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최근에 스트리머이자 오랜 기간 게임을 즐긴 Kripparrian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가 가장 좋아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에 대한 추억과 게임 이외의 삶이 어떤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안녕하세요, Kripparrian 인터뷰에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 저는 Kripparrian입니다.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비디오 게임을 해왔으며 2012년부터 운좋게 이 게임으로 스트리밍을 진행했고 패스 오브 엑자일은 제가 게임을 즐기는 대부분의 시간을 차지했습니다.

초기에 패스 오브 엑자일을 대중적으로 알리는 것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PoE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캐릭터와 빌드를 완성 시키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사용할만한 수준으로 생존성과 피해를 갖추는 방법이 훨씬 적었기 때문에 특히 하드코어에서 훨씬 더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초창기의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은 내 CI 점화 방출 템플러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낸 것입니다.

처음에 어떤 것에 끌렸고 어떤 부분 때문에 지속적으로 리그에 복귀하게 만들었나요?

새로운 리그가 발표되면 다시 참여하고 싶은 충동에 휩싸입니다. 저는 항상 제가 만든 새로운 빌드를 플레이합니다. 그리고 모든 요소들과 각각의 주요 업데이트와 함께 제공되는 제작 옵션을 고려하여 가능한 한 강하게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이 패스 오브 엑자일을 즐기며 가장 좋아했던 빌드는 무엇입니까?

초창기부터 점화 방출, 균열 리그용으로 만든 저예산 중독 질풍의 칼날 + 심연의 함성 버서커도 정말 재밌게 즐겼습니다. 이 빌드들은 숨겨진 잠재력을 키워나가며 매직아이템을 사용하는 저예산으로도 큰 피해를 주는 매우 빠른 빌드였습니다.

최근에 아이템 희소성 모드의 패스 오브 엑자일 개인 리그를 플레이하셨습니다. 어떤 경험이였나요?

환영에서는 노멀과 유니크 아이템만 획득할 수 있는 개인 리그를 만들었습니다. 나는 환영 리그의 컨셉을 사랑하기 때문에 환영을 하고 싶었지만, 단지 아이템을 얻기 위해 전체 맵을 두 번씩 되돌아가야 하는 것이 싫었습니다. 이 리그의 한 가지 특이한 점은 환영에서 드랍된 아이템이 개인 리그 옵션 제한을 무시하고 아이템 속성과 같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내가 천천히 그리고 힘들게 내 장비에서 감춰진 속성들을 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일반적으로 얻기 어려운 전리품 옵션을 가장 바람직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무척 좋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나는 이런 식으로 게임을 하는 것을 선호하며, 개인리그를 관리하는 번거로운 부분만 아니라면 일반 리그보다 더 많이 플레이할 것입니다.

ExileCon에 참석하고 뉴질랜드를 방문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억은 무엇입니까?

ExileCon은 내가 수년간 함께 플레이하고 지켜본 Path of Exile 개발자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아내이자 비즈니스 파트너인 Rania와 함께 뉴질랜드 여행을 최대한 활용하여 많은 명소를 볼 수 있었습니다. 뉴질랜드는 현대 사회와 자연, 역사, 문화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마법 같은 곳이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 리그 또는 확장팩은 무엇이었나요?

많은 시간을 패스 오브 엑자일을 즐겼기에 특별히 좋았다고 생각되는 리그는 없습니다. 최근 리그 중에서 나는 새로운 메커니즘을 통해 플레이하는 것에 가치가 있고 보람을 느끼기 때문에 결전 리그를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당신이 패스 오브 엑자일의 개발자라면 한 가지 바꾸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리그를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클릭을 몇 번 해야 하는지 염두에 두면서 오래된 메커니즘을 보완해 새 메커니즘으로 만드는 것을 우선순위로 삼고 싶습니다. 아이템 획득 및 정리 또는 애완 동물과 최적화된 인벤토리/보관함 관리를 가장 우선으로 꼽고 싶습니다.

오래 전, 당신은 시체 폭발을 사용한 쌍둥이 맵에서 사망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거에 대해 사람들은 아직 기억하고 있나요?

사람들은 그 순간을 잊지 않았습니다! 3.14 Zizaran's Gauntlet 리그가 진행되는 동안, 나는 누군가가 그 때와 똑같은 방법으로 죽을 수 있도록 상금을 지원했으며, 시체 폭발이 지속적으로 다른 시체에 옮겨지며 그냥 죽을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

방송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유튜브에서 2년 동안 게임 동영상을 만들었고 정책이 변경되어 이제 게임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디아블로 3의 출시에 맞춰 최대한 하드코어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팀을 만들었고 트위치에서 방송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

스트리머가 되기 전에는 컴퓨터 기술자로 일하면서 여가 시간에 게임을 했습니다.

방송 전과 지금까지의 삶은 어떻게 달라졌나요?

음, 대부분의 성인으로 보낸 대부분의 시간을 방송을 하는데 사용했습니다. 이제 게임 방송이 직업이 되었고 우리는 그 동안 잘 해왔기 때문에 안정성과 많은 이득을 얻었습니다.

스트리밍 이외의 취미나 관심사는 무엇인가요?

나의 아내인 Rania와 함께 여행하고, 강아지와 놀고, 모든 TV 쇼와 영화를 시청합니다.

스트리밍으로 경력을 쌓고자 하는 사람에게 한 가지 조언을 해주신다면?

항상 자신을 관리하면서 취미로 방송을 시작해야 합니다. 누구도 방송으로 경력을 쌓는 것에 기대하며 방송을 시작해서는 안됩니다. 방송을 즐기고 시청자가 계속 늘어난다면 그때 전문적으로 방송을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몇 년 전의 콘텐츠 제작자 경험과 지금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몇년 전과 다르게 현재 콘텐츠 제작은 무척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우리는 최근 몇 년 동안 뷰봇(viewbotting)과 같이 훨씬 더 상세한 일들이 일어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통상 개념은 패스 오브 엑자일에는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 게임이 수년 동안 멈추지 않고 꾸준한 개발을 통해 업데이트되는 것에 대해 무척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 주목할만한 떠오르는 스트리머가 있습니까?

요즘 다른 스트리머들의 방송을 볼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내가 최근에 본 스트리머는 Steelmage, Mathil1, Zizaran, Nugiyen, Ghazzy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야기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있습니까?

우리는 리그 출시 기간 동안 하루 24시간, 일주일에 7일 방송하는 것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3.15 리그에서의 첫 시도는 꽤 성공적이였고 향후 패치 및 게임에서 해당 콘텐츠를 계속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Kripparrian을 팔로우하려면 Twitter, YouTubeTwitch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의 Nexus에서 구매하여 Kripparrian과 패스 오브 엑자일 개발을 모두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