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초, 저희는 내부 엔진 개선이 포함된 패치를 사전 안내해 드렸습니다. 3.14.3 엔진 패치가 배포되었으며, 패치 노트의 자세한 내용은 여기 혹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14.3 패치 노트

엔진 및 기술 변경 사항:

이번 패치의 내부 엔진 개선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기술적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 기존 성능 메트릭 그래프를 훨씬 더 많은 정보가 표시된 새로운 그래프로 대체했습니다. 이제 동일한 그래프에 여러 가지 메트릭을 그래프로 표시하며 서로 다른 시스템(CPU, GPU, 시스템 메모리, VRAM, 드라이브, 쉐이더 컴파일, 지연 시간 및 인스턴스 서버)의 상대적 로딩을 보여 주게 됩니다. 해당 그래프의 수치 중 특정 시스템이 최대화로 표시된 경우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알려주며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합니다. VRAM 부족 현상과 같은 중요 문제가 발견되면 디스플레이에서 이를 알리게 됩니다.
  • 성능 메트릭 그래프에는 성능 병목 현상에 대한 정보가 많기 때문에 성능 문제가 발생한 상황을 저희에게 영상으로 보여 주고 싶다면 성능 메트릭 그래프를 켜 주시기 바랍니다.
  • 그래프의 쉐이더 막대가 쉐이더의 로딩/저장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경고를 표시하는 경우 쉐이더 캐시가 저장된 드라이브를 더 빠른 드라이브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파일의 [GENERAL] 부분에서 cache_directory=x:\지정한\개인의\경로 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전과 마찬가지로 F1 키를 눌러 세 가지 성능 메트릭 상태(숨김, FPS/성능, 지연 시간만 표시)를 차례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설정 파일의 [UI] 부분에서 performance_metrics_state=fps (또는 =latency 나 =hidden)으로 기본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옵션 패널에 게임 플레이 탭을 추가하고 옵션을 정리했습니다.
  • 로컬 캐시를 지울 수 있는 옵션 창의 버튼을 제거했습니다. 해당 작업은 특정 이유가 있는 유저가 수동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가 캐시를 지우게 되며 그로 인해 캐시가 있을 때 얻을 수 있는 성능 이점이 사라지게 됐습니다. 리그가 시작될때마다 캐시는 자동으로 지워집니다.
  • 기본적으로 32비트 버전의 윈도우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이상 없기 때문에 32비트의 패스 오브 엑자일 클라이언트를 제거했습니다.
  • 이제 2600MB 미만의 VRAM을 가진 벌칸 사용자는 고품질 텍스처를 위한 비디오 메모리가 부족하여 고품질 텍스처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DirectX 사용자는 계속해서 해당 옵션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이전과 마찬가지로 DirectX는 시스템 메모리와 어셋을 주고받으면서 낮은 메모리 시스템에서 성능이 저하됩니다.

일반 개선사항 및 해결된 충돌 문제점:
  • MacOS에서 튜토리얼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천공의 맹독성 비 이펙트에서 흰색 상자가 깜박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인스턴스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저희는 해당 패치가 끝난 이후의 플레이어들의 제보를 면밀히 지켜볼 것입니다. 아울러, 위에 언급된 바와 같이 성능 문제가 발생하여 동영상으로 제보하시려면 새로운 성능 메트릭 그래프를 활성화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성능 문제를 식별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귀하의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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