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3.1 패치 노트

의식 개선사항

  • 의식 공물점수가 의식 제단 근처에서 더 큰 반경으로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 인스턴스 소유자가 아닌 파티원이 헌정품 구매를 시도할 경우 의식 헌정품 화면에 더 적합한 메세지가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 군단 몬스터가 의식 인카운터에서 더 이상 부활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 쓰라린 의식과 빙하 의식에서 생성되는 몬스터가 더 넓게 흩어지도록 변경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지역에서 4번째 의식이 의도한 것보다 적은 공물을 제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의식 인카운터가 상호작용하기 전에 근처에 있는 군단 인카운터를 완료해야 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알바가 인스턴스에 있는 경우 'V' 단축키로 의식 헌정품 화면을 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의식 양초가 간헐적으로 공중에 떠있는 것처럼 보이던 시각적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투기장에서 의식 인카운터를 완료한 후 전망대 지도의 보스 투기장이 다시 열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스터스에 다시 입장할 경우 남은 의식의 숫자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의식 인카운터 진행 중 몬스터가 접근할 수 없는 지형에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틀라스의 메아리 개선사항

  • 이제 감시자의 돌로 각인을 할 수 없도록 변경했습니다(예: 야수 각인 제조법 또는 영원의 오브 활용).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 육분의 사용 횟수를 복원하는 것은 기획된 사항이 아니었습니다.
  • 메이븐 보스 인카운터 진행에서 최적화가 개선되었습니다.
  •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트리에 할당된 노드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부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메이븐 지도 장치 버튼의 활성화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부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메이븐의 서리 투사체(Frost Projectiles) 스킬에 오디오 텔레그레프를 추가했습니다.
  • 쉐이퍼와의 인카운터를 목격하는 동안 메이븐이 쉐이퍼의 면역 단계에서 치유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 검투사의 타쇄자 지도 보스가 보스 인카운터 진행 중 메이븐을 소환하여 반사 스킬(Reflect skill)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 파티를 맺고 플레이를 할 경우 메이븐의 표식을 의도한 것보다 일찍 얻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아틀라스 지역에서 처음으로 10번째 보스를 처치할 경우 자동으로 메이븐의 초대장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메이븐에 의해 목격되는 동안 곡물 창고 지도 보스가 무적이 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븐의 빠른 수호(Quick Guard) 스킬이 84레벨 이상인 지역에서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메이븐이 지도 보스 인카운터에서 목격할 때 스킬을 올바르게 사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개선사항

  • 성유를 부은 주요 패시브 스킬이 있는 아이템의 경우 마우스를 올리면 패시브 스킬 정보를 보여주도록 변경했습니다.
  • 속성이 많이 부여된 아틀라스의 지도에 마우스를 올릴 경우 가독성이 향상되도록 개선했습니다.
  • 수확 제작에서 "자나의 작업대에 있는 무작위 속성 부여 1개 추가" 속성 부여가 이미 인챈트 된 경우, 더 이상 자나 지도 장치를 활용하여 지도에 리그 속성 부여를 적용할 수 없도록 변경했습니다.
  • 지도 장치가 이미 다른 지도와 관련된 포탈을 여는 중일 경우, 앗조아틀의 사원 또는 배신 안전가옥으로 가는 포탈을 열 수 없도록 변경했습니다.
  • 캐릭터가 이동하거나 사망한 후 진홍색 마을 지도 보스 투기장에 다시 입장하는 것이 보다 쉬워지도록 변경했습니다.
  • 무기 기동 포인트 아이템이 지휘관의 사슬 고유 갑옷을 통해 기동된 무기에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 스킬 젬 없이 고유 아이템으로 부여되는 오라 효과에 오라 포인트 아이템을 적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 사이러스의 광선 스킬이 의도한 것과 다르게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탈의 특정 문이 열린 후 통과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알 연쇄 번개가 올바르게 연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쌍수 사용 시 공격 스킬로 주는 피해 x% 증가" 속성 부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일렁이는 그림자 망령의 다중 베기(Multi-Slash) 능력이 피해를 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이한 위축의 손길 보조의 퀄리티 효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역에 있는 금고가 희귀 이상" 속성 부여의 여러 속성을 사용할 때 고유 금고가 의도한 것보다 더 자주 생성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가운 강 지도의 보스 투기장이 정복자 인카운터를 완료한 후에도 닫혀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원시 은신처를 완전히 회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소환수 불안정으로 사망한 소환수가 2번 사망한 것으로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슬 갈고리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비동기화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탈에서 실버 코인이 강탈품으로 떨어뜨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합 첩보원이 단검을 던지기 전에 근접 범위로 올바르지 않게 들어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오라 포인트 아이템이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맨티코어 방패에 시각 효과가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반도 지도에서 특정 타일이 보이지 않던 시각적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텍스처 스트리밍 개선 사항

  • CPU 사용량을 줄이고 저사양 시스템에서 전반적인 최적화 향상을 위해 텍스처 스트리밍이 개선되었습니다.
  • 3000mb 이하의 비디오 램이 있는 벌칸 클라이언트 사용 유저를 위한 '높음' 텍스처 품질 선택 사항이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벌칸 렌더러에서 비디오 램이 부족할 경우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이 발생했지만 최적화가 저하되도록 변경했습니다. 3000mb 이상의 비디오 램이 있는 경우에만 '높음' 텍스처 품질 사용을 권장합니다.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

  •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인스턴스 종료 현상 2건을 수정했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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