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0d 패치 노트

3.15.0d 패치 노트

개선 사항 및 밸런스 변경 사항

  • 탐험에서 소환되는 산 송장 광신자가 사용하는 동결 파동 스킬은 더 이상 동결 확률 증가를 가지지 않습니다.
  • 탐험 보스가 68 레벨 이상의 일지에서 출현할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 최후의 보루 보라나가 시전한 폭풍은 이제 사정거리 안에 플레이어가 없을 시 소환 해제됩니다. 이제 보라나 역시 플레이어들이 폭풍에 재진입할 때까지 피해에 면역이 생깁니다.
  • 고대 칼구란 글을 발견한 후 대닉에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대화 옵션의 가시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해당 인스턴스에서 발견한 새로운 대화 옵션은 대닉에게 느낌표로 표시됩니다.
  • 레이피어 한손 검은 다시 한 손검으로 분류됩니다. 무기 범위는 11이 아닌 14로 다시 변경됩니다. 아이템 필터를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 "지역에 동물 서식"의 수식어가 붙은 지도에서 용암 방패 염소인간의 개체 수를 줄였으며, 오바의 저주받은 전리품(Oba's Cursed Trove) 지도의 용암 방패 염소인간의 개체 수 또한 줄였습니다.
  • 게임 후반에서 염소인간이 사용하는 도약 강타 스킬의 피해를 감소시켰습니다. 이제 1장과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게 되며, 게임 후반에는 최대 33%의 피해를 덜 입히게 됩니다.
  • 게임 후반에서 염소인간이 사용하는 용암 방패 스킬의 피해를 감소시켰습니다. 이제 1막과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게 되며, 게임 후반에는 최대 40%의 피해를 덜 입히게 됩니다.
  • 이제 아쿠아마린 플라스크는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동결 효과 60% 감소로 변경됩니다 (기존 40%).
  • 이제 플라스크 "- 치료" 접미어가 중독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중독 면역 부여로 변경됩니다 (기존 1초).
  • 이제 플라스크 "- 소화" 접미어가 점화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점화 면역 부여로 변경됩니다 (기존 1초).
  • 이제 플라스크 "- 접지" 접미어가 감전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감전 면역 부여로 변경됩니다 (기존 1초).
  • 이제 플라스크 "- 열기" 접미어가 냉각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냉각 면역 부여, 동결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동결 면역 부여로 변경됩니다 (기존 1초).
  • 이제 플라스크 "- 출혈 면역" 접미어가 출혈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출혈 면역 부여 (기존 1초), 또한 타락한 피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타락한 피 면역 부여로 변경됩니다 (기존 모든 타락한 피 제거).
  • 타락한 피 면역에 대한 버프 아이콘 추가했습니다.
  • 한기의 방어구 플레이어 버프는 이제 동결에 면역을 부여합니다.
  • 수확자 소환의 시전 속도는 이제 0.6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1초).
  • 칼날 덫은 이제 1레벨 젬 기준 +0 반경, 20레벨 젬 기준 +6 반경을 가지게 됩니다.
  • 면죄는 이제 1레벨 젬 기준 (21~31) 물리 피해 (기존 19~28), 20레벨 젬 기준 588~882 물리 피해를 줍니다 (기존 408~612).
  • 면죄로 소환된 파수꾼은 이제 1 레벨 젬 기준 피해 242% 증폭, 20 레벨 젬 기준 피해 429% 증폭을 가지게 됩니다.
  • 소환된 수확자의 출혈에 대한 피해 페널티를 낮췄으며, 전체적으로 이는 이전보다 약 114% 더 많은 출혈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현재 모든 소환수의 출혈, 중독, 점화의 피해 페널티가 너무 강하여 향후에 재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양한 보조 젬의 개선된 소모와 점유 배율. 구체적인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조 젬 구체적인 변경 사항

  • 카오스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각성한 카오스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냉기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각성한 냉기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화염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각성한 화염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번개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각성한 번개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정확도 추가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향상된 덫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향상된 덫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선대의 부름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선대의 부름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대마법사 보조는 이제 보조 대상 스킬이 마나 소모량의 75%와 동일한 추가 번개 피해를 얻게 됩니다 (기존 60%).
  • 화살 산개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각성한 화살 산개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연발 사격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참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실명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유혈 충동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피의 갈증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사무치는 한기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포악함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각성한 포악함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화상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화상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연쇄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각성한 연쇄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출혈 확률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중독 확률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충전된 지뢰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충전된 덫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근접 전투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무리 덫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냉기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냉기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냉기 화염 전환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연소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효과 집중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제어된 파괴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각성한 제어된 파괴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치명타 고통 격화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잔혹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마무리 타격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최대 생명력 시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각성한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부패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효력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원소의 군단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원소 집중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원소 집중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원소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원소 확산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강화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기절 시 인내 충전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에너지 흡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공격 속도 증가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시전 속도 증가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투사체 속도 증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격분 주입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화염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화염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전쟁의 주먹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쇠뇌 집중 사격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갈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갈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방어 상승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각성한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손으로 맺은 서약(Pledge of Hands) 심판 지팡이 고유 아이템의 상위 주문 메아리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상위 사격 공세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사술 손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사술 손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체온저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얼음 쐐기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점화 확산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번제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꿰뚫기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임박한 멸망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효과 범위 증가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효과 범위 증가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치명타 피해 증가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치명타 증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지속시간 증가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지옥불 군단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자극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격화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강철 손아귀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강철의 의지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지속시간 감소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하위 다중 투사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명중 시 생명력 획득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생명력 흡수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번개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번개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힘줄 절단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육탄 방어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근접 물리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근접 물리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근접 범위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근접 범위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지뢰밭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소환수 피해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각성한 소환수 피해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신기루 궁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다중 토템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다중 덫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연속타격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각성한 연속타격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밤의 칼날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맹공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물리 번개 전환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관통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핵심 조준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근접 사격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치명타 시 권능 충전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포식자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분쇄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격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무자비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충격파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투사체 감속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연속 주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연속 주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주문 메아리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각성한 주문 메아리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환영 소환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 고통 격화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각성한 고통 격화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재빠른 조립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 재빠른 낙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덫 및 지뢰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삼위일체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벌어지는 상처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벌어지는 상처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촉발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각성한 촉발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 긴급 명령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포악한 투사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포악한 투사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끔찍한 독소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 공허 조작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각성한 공허 조작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사격 공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 위축의 손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버그 수정

  • 해골 마법사의 냉기 및 화염 투사체가 번개 투사체에 비해 훨씬 적은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모두 동일한 평균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이전 모든 기본 피해 평균과 동일함).
  • 해골 마법사의 냉기 및 번개 투사체가 치명타를 가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초승달 파편, 신성한 꽃, 탐험 유물들과 같은 일부 아이템에 대해 아이템 수량 속성 부여가 영향을 미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을 쓰러뜨리는자 메드베드가 죽은 뒤에도 피해를 입힐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탐험에서의 파낸 상자가 자연적으로 생성된 기본 상자 아래에 소환되어 파낸 상자에 접근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대 피라미드, 바알 피라미드 지도(Vaal Pyramid Map)와 같은 지역에서 탐험 인카운터가 비어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로그의 속성 부여 레벨 업그레이드하기 제작 제안을 완료 후 로그와 중개 거래하기 도전에 대한 크레딧이 부여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몬스터의 최대 주문 막기가 0% 였던 버그를 수정하여 이제 최대 주문 막기 75%를 가지게 됩니다.
  • 7장 헬레나의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 레벨 업 후에도 갱신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Shift-마우스 클릭으로 상인에게 일부 화폐를 다중으로 구매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온라인 아이템 필터가 로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수확자 소환과 관련된 인스턴스 충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게시판관리자 님이 2021. 7. 28. 오전 12:58:31에 마지막으로 편집
마지막 추천 2021. 7. 28. 오전 12:5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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