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희는 플레이어분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변경 작업을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완료한 업데이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앞으로 며칠에 걸쳐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변경된 사항의 목록입니다. 해당 목록이 저희가 조사 중인 변경 사항의 전부는 아니며, 플레이어분들이 제보해 주신 모든 사항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플레이어 밸런스 변경 사항

하향 조정되었던 많은 사항이 이제 제거되었으므로, 이제 빛을 발휘하지 못한 사항들에 대한 상향 조정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서리스 세부 변경 사항
  • 연쇄 번개가 이제 감전된 적에게 명중하면 번개 폭발을 일으키지만 더 이상 감전을 유발하지 않으며, 감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겨울의 눈은 이제 태양의 보주, 폭풍 보주, 서리 폭탄과 같은 다른 원소 보주를 통과할 때 추가 원소 피해를 획득합니다.
  • 소각의 화염 노출 지속시간이 2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폭풍은 이제 모든 주문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강화된 주문이 연쇄나 갈래 대신 추가 대상에게 분할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서리 구체 폭파 반경이 50% 증가했습니다.
  • 얼음 폭발의 동결 축적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 서리 폭탄의 노출 지속시간이 5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잔류물이 감전 이외의 다른 원소 상태 이상에도 작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도깨비불과 같은 보조 젬에서 발생하는 점화의 확산 속도를 2초에서 1초로 낮추되, 반경은 반경을 소폭 감소했습니다.

출혈/카오스 면역
  • 에너지 보호막은 더 이상 출혈을 방지하지 못합니다.
  • 카오스 면역은 이제 출혈을 방지합니다.
  • 최대 에너지 보호막에 따라 추가 기절 한계치를 부여하는 패시브 스킬 군은 이제 상태 이상 한계치가 증가함에 따라, 카오스 면역 할당 후 해당 패시브를 할당할 경우 더 이상 점화/냉각/동결/감전에 자주 노출되지 않습니다.

헌트리스 세부 변경 사항
  • 흘려보내기 당한 적은 이제 공격을 회피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신속한 공격으로 대상에게 꽂힌 창날을 폭파시킬 때 명중 시 항상 출혈을 유발하며, 효과 범위가 20% 증가했고 폭발 시 67% 더 많은 피해를 가합니다.
  • 창의 지대 지속시간이 6초에서 10초로 증가했으며, 피해 증가량이 상향되어 레벨 20에는 기존 대비 3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 피의 전령이 이제 희귀 또는 고유 시신을 파괴하지 않아, 희귀 몬스터에 의식 희생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워리어 세부 변경 사항
  • 스미스 오브 키타바의 무기 담금질은 이제 무기를 타격할 때마다 강화 효과가 3씩 추가되며,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피해량은 조금 내려가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방패의 벽은 이제 함성으로 폭발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가 플레이어에게 적용하는 방어구 파괴는 이제 플레이어에게만 적용되던 추가 물리 피해량 20% 증가 효과가 제거되었으며, 지속 시간도 12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에게 가해진 방어구 파괴가 부분적으로 해제되지 않던 버그도 수정했습니다.

레인저 세부 변경 사항
  • 폭풍 소환사 화살은 이제 작은 반경의 적에게 감전을 증폭시키며, 효과 범위가 50%만큼 증가했습니다.
  • 피뢰침의 피해량이 30% 증가했으며, 화살 지속시간이 20초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화살이 대상을 향해 날아가는 반경이 50% 증가했습니다.
  • 회오리 사격의 최대 지속시간이 15초로 증가했습니다.

신규 보조 젬

충전이 소모되는 것을 방지하는 대신, 보유한 충전의 종류에 따라 보조 스킬의 피해량을 4% 증가시키는 Inhibitor 라는 보조 젬을 추가했습니다.

추가 안내 사항: 해당 보조 젬의 출시 일정에 맞춰 충전 종류별 피해량 증가를 구현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확인하여, 보조 젬의 목적은 플레이어를 돕기 위한 중요한 장치이므로 해당 젬은 능력치가 포함되지 않은 상태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환영 변경 사항

환영 인카운터가 이제 약 2.5배 더 오래 지속됩니다.

제작

캠페인의 고정된 위치에 여러 숙련공의 오브를 추가하여 더 자주 제작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또한 게임 초반 요구 사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능력치 룬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모든 룬이 마법봉과 지팡이에도 적용되도록 업데이트 중입니다. 이 작업을 위해서는 해당 아이템에 대한 특정 속성을 추가해야 합니다. 영혼 핵과 부적을 동시에 추가할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변경을 적용하도록 시도해 볼 계획입니다.

엔드게임 내 희귀 몬스터 탐색

엔드게임 진행 시 지도 구석에 우연히 발견되지 못한 희귀 몬스터에 대한 문제가 자주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희귀 몬스터를 항상 미니맵에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마틀란 수로

마틀란 수로에서 일부 물 구간을 합쳐, 플레이하는 동안 발견하게 되는 운하 지렛대의 평균 개수를 6개로 줄였습니다.

몬스터 속도

자주 제보되는 문제 중 하나는 몬스터가 떼로 몰려드는 문제입니다. 현재 이 문제를 조사 중에 있으며 내일 구체적인 변경 사항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겠지만,
다른 지역 대비 특히 빠른 몬스터가 많은 지역의 어려운 특정 몬스터를 대상으로 변경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의식 악용에 대한 안내

최근 의식에서 아이템 보류 비용을 낮추어 무제한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고유 서판을 사용하는 악용 사례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악용 사례는 한밤중에 발생했으며, 안타깝게도 내부의 잘못된 의사소통으로 인해 약 8시간이 지나서야 수정되었습니다. 이를 악용한 것이 명백한 301개의 계정을 제재하였으며, 현재 리그가 종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은 계속 차단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다행히도 제재된 계정 이외의 경제적 영향은 상대적으로 적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여기까지가 오늘 변경된 사항의 전부입니다. 이 게시물의 변경 사항은 앞으로 며칠에 걸쳐 배포될 예정이지만 내일 더 많은 내용을 보고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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