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소개 드린 [아틀라스의 정복자] 확장팩의 일환으로 활 사용의 영향을 미치는 활 스킬 및 기타 밸런스 관련 개선 사항을 전반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 토템은 그동안 활용성이 낮았으므로 저희는 새로운 신규 스킬을 추가하고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하여 원거리 공격 토템의 활용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원거리 공격 토템 변경 사항:
  • 원거리 공격 토템 스킬 명칭은 쇠뇌로, 기존 보조젬은 쇠뇌 토템 보조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 쇠뇌 토템 보조와 마찬가지로 모든 쇠뇌 스킬은 최대 3개의 토템으로 시작합니다.
  • 쇠뇌 토템은 다른 토템보다 빠르게 설치되어 좀 더 빠르고 강하게 전력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쇠뇌는 캐릭터와 가까운 위치에 설치되도록 변경됩니다. 이로 인해 캐릭터가 자리잡는 것이 중요해졌지만, 대부분의 쇠뇌가 넓은 사정거리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큰 단점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 패시브 스킬 트리에 쇠뇌 및 다른 기타 공격 토템 관련 패시브가 추가되어 쇠뇌 토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파편 쇠뇌는 신규 저레벨 활 토템입니다. 한번 발사할 때 3발의 투사체를 발사하며 한번 발사 시 여러 개의 투사체로 적에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적과 더 가까이 있을 때 스킬을 치명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이 스킬은 소량의 물리 피해가 소폭 증가되어 레벨을 올리는 동안 스킬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추가 투사체는 피해를 더욱 증가시키게 됩니다. 보스를 빨리 처치하거나 여러 개를 배치하여 접근하는 적들을 한 번에 처치할 수 있는 방어선을 만들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대 쇠뇌는 28레벨에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스킬입니다. 스킬이 발사된 후 비가 내리듯이 쏟아지며 모든 피해가 화염 피해로 전환됩니다. 이 스킬은 빙하 폭포와 비슷한 피해 패턴을 가지고 있지만 빙하 폭포와 달리 토템에서 직접적으로 멀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주변에 적의 위치를 보고 가능한 많은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화살들이 발사되므로 적을 처치하는데 효과적이며 여러 번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올가미 화살은 신규 활 전용 스킬로 단일 화살을 발사합니다. 화살을 맞은 적을 관통하지 않으면, 지면에 밧줄을 발사하여 적을 해당 지점에 고정시킵니다. 적이 지점에서 이동할 경우 속도가 크게 느려집니다. 적에게 최대 3개의 밧줄을 묶을 수 있으며 각각의 별도 속도 배율이 적용됩니다.

속도를 느리게 할 뿐만 아니라 투사체의 공격 피해가 증가하고 적이 항상 움직이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옭아맨 적에게 관통상 스킬을 사용하여 출혈 피해를 최대로 줄 수 있습니다. 추가 투사체 사용 시 한 번에 여러 명의 적을 고정할 수 있으며 쇠뇌 토템 보조를 사용하면 다른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처치하는 동안 반복적으로 적을 몰아낼 수 있는 토템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신규 스킬 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 스킬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신규 보조 젬 3개를 추가했으며, 폭발 화살을 포함한 일부 스킬을 크게 변경했습니다. 아틀라스의 정복자 적용 전 해당 변경사항에 대해 더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