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및 마법 몬스터 밸런스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패스 오브 엑자일입니다.

우선적으로 저희가 강적 속성을 지나칠 정도의 난이도로 적용했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 희귀 몬스터의 생명력과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마법 몬스터의 생명력을 약간 감소시키는 핫픽스를 적용하였습니다.

왜 이런 식으로 난이도가 조정되었는지에 대해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존의 몬스터 속성 시스템을 강적 속성으로 전환하는 작업은 기존과 다르게 희귀 및 마법 몬스터들과의 전투가 좀 더 어려워지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강적 속성으로 전환된 것에 대한 효과는 확실했습니다.
저희는 기존 몬스터 속성을 강적 속성으로 전환하는 작업에 대해 광범위하게 많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번 파수꾼 리그 출시 당시의 난이도에 대해 만족했었습니다.

저희는 일반적으로 패스 오브 엑자일이 너무 쉬운 것보다는 약간 어렵게 진행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의 피드백과 사망 데이터들이 충분히 확보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일반적인 플레이어들에게 얼마나 어려운지를 확인했습니다.

파수꾼 리그 출시 이후 약 12시간 동안 수집된 피드백과 사망 데이터는 강적 속성에 대한 난이도 조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기에 충분했습니다.
희귀 및 마법 몬스터는 여전히 어렵겠지만 오늘만큼 어렵진 않을 것입니다.
다양한 피드백과 더 많은 테스트를 진행할 시간이 된다면 더 많은 밸런스 조정으로 추가적인 작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수꾼 리그 출시 이후 쉬질 못했기에 이제 좀 쉬어야겠습니다.
파수꾼 리그에서 더 많은 재밌는 시간을 보내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마지막 추천 2022. 5. 14. 오전 6:5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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