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여러분이 미궁에서 헤맨 적이 있다면, SuitSizeSmall의 PoELAB에 대한 도움을 받아본 적이 있으실겁니다! 커뮤니티 스트리머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SuitSizeSmall과 잠시 시간을 내어 그의 코스플레이, 미궁에 대한 생각, 방송과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안녕하세요! SuitSizeSmall, 인터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인터뷰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uitSizeSmall입니다. PoELab에 대한 업데이트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과 다른 게임들을 방송하며, 가끔씩 코스플레이 의상도 만듭니다.

언제 처음으로 패스 오브 엑자일을 시작했나요?

2014년 8월이나 9월쯤에 패스 오브 엑자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어떤 것에 끌렸고 어떤 부분 때문에 지속적으로 리그에 복귀하게 만들었나요?

끌렸던 부분은 엄청난 양의 스킬 젬, 패시브 스킬, 아이템들이였고 디아블로3를 즐기다 와서 이렇게 다양하고 잠재력이 있는 빌드들이 있는 것이 제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것이 내가 계속 리그마다 복귀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나는 다양한 빌드를 만들어보고 시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내가 항상 레벨 70 캐릭터를 잔뜩 만들기만 하는 문제가 발생하지만 여전히 다른 빌드들을 시도하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나요?

기습 리그 때 증오 3옵션 감시자의 눈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직 스탠다드에 있습니다. 이것은 빙하 폭포 지뢰의 핵심이었고 이걸로 인해 우버 엘더를 지속적으로 잡게 되었습니다. 최근 하이라이트는 오샤비메이븐의 코스플레이입니다. 일주일만에 제작한 작품임에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물론 ExileCon에 참석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모두를 만나서 매우 즐거웠지만 내 자신이 불안해 하지 않으면서 밖을 돌아다녔으면 좀 더 좋았겠네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 빌드는 무엇인가요?

Ascendency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엘레멘탈리스트의 화염 덫 빌드는 엘레멘탈리스트가 점화 및 감전을 확산시키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어 매우 만족했습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전도성 전기불꽃 빌드도 반사 면역과 빠른 맵핑 속도로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에 가장 좋아하는 빌드는 가디언 신성한 유물 소환 빌드입니다. 상당히 튼튼하며 충분히 강력해서 안정적으로 보스를 잡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리그 중 어떤 리그를 가장 좋아했나요?

제가 약간 편향적이지만, Ascendancy 확장은 미궁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많은 화폐를 모으는 것보다 제작을 통해 아이템 하나하나가 천천히 바뀌고 있다는 느낌을 받은 것은 처음이라 수확 리그가 정말 즐거웠습니다.

언제부터 방송을 시작했습니까?

아마 2016년 4월이나 5월 쯤에 방송을 시작했을 거예요. PoELAB 웹사이트 팀과 길드의 격려를 받은 후, 매일 저만의 PoELAB에서 미궁의 길을 방송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저는 게임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를 방송하는 것이 더 좋아졌습니다.

사람들이 당신의 방송 스케줄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최근에 대학에서 한 학기를 더 시작했기 때문에, 아쉬운 타이밍에 제 방송을 보게되었네요. 보통 저는 매일 방송을 하며 특정 시간대에 미궁이 재설정될 때 모든 미궁 지역을 확인합니다. 하지만 학교를 다녀야하며, 패스 오브 엑자일의 본질은 무척 크기 때문에 현재는 약간의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시간이 나면 방송을 좀 더 짧게 할 계획이고 다른 게임이나 가끔 코스플레이를 방송 할 수 있습니다. 딱히 스케줄이 있는 건 아니고, 그냥 시간이 있고 기분이 좋을 때에요.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

제가 POELAB과 방송을 처음 시작했을 때 저는 공립 단기 대학의 첫 학기에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일반 대학으로 진학해 수학 공부를 했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제 삶의 대부분은 학교 생활이었고, 학업 분야의 변화, 전제 조건 문제 및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전체 과정을 수강할 수 없기 때문에 휴강하게 되었습니다.

방송 이외의 취미나 관심사는 무엇인가요?

저는 제 인생 대부분 게임을 즐겼으며, 이것은 현실에서 계속되었습니다. 최근에 코스플레이에 점점 더 빠져들고 있으며 의상 장신구 만드는 법, 바느질하는 법, 가발 스타일링, 메이크업 그리고 사진 찍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지난 세월 동안 멋진 패스 오브 엑자일 코스플레이를 만들었는데 어떤 것이 가장 좋았고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앞서 언급했듯이, 저는 오샤비와 메이븐을 위해 그렇게 짧은 시간 안에 해낸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그 의상들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소품들 중 하나인 UV 콘택트렌즈로 눈을 빛나게 했었죠. 또한 제 탐험 코스프레를 위한 보라나 갑옷을 만드는 것도 무척 즐거웠습니다. 일주일이란 시간은 어려웠지만 시간을 계획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걸 보여주었습니다.



지금까지 방송 하기 전과 인생이 어떻게 바뀌었나요?

놀라운 것은 많은 것들이 바뀌었으면서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저는 여전히 대학에 다니고 있어서 그곳에서 달라진 것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미궁 초기화 직전에 많은 것을 계획하기 때문에 시간 관리에 대해 좀 더 엄격합니다. 방송과 PoELab은 거의 제 첫 직장이며 수입원이 있다는 것은 엄청난 영향을 미쳤습니다.

방송 커뮤니티에서 더 보고 싶은 것이 있습니까?

PoE를 할 때 천천히 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24시간 안에 지도에 진입하거나 16티어 지도를 수행하기 전에 이미 메이븐을 처치한 걸 보면 뒤쳐져 있다고 느끼기 쉽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각각의 속도로 플레이하며 POE의 다른 부분을 즐깁니다. 여유를 갖고 걱정하지 마세요.

미궁을 달리게 된 계기는?

미궁의 가장 큰 매력은 아이템 획득을 계획해야 하는 것과 미궁에 대한 지식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강력해지는지 였습니다. 빌드에 훨씬 더 빠르고 원활하게 이동하고 어떻게든 이자로와 싸울 만큼 충분한 피해를 입히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함정을 잘 피하는 방법을 안다면 생존이 다소 소홀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자로는 정해진 패턴의 공격을 하므로 충분한 연습을 통해 낮은 방어력으로 손쉽게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수년 동안 사용한 연구한 빌드는 맹독성 비 패스파인더였습니다. 그 빌드는 무척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약 400%의 이동 속도를 자랑했습니다. 이것은 미궁을 플레이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스타트 빌드였지만 3.15의 플라스크 변화로 빌드에 예상보다 큰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미궁을 헤쳐나갈 때 초보 유저와 숙련된 유저들에게 줄만한 팁이 있나요?

연습은 미궁을 잘하게 되는 열쇠입니다. 이자로의 싸움을 알면 방 배치와 함정 배치가 미궁을 통과하는 데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 미궁을 통과하지 못하더라도 괜찮습니다. 미궁의 생김새는 동일하므로 다시 시도하고 인내심을 가지세요.

추천하고 싶은 스트리머가 있나요?

저는 채널을 많이 보는 편이지만, 주로 AphelionPoE, KittenCatNoodle, Arkaynan, piebypie, BritleKnee, octavian0, Smashley, Vanhilla, denipon을 즐겨보며 뒤에 두명은 최근에 새로 접한 스트리머입니다.

앞으로 이야기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있나요?

말씀드렸듯이, 저는 학교에 집중하면서 방송을 조금 하고 있어요. . 그러나 나는 산발적인 방송을 계획 중입니다. 트위터에서 방송과 관련된 어떤 내용들이 올라오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근 코스플레이와 메이크업에 중점을 둔 콘텐츠를 더 많이 게시하는 팬하우스를 시작했습니다. 10월을 코앞에 두고 할로윈 복장을 준비 중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관련 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평소에 하는 것보다 자극적이여서 모두들 즐겨주셨으면 좋겠어요. 시간이 허락한다면 10월 내내 의상/메이크업도 추가로 하고 싶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SuitSizeSmall을 팔로우하려면 트위터에서 팔로우하면 됩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