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3일, 패스 오브 엑자일: 수확 리그에 추가되는 신규 낙인 스킬 3개와 낙인 보조 젬 1개를 공개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기존 낙인 스킬과 메커니즘을 개편하였으며, 이번 안내에서 신규 낙인 스킬 젬과 함께 개선 사항 일부를 공개합니다.

낙인 스킬 개선 사항

낙인은 폭풍의 낙인 및 종말의 낙인과 함께 오래 전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낙인은 시전 시 주변의 적에게 부착되며, 지속 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고유 이펙트를 생성합니다. 만일 낙인이 부착된 적이 사망할 경우 분리되어 다른 목표물에 부착할 준비를 합니다.

이번 리그에는 신비학자 낙인, 속죄 낙인, 극한 낙인 등 새로운 낙인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낙인 스킬 빌드를 어떻게 구성하고 플레이할 것인가에 대해 더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재빠른 낙인 보조를 사용하는가 여부 등) 또한 새로 추가된 스킬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보다 더 공격적이고 활동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신비학자 낙인(Arcanist Brand)

신비학자 낙인은 연결되어 있는 발동형 주문 스킬을 보조하는 형식의 신규 스킬입니다. 낙인이 활성화될 때마다 연결된 주문이 발동되며, 이를 활용해 여러 종류의 주문을 연결하여 개성 있는 낙인 빌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낙인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 많은 몬스터를 한번에 처치하기 용이하기 때문에, 신비학자의 낙인과 연결된 스킬은 기존 대비 면적, 투척 범위, 연쇄 범위가 좁게 적용됩니다. 또한 여러번 활성화된다는 점에 대한 밸런스 조정을 위해 피해량 패널티가 있지만, 낙인이 부착된 적에게는 더 많은 피해를 줍니다.

투사체를 연결한 신비학자의 낙인이 발동될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낙인이 부착된 적에게 피해를 주지만, 발동 시 마다 주변의 다른 적을 조준하여 발사하기 때문에 꿰뚫기, 연쇄, 갈라짐 효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비학자 낙인은 다른 낙인보다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기존 다른 빌드에서는 별로 강력하지 않던 발동 효과가 낙인 관련 빌드에서는 매우 강력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낙인과 마찬가지로 시전 속도 능력치는 스킬 활성화 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주문 발동 관련 능력치에 투자할 경우 대부분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속죄 낙인(Penance Brand)

속죄 낙인은 스킬이 활성화될 때마다 낙인이 부착된 목표물에 에너지를 충전하며, 첫 번째 활성화에서는 아무런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충전된 각각의 낙인 에너지는 주변의 다른 적에게 퍼지며 그 에너지는 다시 다음 적에게 퍼집니다. 활성화가 계속될수록 다수의 적에게 에너지를 퍼뜨리는 방식입니다.

낙인이 제거될 때 (예를 들어 지속시간 만료, 낙인 소환, 부착된 대상이 처치 또는 변경된 경우) 모든 에너지가 방출됩니다. 에너지가 방출될 때 각각의 적 주변에 폭발이 일어나며, 피해량의 일부가 번개 피해로 전환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더 많은 에너지가 충전되어 있을수록 피해와 범위가 커집니다.

또한 적에게 부착된 낙인의 에너지가 완전히 충전된 경우,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완전히 충전된 상태가 지속되어도 피해량이 낭비되지는 않습니다.

속죄 낙인을 폭발시키기 위해 어떤 메커니즘에 집중할 지, 여러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낙인이 저절로 소멸되도록 낙인 지속 시간을 짧게 하거나, 낙인 소환을 사용하여 강제로 폭발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극한 낙인(Wintertide Brand)

극한 낙인은 낙인이 부착된 적에게 지속적인 냉기 피해를 주고 냉각시킵니다. 낙인이 활성화될 때 마다 낙인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낙인이 제거될 때 (예를 들어 지속시간 만료, 낙인 소환, 목표한 대상 처치 또는 변경된 경우) 해당 적에게 적용되어 있던 지속 피해 효과가 방출되어 범위 피해로 변경됩니다. 이 범위 피해는 낙인이 부착된 적과(부착된 적이 생존해 있다면) 다른 주변 적들에게도 영향을 끼칩니다. 만일 여러 차례 낙인이 활성화되어 피해 상승 효과가 많이 누적되어 있다면, 강력한 지속 범위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다른 낙인과 달리 극한 낙인은 1개 대상에 2개까지만 부착시킬 수 있는 제한이 있습니다. 룬 결속사 핵심 노드를 사용 시는 경우라면 3개의 극한 낙인을 목표한 대상에 적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강한 냉기 지속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즉 다른 냉기 지속 피해 빌드와는 다른 빌드 구성이 되겠지만, 낙인의 지속 시간 동안 소용돌이, 한파, 한기의 숨결 등의 냉기 스킬을 쉽게 시전할 수 있는 구성이 됩니다.

재빠른 낙인 보조(Swiftbrand Support)

재빠른 낙인 보조는 낙인의 활성 및 비활성 시간을 크게 줄여주지만, 시전 속도는 늘려줍니다. 낙인을 한 번만 시전하는 경우에는 다른 보조만큼의 효율을 보여주지는 않지만, 많은 낙인을 빠르게 배치하는 경우라면 피해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이를 활용하면 훨씬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스타일의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속죄 낙인을 빠르게 폭발시킬 수 있으며, 종말의 낙인과 사용할 경우 짧은 시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낙인 소환과 낙인 메커니즘 개편사항

낙인 소환은 부착된 낙인을 소환하여 적으로부터 분리한 후 활성화한다는 점에서는 이전과 동일하지만, 더 이상 낙인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 하지 않으며 소환된 낙인에 따라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이 개편으로 인해 일반적인 보조 스킬이 요구하는 만큼의 마나를 소모하지 않으면서도 대마법사 보조를 통해 큰 이득을 보는 것은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저희는 일반적으로 투자가 거의 필요 없는 빌드는 평균보다 적은 피해를 입히거나, 해당 빌드가 큰 피해를 입히기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많은 투자가 필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낙인 지속 시간을 초기화하는 특정 낙인 빌드는 투자 기회 비용에 비하면 너무 강력했기 때문에, 해당 빌드의 피해량을 줄이는 대신 플레이 메커니즘을 변경했습니다. 비록 낙인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었지만, 새롭게 투자할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하여 비슷한 범위의 지속 시간이 적용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낙인의 수동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조정하기 위한 변경으로, 낙인은 이제 몬스터에게서 떨어졌을 때 떨어진 몬스터의 위치가 아닌 원래 위치나 소환된 위치로 돌아갑니다. 낙인 부착 범위에 보다 초점을 맞추고, 아직 보지 못한 몬스터를 처치하는 동안 낙인이 시야에서 사라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아래 영상에서 신규 낙인 스킬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신규 낙인 패시브 스킬 군인 종말의 낙인의 시각적 개선과 기존 낙인 패시브 스킬 관련 개편, 새로운 고유 무기 추가 등 많은 개선 사항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수확 리그 출시 전 함성 스킬, 강타 스킬에 추가된 사항들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