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한 선구자 주요 패시브 스킬 변경 안내


패스 오브 엑자일:환영에서 새로운 스킬 군 주얼 시스템으로 281개의 신규 주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단호한 선구자’ 스킬은 "자신에게 영향을 주는 전령 하나당 자신에게 적용되는 오라 버프 효과 10% 증가" 효과를 적용하는 스킬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에는 플레이어분들께서 오라로 인지하지 않지만 게임 내부적으로 오라로 간주되는 요소가 다수 존재합니다.
의도대로라면 해당 패시브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해당 사항들과 이번 ‘단호한 선구자’ 스킬이 상호 작용하는 것이 큰 문제였습니다.
해당 스킬이 앞서 말씀드린 요소들과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것은 의도한 바가 아니며 "자신에게 영향을 주는 전령 하나당 스킬로 인해 자신이 받는 오라 효과 x% 증가"의 효과를 가져야 합니다.
해당 변경 사항은 수치가 변동되지 않게끔 의도된 내부 시스템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수정이 가능한 사항입니다

이번 주 단호한 선구자를 스킬의 오라에만 적용하도록 수정하는 패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해당 패치 적용 후 단호한 선구자는 스킬의 오라를 사용하는 캐릭터는 여전히 강력하지만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사용하던 캐릭터들은 더 약해지게 됩니다.

해당 변경 사항은 본질적으로 게임에서 리그 중반에 가장 강력한 빌드에 대한 하향 조정으로, 리그가 진행 되는 중에는 가장 피하고자 하는 변경 중 하나입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캐릭터를 만들고 육성하기 위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신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저희는 대부분의 경우 리그 중반에 스킬을 하향 조정하지 않는 것이 내부적인 원칙입니다.
그럼에도 이번 경우는 예외적인 사항으로 변경 및 조정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게임 내 다른 부분에서 비슷한 문제를 확인하였으며 관련 사항들도 포함하여 수정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에 포함된 사항은 영향력 속성 부여, 유산 탐광 속성 부여, 일부 결합 고정 속성 부여, 마투아 투푸나 고유 방패 등이 있습니다.

단호한 선구자 스킬의 확률 값을 하향 조정하거나 적용 방식을 크게 개선하여 추후 다음 리그가 출시될 때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번 리그의 남은 기간 동안에는 해당 스킬이 적합한 오라에 한해서는 다소 강력한 위력을 유지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결과적으로 차오르는 존재감 패시브 스킬은 두 가지 강력한 효과를 동시에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해당 효과는 절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이번 조정 사항으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이번 빌드를 의도와 맞지않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더 빨리 인지하고 최우선으로 수정하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