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라스의 메아리 확장팩 발표에서 안내해 드린 것과 같이 모든 전직 클래스의 밸런스를 재조정했습니다.
그중 3개(인퀴지터, 데드아이, 엘리멘탈리스트) 클래스가 대규모 수정을 거쳤으며, 다른 클래스도 수치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리그 출시를 기다리며 빌드를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직 클래스 관련 모든 변경 사항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슬레이어

수정

잔인한 열정

추가
  • 생명력 흡수당 회복량 최대치 100% 증가
  • 흡수하는 동안 받는 피해 10% 감소

제거
  • 흡수하는 동안 공격 속도 15% 증가
  • 흡수하는 동안 공격 피해 50% 증가
  • 흡수하는 동안 받는 피해 6% 감소

명인의 형태

추가
  • 격분 충전 최대치 +1

제거
  • 인내 충전 지속시간 50% 증가
  • 격분 충전 지속시간 50% 증가

압도

추가
  • 무기 공격의 기본 치명타 확률 8%

제거
  • 무기 공격의 기본 치명타 확률 7.5%

끝없는 굶주림

추가
  • 흡수하는 동안 공격 속도 20% 증가

충격

추가
  • 근접 타격 범위 +4

제거
  • 근접 타격 범위 +2

참수자

추가
  • 고유 적에 대한 적중 및 상태 이상 피해 20% 증폭

제거
  • 고유 적에게 주는 피해 20% 증폭

공격 피해, 생명력 흡수

추가
  • 공격 피해의 0.4%를 생명력으로 흡수

제거
  • 공격 피해의 0.2%를 생명력으로 흡수

공격 피해, 생명력 흡수

추가
  • 공격 피해의 0.4%를 생명력으로 흡수

제거
  • 공격 피해의 0.2%를 생명력으로 흡수

공격 피해, 격분 및 인내 충전 지속시간

추가
  • 인내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 격분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제거
  • 인내 충전 지속시간 10% 증가
  • 격분 충전 지속시간 10% 증가

글래디에이터

수정

고통의 대장간

제거
  • 최근 4초 이내 피격으로 피해를 받지 않은 경우 피해 40% 증가

피맺힌 눈

추가
  • 공격 시 50%의 확률로 출혈 유발
  • 출혈 중인 적 명중 시 25%의 확률로 적 실명 유발

제거
  • 공격 시 25%의 확률로 출혈 유발
  • 출혈 중인 적 명중 시 10%의 확률로 적 실명 유발

불필요한 폭력

추가
  • 출혈 피해 20% 증폭

제거
  • 공격 시 25%의 확률로 출혈 유발
  • 출혈 중인 적에 대한 적중 및 상태 이상 피해 30% 증가
  • 출혈 피해 25% 증폭

공격 속도, 막기 확률

추가
  • 공격 피해를 막아낼 확률 +2%

제거
  • 쌍수 사용 시 또는 방패를 들고 있는 동안 공격 피해를 막아낼 확률 +2%

공격 속도, 막기 확률

추가
  • 공격 피해를 막아낼 확률 +2%

제거
  • 쌍수 사용 시 또는 방패를 들고 있는 동안 공격 피해를 막아낼 확률 +2%

공격 속도, 막기 확률

추가
  • 공격 피해를 막아낼 확률 +2%

제거
  • 쌍수 사용 시 또는 방패를 들고 있는 동안 공격 피해를 막아낼 확률 +2%

챔피언

수정

격려

추가
  • 자신의 비-저주 오라 스킬 효과 30% 증가

제거
  • 자신의 비-저주 오라 스킬 효과 15% 증가
  • 자신 및 주변 동료들의 이동 속도 12% 증가

금속의 대가

추가
  • 플레이어가 부여한 꿰뚫기 효과가 1회 추가로 적중할 동안 유지됨

제거
  • 공격 명중 시 20%의 확률로 적 꿰뚫음
  • 플레이어가 부여한 꿰뚫기 효과가 2회 적중할 동안 유지됨

무적의 영웅

추가
  • 방어 상승 상태에서 공격 속도 20% 증가
  • 방어 상승 상태에서 방어도 및 회피 +500

제거
  • 방어 상승 상태에서 공격 속도 10% 증가
  • 방어 상승 상태에서 방어도 및 회피 +1000
  • 방어 상승 상태에서 공격 피해 30% 증가

정복자

추가
  • 최근 4초 이내 적을 도발한 경우 받는 피해 10% 감소
  • 플레이어가 도발한 적이 다른 대상에게 주는
    적중 및 상태 이상 피해 20% 감폭

제거
  • 최근 4초 이내 적을 도발한 경우 받는 피해 6% 감소
  • 최근 4초 이내 적을 도발한 경우 1초마다 생명력의 2% 재생
  • 플레이어가 도발한 적이 다른 대상에게 주는
    적중 및 상태 이상 피해 10% 감폭

방어도 및 회피, 방어 상승 효과 (방어도 및 회피, 공격 피해)

추가
  • 자신의 방어 상승 효과 5% 증가

제거
  • 공격 피해 10% 증가

방어도 및 회피, 꿰뚫기 확률 (방어도 및 회피, 꿰뚫기 효과)

추가
  • 공격 명중 시 10%의 확률로 적 꿰뚫음

제거
  • 꿰뚫기 효과 8% 증가

방어도 및 회피, 방어 상승 효과 (방어도 및 회피, 공격 피해)

추가
  • 자신의 방어 상승 효과 5% 증가

제거
  • 공격 피해 10% 증가

어쌔신

수정

유독성 일격

추가
  • 독 지속 피해 배율 +30%

제거
  • 독 지속 피해 배율 +25%
  • 중독 피해 50% 증가

기회주의

추가
  • 주변에 희귀 또는 고유 적이 둘 이상인 경우 자신이 받는 피해 20% 감소

제거
  • 최근 4초 이내 적을 처치한 경우 이동 속도 20% 증가
  • 주변에 희귀 또는 고유 적이 둘 이상인 경우 자신이 받는 피해 10% 감소

맹독성 전달

추가
  • 적에게 중첩된 중독 하나당 치명타 확률 +0.5%, 최대 +2.0%

제거
  • 지속 피해로 받는 피해 10% 감소
  • 적에게 중첩된 중독 하나당 치명타 확률 +0.4%, 최대 +2.0%
  • 중독된 적에게 물리 피해의 20%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안개 속을 걷는 자

추가
  • 치명타 명중 시 도피 획득
  • 도피 효과 50% 증가

제거
  • 치명타 명중 시 50% 확률로 도피 획득
  • 도피 중 공격 및 시전 속도 15% 증가
  • 도피 상태에서 받는 피해 8% 감소
  • 도피 효과 25% 증가

치명적인 주입

제거
  • 최대 권능 충전 상태에서 이동 속도 10% 증가

치명타 확률, 권능 충전 지속시간

추가
  • 권능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제거
  • 권능 충전 지속시간 10% 증가

치명타 확률, 지속 피해

추가
  • 지속 피해 10% 증가

제거
  • 지속 피해 15% 증가

치명타 확률, 지속 피해

추가
  • 지속 피해 10% 증가

제거
  • 지속 피해 15% 증가

치명타 확률, 도피 효과 (치명타 확률, 이동 속도)

추가
  • 도피 효과 10% 증가

제거
  • 이동 속도 4% 증가

치명타 확률, 권능 충전 지속시간

추가
  • 권능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제거
  • 권능 충전 지속시간 10% 증가

사보추어

수정

어둠의 자식

추가
  • 명중 시 적 실명 유발

제거
  • 실명된 적에 대한 적중 및 상태 이상 피해 30% 증가
  • 명중 시 25%의 확률로 적 실명 유발

폭발물 전문가

추가
  • 화상 상태의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 배율 +40%

제거
  • 효과 범위 30% 증가
  • 피격 시 받는 범위 피해 8% 감소
  • 화상 상태의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 배율 +30%

방화광

추가
  • 최근 4초 이내 폭발한 지뢰 하나당 1초마다 생명력의 2% 재생, 최대 10% 재생
  • 최근 4초 이내 발동된 덫 하나당 1초마다 생명력의 2% 재생, 최대 10% 재생

제거
  • 최근 4초 이내 폭발한 지뢰 하나당 1초마다 생명력의 1% 재생, 최대 10% 재생
  • 최근 4초 이내 발동된 덫 하나당 1초마다 생명력의 1% 재생, 최대 10% 재생
  • 덫 투척 스킬의 마나 소모 20% 감소
  • 지뢰 투척 스킬의 마나 점유 20% 감소

완전 범죄

추가
  • 덫 하나당 피해 10% 증가
  • 25%의 확률로 덫이 1회 추가 발동
  • 덫 투척 스킬의 마나 소모 25% 감소

제거
  • 덫 투척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 10% 증가
  • 덫 하나당 피해 8% 증가
  • 20%의 확률로 덫이 1회 추가 발동

연쇄 반응

추가
  • 덫 투척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 50% 증가
  • 덫에 의해 사용된 스킬 효과 범위 50% 증가

제거
  • 덫 피해 30% 증가
  • 덫 투척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 15% 증가
  • 덫에 의해 사용된 스킬 효과 범위 20% 증가

폭파 전문가

추가
  • 지뢰의 오라 효과 150% 증가

제거
  • 지뢰의 오라 효과 100% 증가

폭탄 전문가

추가
  • 지뢰 하나당 효과 범위 5% 증가
  • 최근 4초 이내 지뢰를 폭발시킨 경우 지뢰 투척 속도 25% 증가
  • 지뢰의 폭파 속도 25% 증가

제거
  • 지뢰 하나당 효과 범위 4% 증가
  • 최근 4초 이내 지뢰를 폭발시킨 경우 지뢰 투척 속도 20% 증가
  • 최근 4초 이내 지뢰를 폭발시킨 경우 피해 40% 증가
  • 지뢰의 폭파 속도 20% 증가

트릭스터

수정

비전의 매듭

추가
  • 최대 마나 30% 증가
  • 스킬 사용 시 30%의 확률로 마나의 10% 회복

제거
  • 최대 마나 25% 증가
  • 스킬 사용 시 20%의 확률로 마나의 10% 회복
  • 총 200마나 소모 시 4초 동안 받는 피해 6% 감소

혼의 춤

추가
  • 유령 연막 하나당 받는 피해 3% 감소
  • 피격 시 유령 연막을 잃고 회피의 5%를 에너지 보호막으로 회복

제거
  • 에너지 보호막이 있는 동안 회피 확률 +3%
  • 유령 연막 하나당 받는 피해 2% 감소
  • 피격 시 유령 연막을 잃고 회피의 4%를 에너지 보호막으로 회복
  • 에너지 보호막이 있는 동안 이동 속도 10% 증가

탈출의 명수

추가
  • 유령 연막 하나당 공격 및 시전 속도 5% 증가

제거
  • 유령 연막 하나당 공격 및 시전 속도 6% 증가
  • 에너지 보호막이 있을 경우 10%의 확률로 주문 적중 완벽회피

지속되는 고통

제거
  • 중독 지속시간 20% 증가

참을성 있는 수확자

추가
  • 처치 시 생명력의 3% 회복
  • 처치 시 에너지 보호막의 3% 회복
  • 처치 시 마나의 3% 회복

제거
  • 지속 피해 50% 증가
  • 처치 시 생명력의 2% 회복
  • 처치 시 에너지 보호막의 2% 회복
  • 처치 시 마나의 4% 회복

공허의 고삐

추가
  • 명중 시 27%의 확률로 비-카오스 피해의 25%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 명중 시 13%의 확률로 비-카오스 피해의 50%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 명중 시 7%의 확률로 비-카오스 피해의 100%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제거
  • 명중 시 25%의 확률로 비-카오스 피해의 25%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 명중 시 15%의 확률로 비-카오스 피해의 50%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 명중 시 5%의 확률로 비-카오스 피해의 100%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공격 및 시전 속도, 피해 (공격 및 시전 속도, 지속 피해)

추가
  • 피해 10% 증가

제거
  • 지속 피해 10% 증가

공격 및 시전 속도, 격분 충전 지속시간

추가
  • 격분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 권능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제거
  • 격분 충전 지속시간 10% 증가
  • 권능 충전 지속시간 10% 증가

저거넛

수정

명명백백

추가
  • 정확도 +500
  • 정확도 150당 공격 속도 1% 증가
  • 힘의 2배와 동일한 정확도 획득

제거
  • 정확도 +1000
  • 정확도 200당 공격 속도 1% 증가
  • 지난 8초 이내에 치명타 명중 시 정확도 30% 증가
  • 지난 8초 이내에 치명타 명중 시 피해 30% 증가
  • 힘과 동일한 정확도 획득

방어도, 인내 충전 지속시간

추가
  • 인내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제거
  • 인내 충전 지속시간 18% 증가

방어도, 인내 충전 지속시간

추가
  • 인내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제거
  • 인내 충전 지속시간 18% 증가

방어도, 생명력 재생 (방어도, 기절 지속시간)

추가
  • 1초마다 생명력의 0.5% 재생

제거
  • 적 기절 지속시간 20% 증가

버서커

수정

고통 강탈자

추가
  • 최근 4초 이내 피격된 경우 공격 속도 30% 증가

제거
  • 최근 4초 이내 피격된 경우 공격 속도 25% 증가

살육의 갈망

추가
  • 격노 최대치 +10

공세

추가
  • 공세 충전 하나당 치명타 확률 8% 감소

제거
  • 공세 충전 하나당 치명타 확률 10% 감소

물리 공격 피해, 초당 생명력 흡수

추가
  • 생명력 흡수 시 1초마다 총 회복량 30% 증가

제거
  • 생명력 흡수 시 1초마다 총 회복량 10% 증가

치프틴

수정

달의 존재, 아로호누이

추가
  • 토템이 있는 동안 효과 범위 25% 증가

물을 정화하는 자, 타살리오

추가
  • 피격 시 물리 피해의 15%를 화염 피해로 받음

제거
  • 1초마다 생명력의 2% 재생
  • 피격 시 물리 피해의 10%를 화염 피해로 받음

전쟁의 전령, 투코하마

추가
  • 자신의 토템이 주는 피해의 2%를 생명력으로 흡수
  • 활성화한 선대의 토템이 주는 버프 효과 100% 증가

제거
  • 자신의 토템이 주는 피해의 1%를 생명력으로 흡수
  • 활성화한 선대의 토템이 주는 버프 효과 50% 증가
  • 토템이 있는 동안 효과 범위 25% 증가

네크로맨서

수정

에센스 포식

제거
  • 최대 마나 20% 증가

시신의 서약

제거
  • 최근 4초 이내 시신을 소모한 경우 피해 30% 증가

희생의 여주인

추가
  • 스킬 효과 지속시간 40% 증가

제거
  • 스킬 효과 지속시간 30% 증가
  • 소환수 지속시간 30% 증가

소환수 피해, 오라 효과

추가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0% 증가

제거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5% 증가

소환수 피해 및 생명력

추가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0% 증가

제거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5% 증가

소환수 피해, 마나

추가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0% 증가

제거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5% 증가

소환수 피해, 시전 속도

추가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0% 증가

제거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5% 증가

소환수 피해, 시전 속도

추가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0% 증가

제거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5% 증가

소환수 피해, 스킬 지속시간

추가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0% 증가

제거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5% 증가

소환수 피해 및 생명력

추가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0% 증가

제거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5% 증가

소환수 피해 및 생명력

추가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0% 증가

제거
  • 소환수가 주는 피해 15% 증가

오컬티스트

수정

고사시키는 존재

추가
  • 카오스 피해 15% 증폭

제거
  • 지속 카오스 피해 배율 +20%

악담

제거
  • 적 처치 시, 처치한 적에게 걸린 저주 하나당
    4초 동안 비-카오스 피해의 8%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부정한 꽃

추가
  • 자신이나 소환수가 저주받은 적을 처치할 경우 40%의 확률로 적이 폭발하며 생명력 최대치의 1/4만큼을 카오스 피해로 줌

제거
  • 자신이나 소환수가 저주받은 적을 처치할 경우 25%의 확률로 적이 폭발하며 생명력 최대치의 1/4만큼을 카오스 피해로 줌

끔찍한 보루

추가
  • 최근 4초 이내 플레이어 또는 소환수가 처치한 적 하나당
    1초마다 에너지 보호막의 2% 재생. 최대 10% 재생

제거
  • 최근 4초 이내 플레이어 또는 소환수가 처치한 적 하나당
    1초마다 에너지 보호막의 1% 재생. 최대 10% 재생

차디찬 각성

추가
  • 냉기 피해 15% 증폭

제거
  • 지속 냉기 피해 배율 +20%

금지된 힘

추가
  • 권능 충전 하나당 효과 범위 6% 증가
  • 권능 충전 하나당 피해 6% 증가

제거
  • 권능 충전 하나당 효과 범위 5% 증가
  • 권능 충전 하나당 주문 피해 5% 증가

에너지 보호막, 권능 충전 지속시간

추가
  • 권능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제거
  • 권능 충전 지속시간 18% 증가

에너지 보호막, 카오스 피해 (에너지 보호막, 지속 카오스 피해 배율)

추가
  • 카오스 피해 10% 증가

제거
  • 지속 카오스 피해 배율 +5%

에너지 보호막, 냉기 피해 (에너지 보호막, 지속 냉기 피해 배율)

추가
  • 냉기 피해 10% 증가

제거
  • 지속 냉기 피해 배율 +5%

엘리멘탈리스트

추가

폭풍의 형성자

  • 플레이어가 적중 시 항상 감전 유발
  • 모든 적중 피해가 감전 유발
  • 피격되어 감전된 적이 받는 피해가 항상 최소 15%만큼 증가
  • 가장 큰 피해 유형이 번개일 경우 명중으로 유발하는 번개 상태 이상 효과 25% 증폭

겨울의 형성자

  • 모든 적중 피해가 냉각 유발
  • 피격되어 냉각된 적의 동작 속도가 항상 최소 15%만큼 감소
  • 가장 큰 피해 유형이 냉기인 경우 명중으로 유발하는 냉기 상태 이상 효과 50% 증폭
  • 플레이어의 냉각이 동작 속도를 최대 40%까지 감소시킴

화염의 형성자

  • 플레이어가 적중 시 항상 점화 유발
  • 모든 적중 피해가 점화 유발
  • 가장 큰 피해 유형이 화염인 경우 명중으로 유발하는 점화 피해 25% 증폭

원소 피해, 냉기 상태 이상 효과

  • 원소 피해 10% 증가
  • 냉기 상태 이상 효과 10% 증가

원소 피해, 지속 화염 피해 배율

  • 지속 화염 피해 배율 +4%
  • 원소 피해 10% 증가

원소 피해, 번개 상태 이상 효과

  • 원소 피해 10% 증가
  • 번개 상태 이상 효과 10% 증가

제거

황량함의 형성자

  • 14초마다
    4초 동안 냉각 융합 획득 4초 동안 감전 융합 획득 4초 동안 점화 융합 획득 2초 동안 냉각, 감전 및 점화 융합 획득

폐허의 등불

  • 피격되어 냉각된 적의 동작 속도가 항상 최소 10%만큼 감소
  • 점화 피해 20% 증폭
  • 비-피해 상태 이상 효과 30% 증가
  • 피격되어 감전된 적이 받는 피해가 항상 최소 15%만큼 증가

원소 피해, 상태 이상 확률

  • 원소 피해 10% 증가
  • 5%의 확률로 동결, 감전 및 점화 유발

원소 피해, 상태 이상 확률

  • 원소 피해 10% 증가
  • 5%의 확률로 동결, 감전 및 점화 유발

수정

원소 골렘술사

추가
  • 소환된 골렘이 원소 피해에 면역

제거
  • 소환된 골렘 하나당 골렘 피해 20% 증가

원소의 보루 (재난의 화신)

추가
  • 할당 시 20레벨 원시 비호 발동
    원시 비호가 할당된 주요 패시브 스킬 하나당 100의 피해를 받을 수 있음
  • 다른 비호 스킬들이 비활성화됨

제거
  • 원소 피해의 0.5%를 생명력으로 흡수
  • 최근 4초 이내 원소 피해를 받았을 경우, 해당 원소로 주는 피해 40% 증가
  • 최근 4초 이내 원소 피해를 받았을 경우, 해당 원소로 받는 피해 8% 감소

태고의 군주

추가
  • 소환된 골렘 하나당 피해 25% 증가
  • 소환된 골렘이 죽으면 4초 뒤 재소환됨

제거
  • 소환된 골렘이 원소 피해에 면역
  • 소환된 골렘 하나당 피해 20% 증가

파괴의 심장 (파괴의 추)

추가
  • 고유 적 적중 시 수렴 획득, 최대 8초마다 1번 충전
  • 수렴이 없을 때 효과 범위 60% 증가

제거
  • 5초 동안 효과 범위 75% 증가
  • 5초 동안 원소 피해 75% 증가

불화의 지휘자

추가
  • 플레이어가 유발하는 노출이 영향을 받는 저항에 -25% 추가
  • 최근 4초 이내 노출을 유발했을 경우 1초마다 마나의 1% 재생

제거
  • 얼음의 전령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피해가 25%의 냉기 저항 관통
  • 재의 전령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피해가 25%의 화염 저항 관통
  • 천둥의 전령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피해가 25%의 번개 저항 관통
  • 자신에게 적용되는 전령 버프 효과 25% 증가
  • 전령 스킬의 마나 점유 25% 감소

데드아이

추가

점령군

  • 신기루 궁수가 플레이어에게 붙어 있지 않음
  • 소환 가능한 신기루 궁수 최대치 +2명
  • 플레이어의 신기루 궁수 근처에 있을 때 신기루 궁수 소환 불가

바람 수호

  • 강풍의 힘 하나당 받는 피해 3% 감폭
  • 피격 시 강풍의 힘 모두 잃음

투사체 피해, 신기루 궁수 지속시간

  • 투사체 피해 10% 증가
  • 신기루 궁수 지속시간 15% 증가

투사체 피해, 공격 속도

  • 공격 속도 5% 증가
  • 투사체 피해 10% 증가

투사체 피해, 정확도

  • 일반 정확도 10% 증가
  • 투사체 피해 10% 증가

투사체 피해, 투사체 속도

  • 투사체 속도 10% 증가
  • 투사체 피해 10% 증가

제거

강력한 정밀함

  • 투사체가 대상 3개를 추가 관통
  • 투사체가 관통한 대상에게 주는 치명타 확률 100% 증가
  • 투사체가 주변의 모든 대상 관통

투사체 피해, 치명타 확률

  • 투사체 피해 10% 증가
  • 치명타 확률 10% 증가

수정

집중점 (빠르고 강력하게)

추가
  • 플레이어의 징표 효과 75% 증가
  • 플레이어의 징표가 찍힌 적 주변의 다른 적들에게 받는 피해 25% 감폭
  • 플레이어가 유발한 징표 효과가 적이 죽어도 사라지지 않음

제거
  • 공격 속도 10% 증가
  • 투사체 피해 30% 증가
  • 일반 정확도 50% 증폭
  • 점멸 화살과 거울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 100% 증가

몰려드는 바람

추가
  • 스킬 사용 시 강풍의 힘 1개 획득
    강풍의 힘 하나당 자신에게 적용되는 순풍 효과 15% 증가
  • 자신 및 주변 동료들이 순풍 획득

제거
  • 순풍 상태일 때 회피 +1000
  • 최근 4초 이내 스킬을 사용한 경우, 자신 및 주변 동료들이 순풍 획득
  • 최근 4초 이내 사용한 스킬 하나당 자신에게 적용되는 순풍 효과 10% 증가, 최대 100%

끝없는 탄약

추가
  • 스킬이 투사체 2개를 추가 발사

제거
  • 정확도 +200
  • 효과 범위 50% 증가
  • 스킬이 투사체 1개 추가 발사

파열의 힘 (파열)

추가
  • 출혈을 유발하는 치명타가 파열도 유발

제거
  • 공격 시 25%의 확률로 출혈 유발
  • 출혈 중인 적 공격 시 치명타 피해 배율 +40%
  • 출혈 중인 적 공격 시 치명타 확률 80% 증가
  • 출혈 상태에서 이동해도 추가 피해를 받지 않음
  • 출혈 중인 적 명중 시 생명력 +30 획득

장거리 사격

추가
  • 투사체 연발 사격이 확산되지 않음

제거
  • 투사체 속도 30% 증가

튕겨 쏘기

추가
  • 투사체가 지형과 충돌 시 30%의 확률로 연쇄

제거
  • 투사체가 남은 연쇄 하나당 주는 피해 10% 증폭

투사체 피해, 투사체 속도 (투사체 피해, 정확도)

추가
  • 투사체 속도 10% 증가

제거
  • 일반 정확도 10% 증가

투사체 피해, 징표 시전 속도 (투사체 피해, 공격 속도)

추가
  • 징표 스킬의 시전 속도 25% 증가

제거
  • 공격 속도 5% 증가

투사체 피해, 신기루 궁수 지속시간 (투사체 피해, 정확도)

추가
  • 신기루 궁수 지속시간 15% 증가

제거
  • 일반 정확도 10% 증가

레이더

수정

신속한 공격

추가
  • 맹공 효과 50% 증가
  • 맹공

제거
  • 공격 피해 20% 증가
  • 공격 적중 회피 확률 +5%
  • 희귀 또는 고유 적 명중 시
    10%의 확률로 10초 동안 맹공 획득
  • 처치 시 10초 동안 맹공 획득

추적의 화신

추가
  • 맹공 상태일 때 근접 공격 회피 확률 35% 증폭
  • 맹공 상태일 때 투사체 공격 회피 확률 35% 증폭

제거
  • 맹공 상태일 때 공격 피해 30% 증가
  • 맹공 상태일 때 근접 공격 회피 확률 30% 증폭
  • 맹공 상태일 때 투사체 공격 회피 확률 30% 증폭

살육의 화신

추가
  • 격분 충전 하나당 회피 10% 증가
  • 격분 충전 하나당 이동 속도 4% 증가
  • 격분 충전 하나당 공격 속도 4% 증가
  • 격분 충전 하나당 공격 피해 10% 증가

제거
  • 격분 충전 하나당 회피 8% 증가
  • 격분 충전 하나당 이동 속도 3% 증가
  • 격분 충전 하나당 공격 속도 3% 증가
  • 격분 충전 하나당 공격 피해 8% 증가

밀렵꾼의 길

제거
  • 공격 속도 10% 증가

석영 주입

추가
  • 15%의 확률로 공격 적중 완벽회피
  • 15%의 확률로 주문 적중 완벽회피
  • 차원 능력

제거
  • 원소 피해 40% 증가
  • 10%의 확률로 공격 적중 완벽회피
  • 최대 격분 충전 상태에서 차원 능력 획득
  • 맹공 상태일 때 차원 능력 획득
  • 처치 시 4초 동안 차원 능력 획득

장막의 화신

추가
  • 차원 능력 상태에서 주변의 적이 화염, 냉기 및 번개에 노출 시, 적의 각 저항 -20%
  • 차원 능력 상태에서 주변의 적의 정확도 20% 감폭

제거
  • 차원 능력을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 10% 증가
  • 차원 능력을 사용하는 동안 10%의 확률로 주문 적중 완벽회피
  • 차원 능력 상태에서 주변의 적이 화염, 냉기 및 번개에 노출 시, 적의 각 저항 -15%
  • 차원 능력 상태에서 주변의 적의 정확도 15% 감폭

회피, 격분 충전 지속시간

추가
  • 격분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제거
  • 격분 충전 지속시간 20% 증가

회피, 격분 충전 지속시간

추가
  • 격분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제거
  • 격분 충전 지속시간 20% 증가

패스파인더

수정

일류 독술사

추가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유발한 중독으로 주는 피해 30%의 확률로 100% 증폭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중독된 적 처치 시 주변의 적 중독 유발

제거
  • 물리 피해의 10%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 물리 피해의 10%를 카오스 피해로 전환
  • 공격 스킬의 카오스 피해 10% 증폭
  • 50% 더 느리게 병독성 상실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유발한 중독으로 주는 피해 40%의 확률로 100% 증폭

노련한 활장이

추가
  • 물리 피해의 15%를 무작위 원소 피해로 추가

제거
  • 물리 피해의 10%를 무작위 원소 피해로 추가

자연의 앙갚음

추가
  • 물리 피해의 40%를 카오스 피해로 전환
  • 공격 스킬의 카오스 피해 15% 증폭
  • 카오스 스킬의 효과 범위 30% 증가

제거
  • 카오스 피해 30% 증가
  • 카오스 스킬의 효과 범위 50% 증가
  •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중독된 적 처치 시 주변의 적 중독 유발

일류 의사

추가
  • 플라스크 사용 시 생명력의 6% 회복

제거
  • 플라스크로 얻는 생명력 회복 30% 증가

플라스크 효과, 중독 지속시간 (플라스크 효과, 카오스 피해)

추가
  • 중독 지속시간 10% 증가

제거
  • 카오스 피해 15% 증가

인퀴지터

추가

열의의 도구

  • 최대 광신 충전에 도달 시 4초 동안 광신주의 획득
  • 지난 1초 동안 공격한 경우 1초마다 광신 충전 1개 획득
  • 최대 광신 충전에 도달 시 모든 광신 충전을 상실
  • 광신 충전 최대치 +4

원소 피해, 공격 및 시전 속도

  • 원소 피해 10% 증가
  • 공격 및 시전 속도 4% 증가

수정

미덕의 도구

추가
  • 지난 8초 동안 시전한 비-즉시 시전 주문 하나당 공격 피해 10% 증폭, 최대 30% 증폭
  • 전투마법사

제거
  • 최근 4초 이내 주문을 시전한 경우 주문 피해 30% 증가
  • 최근 4초 이내 주문을 시전한 경우 공격 피해 50% 증가
  • 최근 4초 이내 공격한 경우 공격 속도 20% 증가
  • 최근 4초 이내 공격한 경우 시전 속도 30% 증가

경건한 길

추가
  • 플레이어가 생성하는 신성화 지대가 생명력 재생 시 자신과 아군의 에너지 보호막도 회복
  • 플레이어가 생성하는 신성화 지대의 효과가 4초 더 유지됨

제거
  • 신성화 지대에 있는 동안 공격 및 시전 속도 20% 증가
  • 신성화 지대에 머무는 동안 1초마다 에너지 보호막 200 재생
  • 생성하는 신성화 지대의 효과가 4초 더 유지됨

성역

추가
  • 플레이어가 생성하는 신성화 지대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 15% 증가

제거
  • 플레이어가 생성하는 신성화 지대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 10% 증가
  • 신성화 지대에 있는 동안 1초마다 마나 15 재생

정의로운 섭리

추가
  • 힘 또는 지능 중 더 낮은 능력치 포인트 하나당 치명타 확률 1% 증가
  • 힘 및 지능 +50

제거
  • 원소 상태 이상이 유발되지 않은 적에 대한
    치명타 확률 100% 증가
  • 원소 상태 이상이 유발된 적에 대한
    치명타 피해 배율 +45%
  • 비-피해 상태 이상 효과 20% 증가

원소 피해, 치명타 피해 배율

추가
  • 치명타 피해 배율 +10%

제거
  • 치명타 피해 배율 +15%

원소 피해, 치명타 피해 배율

추가
  • 치명타 피해 배율 +10%

제거
  • 치명타 피해 배율 +15%

하이로펀트

수정

믿음의 추구

추가
  • 토템 설치 속도 100% 증가

제거
  • 최근 4초 이내 자신 또는 자신의 토템이 처치한 적 하나당 피해 6% 증가
  • 자신에게 토템이 있는 동안 공격 및 시전 속도 10% 증가

힘의 신념

추가
  • 최소 인내 충전 +4
  • 최소 권능 충전 +4
  • 권능 충전 및 인내 충전 최대치 +1

제거
  • 권능 충전 획득 시 25%의 확률로 인내 충전 획득
  • 토템 소환 시 50%의 확률로 권능 충전 획득
  •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토템이 적 처치 시 15%의 확률로 권능 충전 획득
  • 인내 충전을 보유하는 동안 받는 원소 피해 5% 감소
  • 권능 충전을 보유하는 동안 피해가 5%의 원소 저항 관통

각성의 의식

추가
  • 소환된 토템 하나당 피해 5% 증폭

제거
  • 토템 설치 속도 50% 증가
  • 소환된 토템 하나당 피해 3% 증폭
  • 토템 1개를 소환하는 스킬이 2개를 소환

비전의 축복

추가
  • 자신에게 적용되는 비전 쇄도 효과 50% 증가

제거
  • 비전 쇄도 상태에서 원소 상태 이상에 면역

빛나는 헌신

추가
  • 비전 쇄도 상태에서 효과 범위 30% 증가
  • 비전 쇄도 상태에서 원소 상태 이상에 면역

제거
  • 비전 쇄도 상태에서 효과 범위 25% 증가
  • 비전 쇄도 상태에서 주문 피해 40% 증가

마나 재생, 마나

추가
  • 최대 마나 8% 증가

제거
  • 최대 마나 10% 증가

마나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권능 및 인내 충전 지속시간)

추가
  • 최대 마나 8% 증가

제거
  • 인내 충전 지속시간 20% 증가
  • 권능 충전 지속시간 20% 증가

마나 재생, 마나

추가
  • 최대 마나 8% 증가

제거
  • 최대 마나 10% 증가

마나 재생, 비전 쇄도 효과 (마나 재생, 주문 피해)

추가
  • 자신에게 적용되는 비전 쇄도 효과 10% 증가

제거
  • 주문 피해 10% 증가

마나 재생, 비전 쇄도 효과 (마나 재생, 주문 피해)

추가
  • 자신에게 적용되는 비전 쇄도 효과 10% 증가

제거
  • 주문 피해 10% 증가

가디언

수정

변함없는 성전

추가
  • 주변 동료들의 공격, 시전 및 이동 속도 20% 증가

제거
  • 주변 동료들이 주는 피해 30% 증가
  • 주변 동료들의 공격, 시전 및 이동 속도 15% 증가

긴요한 시기

추가
  • 플레이어에게 걸린 저주 효과 80% 감소
  • 4초마다 1초에 걸쳐 생명력의 30% 재생

제거
  • 플레이어에게 걸린 저주 효과 25% 감소
  • 5초마다 본인에게 걸린 저주 및 원소 상태 이상 제거
  • 5초에 걸쳐 1초마다 생명력의 30% 재생

의지력의 조화

추가
  • 명중 시 20%의 확률로 권능, 격분 또는 인내 충전 획득

제거
  • 명중 시 10%의 확률로 권능, 격분 또는 인내 충전 획득

방어도 및 에너지 보호막, 충전 지속시간

추가
  • 인내, 격분, 권능 충전 지속시간 15% 증가

제거
  • 인내, 격분, 권능 충전 지속시간 20% 증가

어센던트

수정

트릭스터

추가
  • 처치 시 20%의 확률로 격분 충전 및 권능 충전 획득
  • 최근 4초 이내 지속 피해의 영향을 받은 적을 처치한 경우 생명력, 마나 및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 70% 증가
  • 명중 시 20%의 확률로 비-카오스 피해의 50%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제거
  • 처치 시 15%의 확률로 격분 충전 및 권능 충전 획득
  • 최근 4초 이내 지속 피해의 영향을 받은 적을 처치한 경우 생명력, 마나 및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 50% 증가
  • 명중 시 15%의 확률로 비-카오스 피해의 50%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 최근 4초 이내 이동 스킬을 사용한 경우 1초마다 마나 15 재생

엘리멘탈리스트

추가
  • 플레이어가 유발하는 노출이 영향을 받는 저항에 -20% 추가

제거
  • 피해가 적 원소 저항의 10%를 관통
  • 자신에게 적용되는 전령 버프 효과 40% 증가

레이더

추가
  • 10%의 확률로 공격 적중 완벽회피
  • 차원 능력

제거
  • 공격 피해 20% 증가
  • 4%의 확률로 공격 적중 완벽회피

패스파인더

추가
  • 플라스크 사용 시 생명력의 4% 회복

제거
  • 피해가 적 원소 저항의 6%를 관통

가디언

추가
  • 4초마다 1초에 걸쳐 생명력의 20% 재생

제거
  • 5초에 걸쳐 1초마다 생명력의 20% 재생

데드아이

추가
  • 플레이어의 징표 효과 25% 증가
  • 자신 및 주변 동료들이 순풍 획득

제거
  • 일반 정확도 50% 증가
  • 투사체가 대상 2개를 추가 관통
  • 출혈 상태에서 이동해도 추가 피해를 받지 않음

글래디에이터

추가
  • 공격 명중 시 25%의 확률로 적 실명 유발

제거
  • 공격 명중 시 10%의 확률로 적 실명 유발

챔피언

추가
  • 근접 명중 시 50%의 확률로 방어 상승
  • 명중 시 100%의 확률로 도발
  • 자신의 비-저주 오라 스킬 효과 15% 증가

제거
  • 근접 명중 시 10%의 확률로 방어 상승
  • 명중 시 25%의 확률로 도발
  • 공격 명중 시 20%의 확률로 적 꿰뚫음
  • 자신 및 주변 동료들의 이동 속도 8% 증가

하이로펀트

추가
  • 자신에게 적용되는 비전 쇄도 효과 25% 증가

제거
  • 비전 쇄도 상태에서 주문 피해 20% 증가

어쌔신

추가
  • 치명타 명중 시 10% 확률로 도피 획득

제거
  • 명중 시 40%의 확률로 중독 유발
  • 처치 시 10%의 확률로 도피 획득

슬레이어

제거
  • 생명력 흡수당 회복량 최대치 50% 감소

인퀴지터

추가
  • 피해가 적 원소 저항의 8%를 관통

제거
  • 원소 상태 이상이 유발된 적에 대한
    치명타 피해 배율 +30%
  • 피해가 적 원소 저항의 6%를 관통

사보추어

추가
  • 최근 4초 이내 폭발한 지뢰 하나당 1초마다 생명력의 2% 재생, 최대 10% 재생
  • 최근 4초 이내 발동된 덫 하나당 1초마다 생명력의 2% 재생, 최대 10% 재생

제거
  • 최근 4초 이내 폭발한 지뢰 하나당 1초마다 생명력의 1% 재생, 최대 10% 재생
  • 최근 4초 이내 발동된 덫 하나당 1초마다 생명력의 1% 재생, 최대 10% 재생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