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관함 탭 향후 개발 계획

오늘 새로운 유형의 보관함 탭들을 출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지만 한편으론 앞으로 보관함 탭의 향후 개발 방향성에 대한 우려를 표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당초 개발팀에서는 이후 준비가 되었을 때 보관함 탭 편의성 개선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많은 분들께 신규 보관함 탭이 추가된 맥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늘 안내드립니다.

탭 폴더

다른 탭을 포함할 수 있는 상위 탭 폴더를 무료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관련있는 탭을 쉽게 그룹화할 수 있고, 목록에 있는 빈 탭을 숨겨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탭 편의성 개선

화폐, 지도, 에센스, 점술카드, 조각, 고유, 탐광, 역병, 변형, 환영 보관함 탭의 각 유형 중 한곳에 체크박스를 통해 선택할 경우, 인벤토리에서 Ctrl+클릭을 통해 아이템을 넣을 보관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이 표시 기능은 미확인 상태의 다른 아이템(습득한 희귀 아이템 등)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해당 기능으로 인해 편의성에 대한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지에 대해서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보관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덜 정돈된 상태이지만)일반 탭으로 아이템을 밀어넣는 것과 비슷한 속도로 보관함에 아이템을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맵핑 속도를 최적화한다는 가정 하에는 큰 이점을 주지 않으며 다른 프리미엄 보관함들이 제공하는 수준의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서 소개한 기능은 현재 기획 초기 단계로, 개발 작업중 문제가 확인될 경우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기존 보관함 탭 개발 예정 사항

기존 탭은 탭 내에서 새로운 아이템 슬롯을 최대한 새롭게 추가하는 방향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지난 엑자일콘에서 크리스가 언급했듯이, 두번째 화페 탭을 추가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후 화폐, 조각, 지도 보관함 탭을 지속적으로 발전 시켜나갈 계획으로,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면 기존의 탭을 확장하여 보관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에 관해 앞으로 추가할 아이템을 어느 탭에 포함시킬 지 어려운 결정을 해야만 했습니다.

관리해야할 특수한 탭을 많이 갖게 되는 것에 대한 활용성을 우려하시는 부분을 이해하고 있으며, 앞서 안내드린 내용이 이러한 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늘 신규 보관함 탭을 출시하기 전에 개발 내용에 대한 진행 사항을 미리 알려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향후에는 가급적 여러분께 개발 진행 사항에 대해 미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