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이벤트 추가 안내

주말 전 신규 리그 출시를 준비하는 동안 11월에 세 가지 이벤트 리그를 진행할 계획으로 안내드렸습니다. 여기에서 해당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안내에 관련된 질문들에 대한 추가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끝없는 탐광의 깊이

해당 이벤트는 특정 깊이에 먼저 도달한 플레이어가 우승합니다. 플레이어는 해당 깊이에 도달하기 위해 경쟁하고 해당 깊이에 도달 후 남은 이벤트 기간 동안 개인적으로 원하는 만큼 깊이를 진행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이벤트에 참여한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현재 깊이에 대한 경쟁을 ​​유지하기 위해 일주일 내내 끝없는 탐광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되며 모든 플레이어가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반신 관련 보상

많은 플레이어가 이런 이벤트의 우승 보상으로 지급되는 반신 관련 아이템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저희는 반신 관련 아이템의 희소성 유지를 위해 반신 관련 아이템 지급을 중단했고, 대체할 수 있는 보상으로 모든 리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을 원했습니다. 기존의 반신 관련 아이템은 리그에 귀속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리그 간 이동 및 사용이 불가했습니다. 결국 관련된 모든 보상은 스탠다드 리그로 보내지고 챌린지 리그에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올해 보상으로 지급된 신 살해자의 경우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꾸미기 아이템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처음 기획 의도는 이벤트의 하드코어 솔로 모드에서만 해당 보상을 지급받도록 할 예정이였습니다. 왜냐하면 해당 모드는 플레이어가 거래를 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의존할 수 없는 가장 어려운 모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해당 모드를 즐기지 않는 다른 플레이어들은 또 다른 방식에서의 도전에 대한 보상을 받고 싶어한다는 점 또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치를 보존하면서도 다른 이벤트들의 보상으로 신 살해자 아이템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벤트 리그에 대한 보상 계획은 기존과 동일하게 각 이벤트(19개)의 하드코어 솔로 모드의 최상위 플레이어에게 하나씩 지급되고 PC의 스탠다드, 스탠다드 솔로 모드, 하드코어의 상위 6명에게 신 살해자의 자부심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미스터리 박스 보상 지급

플레이어는 아무 이벤트 리그에서 하나만 레벨 50에 도달하면 확정으로 한개의 미스터리 박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2개의 미스터리 박스 지급으로 보상을 변경했으며, 두 종류의 이벤트 리그에서 각 레벨 50에 도달하면 2개의 미스터리 박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전 미스터리 박스들의 가격은 30포인트로 이전 세 종류의 이벤트 리그 보상으로 받게 될 경우 약 90포인트의 가치를 지녔습니다.
다만 개봉 시 동일한 보상을 획득할 수 없도록 개편된 최근 미스터리 박스의 경우 개당 50포인트의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보상의 가치는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또한 2개의 미스터리 박스 보상 제한으로 모든 무료 미스터리 박스를 획득하기 위해 이벤트 리그를 강제로 참여하지 않아도 되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벤트가 얼른 시작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만약 이벤트 참여가 어렵다면 트위치에서 생방송을 확인하세요!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