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담당자님 이 내용좀 담당부서로 보내주세요.

Kt 라우터관리 부서 답변
프로필 사진
포화란크루엘 1:1 채팅
2020.09.06. 01:27조회 1,104
댓글 7URL 복사
안녕하세요? KT IP운용센터 입니다.

보내주신 IP중에서 172.107.248.14와 172.107.194.206의 경우 목적지가 “Psychz Networks”로 조회가 되며 실제 서비스하는 서버는 아시아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또는 홍콩으로 추정)

다음으로 169.56.173.x와 169.56.178.x의 경우는 목적지가 SoftLayer(AS36351) 인데 SoftLayer 의 경우 KT의 국내망에 연동이 되어 있는 사업자여서 실제적으로 국내 ß à 국내로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게임 서버에 목적지 IP를 172.107.X.X 대역으로 접속할지 169.56.X.X 대역으로 접속할지 여부는 KT가 정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사에서 정하는 것이라 해외/국내 서버 접속에 대해서는 해당 게임사에 문의를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Psychz Networks”의 경우 KT와의 국내/외 직결 연동이 없어 해외 타ISP를 통해 통신을 해야 하며 기존에 일본 Telstra 로 라우팅이 되어 있었는데요..

회선 상황이 좀 더 좋은 홍콩의 CentruyLink라는 ISP로 라우팅 출력을 우회 하였으니 확인 부탁 드립니다. (Trace를 해 보시면 아래와 다른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목적지 까지 가는 경로가 아시아에는 Telstra와 CenturyLink 밖에 없어 혹시 개선 내역이 없으시다면 게임사 측에 서버 à 고객IP 대역에 대해 라우팅 변경을 요청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는 국내 서버로 소통 요청)



감사합니다.

ㄹ케티 라우터 관리부서에

한번메일보내고 답변이없어서 오늘 한번더 보냈더니



kt에서는 할수있는건 했다고 합니당 새벽1시 좀넘어서

수ㄴㅐ일해봐야 알수 있을듣하고..

나머지는 다음 카카오가 해결해야할듣
========================================================================
네이버 poe카페에 올라온 글입니다.
저는 해당 글 작성자가 아닌 그냥 카페 활동하는 사람입니다.
========================================================================
kt는 입장표명했고, 이제 카카오가 입장표명해주세요.
저는 mtr log 보냈고, 저 이외에도 보낸 사람 많을텐데,
그동안 취합한 정보는 어떤식으로 사용했으며,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공지로 알려주세요.
========================================================================
iksc1004 님이 2020. 9. 6. 오후 10:58:59에 마지막으로 편집
마지막 추천 2020. 9. 7. 오전 9:51:29
iksc1004 님, 안녕하세요.

소중한 제보 정말 감사합니다.(_ _)

해당 현상에 대해 담당 부서에 전달 드리겠습니다!

언제나 패스 오브 엑자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냥 밥상 차려주다 못해 떠다 멕여주네 ㅠㅠ 이런데도 해결 안돼버리면 정말 볼만하겠쥬?
서버 관리자 또는 개발자라면 로그만 뒤져봐도 쉽게 알 수 있는 내용 아닐까요?

현재의 상황은 최근에 벌어진 상황이 아닙니다.
벌써 한달이 넘었죠
그럴때 마다 GM 댓글은 한결같죠
현상에 대한 내용과 로그를 보내달라고
심지어 인터넷 회선 문제라고 책임 전가까지 하고 있습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정확하게 동일한 현상이 일어나는데 말이죠

또한, 이런 현상과 문제는 내부 의사결정할 사람들이나 GGG에 전달되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여기에 답글을 쓰는 GM들은 그냥 외주 용역으로 고용된 게시판 운영자고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회사의 SM 인력이기 때문입니다.
게임 운영과 개발과는 전혀 무관하며 관여할 수도 없는 사람들인거죠

마지막으로 공식적인 해명 또한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우리나라 게임 퍼블리싱 회사의 서버 관리자와 개발자들은 아주 바쁘시기 때문에
이런 일에 바로 대응할 정도로 한가한 분들이 아닙니다.

근무시간에 모니터 여러 대에 각각 개발 툴들을 띄어놓고
핸드폰으로는 벤치마킹이라는 미명아래 모바일 게임을 오토로 돌리느라 전화도 않받으시며,
내부 커뮤니케이션 회선은 부재중이거나, 외근 중으로 돌려놓고,
메일은 수천개 쌓여서 버벅이면 그 때서야 일괄 읽음 처리하는 바쁘신 분들이기 때문이죠
더욱이 코로나 때문에 대면 미팅도 자주 못하게 해서 일처리가 늦어진다고 하소연도 하십니다.

거기에 요즘 카카오게임 공모주 때문에 난리잖아요
지금 한가하게 자리에 앉아서 이런거나 처리할 상황이 아닙니다.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