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여러분도 잘 알고계시는 개발팀 컨셉 아티스트 중 한명인 Shaun Brown과의 인터뷰를 소개드립니다.
현재 Shaun은 점술 카드, 아틀라스의 세계 및 다른 인 게임 컨텐츠의 아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에서 Shaun은 GGG에서의 담당 업무와 컨셉 아트 제작 과정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작업한 작품들 일부도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인터뷰를 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한 본인 소개와 GGG에서 담당하는 일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주로 대부분의 시간을 작업실에서 아트와 관련된 작업을 하며 보냅니다. 저글링, 양궁, VR과 같은 새로운 취미활동을 배우는 것도 좋아하는 편입니다. 굉장히 ‘목표 지향적’인 사람입니다.

현재 GGG에서 제가 담당하고 있는 작업들입니다.
  • 몬스터
  • 무기
  • 보스
  • 포탈
  • 포인트 아이템
  • 고유 아이템
  • 캐릭터
  • 애완동물
  • 상징 (마법 이펙트와 같은 상징)
  •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점술 카드, 아틀라스 지도 등)
  • Erik에게 보내는 다양한 아이디어 스케치







컨셉 아티스트로 일을 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컨셉 아티스트가 되는 것은 저의 오랜 꿈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저는 몬스터를 그리고 상상속의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것을 좋아해서 이 직업이 저의 천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수 년간의 연습, 노력, 실패등이 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언제나 배움의 길에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GGG에서 일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2014년 GGG에 입사했습니다. GGG에서 일하고 있던 지인의 소개로 공고를 알게 되어 면접과 실기 테스트 후 일을 시작했습니다. GGG에서 작업한 첫 번째 컨셉 아트였습니다.


커뮤니티에선 점술 카드 작품으로 가장 친숙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작업 과정은 보통 어떤가요?

게임 디자이너가 클라이언트와 디자인을 확인 후 카드 설명과 이미지를 함께 봅니다. 대부분 마음속에 바로 떠오르는 이미지를 스케치하거나 잘 표현되도록 수정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마치 미래에 나올 이미지를 미리 보고 만드는 과정과 같습니다(하하).

다음은 선 작업과 채색을 작업하게 됩니다.

어떤 점술 카드를 작업했을 때 가장 기억에 남나요?

특정 지어서 말하기 어려운데요, 결혼식 날짜를 볼 수 있는 결합과 같이 그림에 숨겨진 메시지나 상징이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난 작품들을 보면 포인트 아이템, 몬스터, 게임 지역 관련 일러스트레이션과 컨셉 아트를 했는데요, 가장 작업하기 어렵거나 까다로웠던 것은 무엇이었나요?

지금 떠오르는 것은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 작업이었습니다. 인게임에서도 정보를 알아보기 쉽도록 플랫이미지로 단순화 하는 작업이 있었습니다.

캐릭터에게 일어나는 일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대비되는 모양,색상등의 사용으로 캐릭터를 표현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씬의 힘이 커지면 화면 5를 제외하고 상단의 상징과 기호가 가려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 속 어머니와 아들이 씬을 처치하려고 계획하고 씬은 완전한 힘을 얻지 못하며 상징적으로 그를 향한 금색 뿔 모양의 형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GGG에서 작업을 하며 개인적인 의견을 얼마나 내고 반영하나요?

작업에 따라 다른데 게임에 적용하는 아이디어가 직관적으로 떠오를 때 주로 의견을 많이 내는 편입니다. 하지만 게임의 메커니즘 관련으로는 제약이 있기도 합니다.

이런 제약들을 극복하기 위해 더 많은 아이디어를 내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즐깁니다.

게임에 적용되지 않았지만 기억에 남는 멋진 컨셉이 있나요?

가끔 있긴하지만 결국 나중에는 게임에 적용되었습니다.

가장 즐겁거나 재밌었던 컨셉 아트 분야가 있나요?

포탈 작업입니다! 포탈 입구가 열리는 방법을 재구성하는 작업이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아트 외에 다른 취미가 있나요?

네, 컴퓨터 작업 화면에서 벗어나서 외부 활동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날씨가 좋을때는 산악 바이킹과 카약 낚시를 하지만 올해는 유행병때문에 외부 활동에 제약이 있었습니다. 꿈의 해석에 대한 심리학 관련 책을 읽거나 양궁을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전자기기 외에 다른 아트 도구가 있나요?

펜과 연필과 종이만 있으면 됩니다. 유화, 수채화 페인팅, 점토 조각을 하고 싶지만 시간이 많이 없습니다. 아마 나중에 은퇴를 하게 되거나 시간이 지나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아티스트에 가장 영감을 받았나요?

굉장히 많고, 매달 더 많이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가장 많이 영감을 받은 아티스트 10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John Singer Sargent
  • Anders Zorn
  • Alphonse Mucha
  • Andrew Loomis
  • Iain Mccaig
  • H. R. Giger
  • Takehiko Inoue
  • Yoji Shinkawa
  • Kim Jung Gi
  • Jason Hong

이곳에서 일하기 전엔 어떤 종류의 일을 하셨나요?

저는 비즈니스 컨셉 아트와 일러스트레이션을 주로 다루는 프리랜서 아티스트로 일했습니다. 주로 보드 게임, 카드 게임, 책 표지 그림을 작업했습니다.

전문 컨셉 아티스트를 꿈꾸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나요?

개인 블로그나 사이트에 여러분의 작품을 게시해서 열정과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실수를 통해 배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기회는 언제 어떤 방법으로 올 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준비된 자세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2의 액트 3장 보스와 몬스터들 관련 많은 컨셉 아트들을 작업하신 것으로 아는데, 커뮤니티에서 가장 기대할 수 있는 점은 어떤 것인가요?

작년에 작업한 보스가 있습니다. 지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보스 머리에는 평평하고 큰 장식이 있고 발이 없으며 등 뒤에서 날개처럼 뱀이 나오고 보스의 배에 서있는 사람이 있다는 점입니다. 게임에서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나올 지 아직 알 수 없지만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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