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탈 리그 출시 준비를 위해 저희 아트 팀은 신규 NPC 모델뿐만 아니라 새로운 배경과 소재를 제작했으며, 기존에 있던 여러 부분도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배경 아티스트인 Stan의 강탈 리그 그래픽 작업 관련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

안녕하세요 GGG의 그래픽 디자이너 Stan Brown입니다. 2020년 5월에 입사했으며, 현재 패스 오브 엑자일 2 프로젝트와 강탈 리그 그래픽 작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이미 존재하고 있는 부분에 세부 사항을 추가하고 방대한 역사와 정보가 있는 게임을 위한 배경을 만드는 일은 굉장히 흥미로운 작업입니다. 강탈의 대저택 지역을 예시로 보여드립니다. 대리석 바닥의 문양은 결백의 방에 있는 스테인드글라스 창을 기반으로 하였으며, 주변의 타일은 신의 셉터 지역을 그대로 재현하였습니다.

스포일러

저는 주로 어도비 알레고리드믹(Adobe Allegorithmic)의 서브스턴스(Substance) 디자이너를 사용해서 작업을 합니다. PBR (Physically Based Rendering/물질 기반 렌더링)을 위한 노드 기반 시스템입니다. 올바르게 생성한 물질은 기존 보다 광원에 더 사실적으로 적용됩니다. 빛이 표면을 가로질러 움직일 때 나타나는 부분에도 섬세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배경 그래픽 작업과 관련하여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연구하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들을 떠올려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구상하는 바닥 유형을 만들 기술이 있었는지, 누가 거기에 살고있는지, 해당 지역에는 어떤 오염된 부분이나 얼룩이 있을 수 있는지, 그리고 그에 대한 이유, 보존이 잘 된 곳인지 등에 대한 부분이죠.


질문에 대한 답은 주변 모델과 잘 어울리는 배경을 만드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주변 길가와 동일한 돌을 바닥에 사용하여 이질감이 없도록 작업합니다.


스포일러

함께 작업한 많은 동료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

여기에서 Stan이 작업한 그래픽 작품들을 더 보실 수 있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