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에 커뮤니티의 유용한 피드백들을 포함한 개선 사항 뉴스를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게시물에서 내부적으로 몇 가지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있지만 후속 조치가 없었던 건들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강적 속성

남동석 광산에서 인도하는 소환수 강적 속성을 보유한 몬스터는 너무 강력합니다. 그렇기에 인도하는 소환수 강적 속성이 더 이상 남동석 광산의 몬스터들에게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다음 패치에서 이 변경 사항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 피드백으로 확인 시 보상을 양질의 화폐와 플라스크로 변환하는 강적 속성을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내부적으로 논의 중이며, 결론이 나지 않았지만 지속적인 논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지난 게시물에서 언급했듯이 일부 플레이어들은 아이템 획득 확률이 더 낮은 편차를 갖는 것을 선호하며, 이 부분에 대해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또한 지난 게시물에서 아이템을 드랍할 수 없는 몬스터에는 최대 2개의 강적 속성만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다음 패치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강적 속성 및 탐광의 맥락에서 뿐만 아니라 게임의 다른 콘텐츠에서의 영구적인 징표를 적용하는 몬스터에 대한 문제점도 알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기술적으로 복잡하지만 개선을 위한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칼란드라 호수 리그

칼란드라 호수에서 암석으로 인해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 수정 작업이 진행되었으며, 다음 패치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칼란드라 호수의 이계 속성에 대한 보상 적합하지 않다는 피드백이 있었고, 해당 내용에 대해 확인 중입니다.

이번 리그의 커뮤니티 피드백 대부분은 칼란드라 호수 보상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투영하는 안개 등장 확률을 50% 증가시킬 수 있도록 개선 중입니다. 저희는 호수 일반 보상 획득에 비해 지난 리그 콘텐츠에 대한 보상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리그 콘텐츠에 대한 구체적인 피드백들을 확인 중에 있으며, 충분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수확 크래프팅

푸르미 제작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 유형의 생기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수확 속성이 제거된 부분에 플레이어들이 많은 실망을 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수확 작업대의 원하는 속성을 얻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에 따라 균형을 잡았습니다. 다만 이제 생기를 통한 수확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수확으로 할 수 있는 아이템 제작이 다른 제작 방법과 비슷해지도록 축소가 되었습니다. 저희는 해당 속성들이 다시 돌아와줬으면 하는 마음을 이해하지만 수확 거래가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면서 해당 속성들이 돌아오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어들이 원했던 결과가 아니지만, 타협이 가능할지 최대한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다만 제한이 없는 수확의 제작 잠재력은 너무나도 높습니다.

섬뜩한 화폐

섬뜩한 엑잘티드 오브, 섬뜩한 카오스 오브 및 섬뜩한 소멸의 오브가 낮은 지역 레벨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하고 있으며, 획득 확률이 증가될 예정입니다.

해당 화폐 아이템들은 제거된 일부 수확 속성들과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는 동시에 희소성으로 획득이 제한되었지만 특정 아이템에만 적용할 수 있는 점과 다른 장비 칸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이 있을지 논의 중입니다. 이 부분은 수확에 대한 완전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강력한 제작 도구의 가용성을 약간 향상시킬 것입니다.

모든 피드백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