourge Arrow
재앙의 화살의 기본 무기 피해는 감소했지만 스킬 젬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카오스 피해가 증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 스킬은 종종 원소 피해를 추가하는 빌드와 함께 사용되었으므로 카오스 피해를 기반한 빌드에 더 큰 보상을 주면서 게임 진행을 하는 동안 활용성을 개선하기 위한 것입니다.

분할 화살 Split Arrow
분할 화살은 보다 낮은 기본 피해로 스킬 젬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물리 피해가 증가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레벨을 올리는 동안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강력한 활을 갖는것에 덜 의존하게 됩니다.

다른 활과 마법봉 스킬에는 수치 조정이 적용되며 스킬 젬의 전체 목록을 공개할 때 볼 수 있습니다.

시각적인 개선사항


저희는 많은 활 스킬에 화살이 쇄도하는 효과를 추가했고 활에서 발사되는 타격 효과들도 추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화살 관련 스킬은 더 타격감이 있고 저 레벨에서도 쉽게 볼 수 있게 됩니다.

아래에서 몇가지 예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활 관련 개선작업을 마무리 하는 시점에는 인챈트, 패시브 스킬, 고유 밸런스 등을 포함한 더 많은 변경점이 있을 것입니다. 밸런스 작업 내역과 패치노트가 게재될 때까지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