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업데이트 게시글에서 캠페인 지역 클리어 타임에 이상 현상이 있는지 확인하겠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이제 첫 번째 진단이 완료되었으므로 개선을 위해 적용하고 있는 몇 가지 변경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3장의 클리어 시간이 다소 길다고 생각되어, 3장 지역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물에 잠긴 도시

이 지역은 얼리 액세스 출시를 위해 일시적으로 차단된 입구를 포함하도록 의도된 매우 큰 막다른 골목이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라이브 버전에서는 해당 막다른 골목이 체크포인트 없이 접근할 수 없는 문으로 이어집니다.
이에, 해당 부분과 그곳으로 이어지는 부분을 제거하여 전체적인 지역 크기를 상당히 줄이면서, 잘못된 길로 가게 되어 다시 되돌아가야 하는 답답한 상황을 방지하려고 합니다.

웃자알

이 지역에는 물에 잠김 도시와 동일한 문제가 있으며, 현재 버전에서 보물 금고 입구가 있는 곳에 두 번째 막다른 골목이 있습니다.
해당 막다른 골목 또한 제거했습니다.

오물의 정점

이 지역은 큰 나선형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과거 버전과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보스 아레나를 중앙에 위치했습니다. 이러한 연속성을 깨고 지역을 조금 더 작게 만들었으며, 이제 전반적으로 더 좋아질 것입니다.

아자크 습지대

이 지역은 넓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보스의 위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보스를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의 편차가 매우 컸습니다.
이 지역은 시작 지점에서 반대편 끝에 보스가 있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변경하여, 지역 전체를 탐색하지 않아도 보스에게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으며, 다소 작게 만들었습니다.

들끓는 불모지

이 지역은 주로 지콰니의 지성소를 완료한 후 키메랄 습지대로 쉽게 돌아오려면 마틀란 수로의 거점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사람들을 힘들게 했는데요.
시작 지점 근처에 마틀란 수로의 입구를 지나가야 하는 병목 현상을 수정하여, 이 지역에서 찾아야 할 것이 줄어들고 크기 또한 약간 작게 수정했습니다.

밀림 유적

이 지역은 멀리서 보면 들끓는 불모지로 가는 출구를 확인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었습니다.
입구를 좀 더 명확하게 만들어 체크포인트를 더 멀리 이동하여 더 잘 볼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이 지역 또한 약간 작게 수정되었습니다.

키메랄 습지대

이 지역에는 혼돈의 사원 입구가 기계실 입구에서 매우 멀리 떨어지게 되는 무작위 변형이 있어, 굉장히 먼 거리를 이동해야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두 입구들을 서로 가깝게 수정했습니다.

지콰니의 기계실

이 지역은 주로 영혼 핵을 찾느라 시간이 더 걸립니다.
영혼 핵을 찾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을 줄이기 위해, 여유분의 영혼 핵을 추가했습니다.

지콰니 지성소

이 지역도 기계실과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데요.
이 지역에도 여유분의 영혼 핵을 배치하여 영혼 핵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일반 변경 사항

또한 부가 지역을 클리어한 후 메인 영역으로 돌아와 지역이 초기화된 점을 발견하여 다시 한 번 클리어해야 하는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대한 보다 영구적인 해결책을 염두에 두고 있지만, 일시적인 개선책으로 부가 지역이 없는 지역의 시간 초과(초기화)까지의 시간을 늘렸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 문제가 발생하는 빈도가 줄어들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앞으로 며칠 내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물론 저희는 계속해서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추가 변경이 필요한지 살펴볼 예정입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