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전 오늘 패스 오브 엑자일 1.0.0 버전을 출시 하며 사이온 캐릭터 클래스와 3장의 후반부를 소개했습니다. 몇 년간의 베타 기간을 끝내며 공식적으로 스팀에 출시한 날이기도 합니다. 이후 저희는 17번의 확장팩을 적용했으며, 3주 내에 열리는 [엑자일콘]에서 가장 큰 확장팩을 포함한 2가지 확장팩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이 정식 출시된 이후 2014년은 실험적인 한 해였습니다. 3번의 확장팩이 적용되었으며 (바알의 제물, 버림받은 대가들 그리고 1.3.0 PVP/고통/혈맹 업데이트) 향후 출시와 적합한 형태를 결정하고 다양한 시도를 했던 과정이었습니다.

2015년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패스 오브 엑자일 2.0.0: 각성(The Awakening)을 발표했습니다. 이 대규모 확장팩은 4장, 주얼, 실시간 모드, 아이템 필터 등의 도입으로 새롭게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같은 해 말엔 2.0.0 시리즈의 리그:부적을 출시했습니다.

2016년엔 확장팩과 스탠다드 리그를 사이에서 굉장히 바쁘게 보냈습니다. 전직(페란두스 리그), 예언, 아틀라스의 세계(에센스 리그) 그리고 균열 등을 출시했으며, 이때부터 신규 유저 유입이 눈에 띄게 큰 성장폭을 보여왔습니다.

2017년은 진정한 의미로 다방면 확장을 했던 해였습니다. 인기 있는 유산 리그 운영과 함께 패스 오브 엑자일 Xbox 버전 출시, 중국 진출 그리고 신규 콘텐츠와 6장, 오리아스의 몰락을 포함한 3.0.0 대규모 확장팩을 출시했습니다. 같은 해에 아틀라스의 세계 확장으로 마무리를 지은 해였습니다.

저희는 2018년 말에 대가 임무를 개편할 목표를 세우고 4번의 확장팩 및 리그와 함께 신규 NPC를 출시했습니다. 야수 도감의 아인하르, 기습의 알바 그리고 탐광의 니코가 준과 자나와 함께 배신 리그 확장팩에서 신규 마스터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2019년은 결합, 군단, 메마름의 시대 리그 출시 및 곧 연말에 적용될 3.9.0 확장팩과 4.0.0 확장팩 개발 과정 공개 등을 발표로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또한 PS4와 함께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한 해이기도 합니다.

6년간 기쁘게 달려왔던 시간이였으며, 저희는 정상을 향해 보다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3.9.0과 4.0.0 확장팩에 대해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엑자일콘] 혹은 [생방송 상세 안내 공지]를 통해 11월 16일에 생중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