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각성에는 두 가지 새로운 종류의 스킬을 포함해 레이클라스트의 몬스터를 상대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12개의 젬이 추가됩니다.
새로 추가되는 스킬 중 하나는 골렘입니다. 플레이어가 소환하는 골렘은 패스 오브 엑자일에 등장하는 다른 소환수보다 튼튼한 동료입니다. 하지만 골렘은 다른 소환수와는 달리 한 번에 하나만 소환할 수 있습니다. 골렘이 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골렘이 소환되면 기존 골렘이 사라집니다.
각성에 등장하는 두 번째 새 스킬은 함성입니다. 모든 함성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며 그룹에서 플레이할 때 도움을 줍니다. 함성은 함성 스킬을 사용할 때 주변에 있는 몬스터 숫자에 따라 효과가 증가합니다.
닿으면 터지는 마그마 보주를 포물선으로 던집니다. 초기 형태의 마그마 보주는 터지면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두 번째 구체가 생성됩니다. 보조 젬을 사용해 구체의 수와 연속으로 생성되는 구체의 수를 늘릴 수 있으므로, 화염 사용자는 이 스킬을 애용하게 될 것입니다.
일부 유배자는 한 종류의 원소를 전문화하기 보다는 모든 원소에 골고루 투자해 상대의 허를 찌르는 전략을 선호합니다. 사나운 타격은 근접 공격 피해의 일부를 무작위 원소 피해로 전환하고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선택된 원소에 따라 번개 또는 냉기 광선을 발사합니다.
냉기 피해에 특화하려는 근접 공격 캐릭터가 처음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스킬입니다. 서리 칼날은 한 번의 공격으로 적의 몸을 깊숙히 꿰뚫습니다. 이 공격이 적중하면 빛나는 얼음 칼날이 사방으로 솟아나 근접한 적들을 냉각시키고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다수의 몬스터들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불마법사에게 유용한 화염 질주는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순식간에 이동하며 그 경로에 용암 지대를 생성합니다. 전투에 참여하거나 전투에서 이탈할 때 유용한 이 스킬은 불을 많이 다루는 캐릭터에게 적합합니다.
레이클라스트의 어둡고 차가운 심장에서 새롭고 강력한 얼음 충격 스킬이 탄생했습니다. 얼음 충격을 사용하는 캐릭터가 근접 무기를 휘두르면 땅에서 원 모양의 흰서리가 솟아올라 근처에 있는 이들을 관통합니다. 이 공격에서 살아남은 적은 두 번의 후속 공격을 받아야 합니다.
화염을 사랑하는 덫사냥꾼들은 이 새로운 도구에 기뻐할 것입니다. 지뢰는 설치된 후 약간의 시간을 두고 격렬한 폭발을 일으켜 고리 모양의 불꽃 세 개를 만들며 이 불꽃은 주변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각 불꽃 고리는 이전 불꽃 고리보다 더 큰 피해를 주어 폭심 주변의 모든 것을 초토화합니다. 시전 속도가 증가하면 다음 불꽃 고리가 생성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감소하며 궁극적으로 다수의 지뢰를 설치해 피해가 겹치는 지역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성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초기 베타 테스트에 등장했던 스킬이 돌아옵니다! 차원 질주 스킬을 사용하면 캐릭터 주변에 돌풍이 생성되어 캐릭터가 전장을 바람처럼 질주할 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스킬을 사용해 차원 질주를 취소하면 막대한 운동 에너지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지뢰는 매우 강력한 무기이지만 타이밍을 맞추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새로 등장하는 지뢰 폭발 보조 젬을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직접 지뢰를 격발해 최대한의 살상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지뢰 폭발 보조 젬과 다른 발동 젬을 결합하면 전장을 혼돈의 도가니로 몰아넣는 불꽃놀이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덫과 지뢰를 설치에 집중하는 플레이어에게 완벽한 도구입니다. 이런 유형의 플레이를 좋아한다면 덫과 지뢰 피해 보조는 폭발의 즐거움을 늘려주는 소중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적의 피를 극지방의 겨울보다 더 차갑게 만들어 적의 심장에 공포를 심어주십시오. 얼음 쐐기 보조 젬은 약간의 군중제어 효과를 원하는 근접 공격 캐릭터에게 적합한 젬입니다. 젬이 보조하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적을 동결시킬 확률이 있습니다. 게다가 젬이 보조하는 스킬로 동결된 적을 처치하면 격분 충전을 얻을 확률이 있습니다.
냉기 전문가를 위한 또 다른 보조 젬입니다. 체온저하 보조 젬은 냉각된 적에게 주는 피해를 크게 늘려줍니다.
새로 추가된 자극 보조 젬은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적을 분쇄합니다. 이 보조 대상 젬이 지원하는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상대의 신경망에 감전 효과를 줄 확률이 있습니다. 이렇게 감전 당한 적을 처치하면 공격력, 시전 속도 및 이동 속도를 크게 증가시키는 버프를 받습니다. 감전 당한 적을 계속 처치하면 레이클라스트의 괴물들을 전례 없는 속도로 처치할 수 있습니다.
온몸이 훨훨 타오르는 화염 골렘은 적이 가득한 전장을 누비며 싸우는 플레이어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화염 골렘은 전방에서 주인을 돕는 대신 원거리에서 강력한 박격포 공격을 퍼붓습니다. 근거리에서 적과 교전하게 되면 화염 골렘은 작열하는 화염을 주기적으로 발사해 적을 태워버립니다. 화염 골렘은 또한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지속적으로 불꽃을 내뿜어 적을 밀어냅니다. 이 골렘은 주인이 주는 모든 피해를 올려주는 일반 버프를 제공합니다.
차갑게 반짝이는 얼음 골렘은 뛰어난 이동력으로 민첩한 캐릭터를 지원하는데 제격입니다. 잔상을 남길 정도로 빠른 얼음 골렘은 적 사이를 바람처럼 통과하며 자유자재로 전장에 돌입하고 이탈합니다. 얼음 골렘은 주기적으로 얼음 포탑으로 변신해 뾰족한 흰서리를 발사합니다. 세 종류의 골렘 중 가장 피해량이 높은 얼음 골렘은 가까이 있는 적은 근접 공격으로 처리합니다. 얼음 골렘은 주인의 정확도와 일반 치명타 확률을 크기 늘려주는 버프를 제공합니다.
갑옷을 두른 거대한 카오스 골렘은 공격력보다는 생존에 중점을 두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합니다. 경화 수정을 갑주처럼 두른 이 골렘은 정말 튼튼합니다. 이 수정에 담긴 강력한 혼돈의 에너지는 주기적으로 골렘을 감싸며 근처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골렘은 또한 이 에너지를 광선으로 만들어 일직선으로 몰려오는 적에게 발사할 수 있습니다. 접근전에서는 커다란 몸체를 이용해 적을 내려찍습니다. 카오스 골렘은 주인에게 물리 피해 감소 버프를 제공합니다.
심연의 함성은 다수의 적에게 둘러싸인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빛나는 에너지가 사방으로 뿜어져 나와 적의 감각을 공격하고 미치게 만듭니다. 심연의 함성에 영향을 받은 몬스터의 수가 많을수록 더 느려집니다. 일시적으로 깊은 증오가 적의 뼛속에 스며들어 적이 죽으면 격렬하게 폭발합니다. 심연의 함성에 영향을 받은 적은 모든 감각을 잃고 맹목적으로 스킬을 사용한 플레이어에게 다가갑니다.
경계 타격은 단일 표적에 반드시 명중해 큰 피해를 주고 플레이어의 방어력을 크게 높여주는 근접 공격입니다. 경계 타격이 어디에 적중하든 플레이어는 방어 상승이라는 효과를 받아 일시적으로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방어 상승은 피해의 종류나 원천과 관계없이 받는 피해를 25% 줄여줍니다. 지속 피해는 방어 상승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방어 상승 보조 젬은 플레이어가 특정한 근접 공격 스킬을 배우지 않아도 방어 상승 버프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방어 상승 젬의 보조를 받는 근접 스킬을 사용하면 피해가 일정량 증가하며 해당 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플레이어에게 방어 상승 버프를 제공합니다. 방어 상승 버프는 중첩되지 않지만 적용될 때마다 지속시간 4초를 다시 시작합니다.
적을 무자비하게 공격하고 기쁜 마음으로 끔찍한 상처를 적에게 주십시오. 유혈 충동 보조 젬은 출혈 효과를 받은 적에게 엄청난 추가 피해를 주게 만듭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 보조 젬만으로는 적의 출혈을 유발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출혈을 유발하는 다른 스킬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유혈 충동은 아군이 출혈을 유발하는 파티 플레이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