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음게임입니다.

몇달동안 저는 패스 오브 엑자일 2 예고편을 발표하기 전 “드디어 패스 오브 엑자일 4.0.0을 공개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는 순간을 기다려왔습니다. 키노트 프레젠테이션에서 여러분도 보신것처럼 토요일에 말씀드리기까지 저는 그 말을 하기까지 간신히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예고편이 재생되는 동안 관중들의 반응을 보기위해 무대 옆에서 머물렀으며, 여러분께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공개했던 순간의 여러분들 반응을 본 느낌은 어떤말로도 설명할 수 없었습니다. 캐릭터 선택 장면부터 캐러밴 마을, 늑대인간 그리고 마침내 패스 오브 엑자일 2 명칭까지 모든 공개에 여러분들의 탄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예고편이 끝날 무렵 저는 눈물이 차올라서 프레젠테이션을 계속 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후 사람들은 제게 일부 관중분들도 울었다고 알려줬습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으로 기억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아틀라스의 정복자, 변형 리그, 패스 오브 엑자일:모바일 그리고 엑자일콘 컨벤션 그 자체는 수뱅명의 노력의 결실이였습니다. 제가 비록 무대에서 있었지만, 제가 기여한 부분은 실제 개발자들의 노고와 기술적인 면에서도 굉장히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진행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GGG 팀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예고편과 데모 영상들의 완성도는 저희 커뮤니티 분들이 굉장히 높이 평가되었으며 여러분과 함께 달성을 하게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여러분들 외에 더 좋은 사람들을 일하면서 만나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행사 진행을 위해 행사장 뒷편에서 계속 함께해주신 분들께도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여러분의 깔끔한 의사소통 및 행사 진행 그리고 게임에 대한 열정과 에너지들에 대해 참석하신 많은 분들이 아낌없는 칭찬과 감동을 남기셨습니다.

TennoCon Warframe 행사에서 배운 노하우를 나눠준 Digital Extremes의 Rebb Ford에게도 특별히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싶습니다. 그들의 경험으로 많은 실수들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까지 엑자일콘 참석을 위해 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커뮤니티에서 몇 년간 이름으로만 보던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실제로 만나는 것은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팬을 만나고 실제 개발한 작업에 대해 피드백을 들은것이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였다고 말했습니다. 여러분들이 엑자일콘 카드게임에 만족하셨길 바랍니다. 쉐이퍼와 맞서 싸운 49명의 분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헤드헌터가 여러분 중 한명에게 떨어졌을 때 환호를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엑자일콘 생방송을 함께 시청해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키노트 프레젠테이션에서 최고 동시 시청자 수가 약 26만명 정도였습니다. 너무 많은 접속으로 인해 시청 중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이 계셨다면 죄송합니다. 엑자일콘과 함께한 지난 주말은 지난 13년의 개발 기간 중 가장 가치있던 순간이였습니다. 여러분과 함께해서 정말 자랑스럽고 놀라운 행사 일정이었습니다. 다가올 아틀라스의 정복자 확장팩과 변형 리그를 플레이하기까지 한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크리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