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현재 작업 중인 사항 안내를 통해 말씀드린 수확과 스킬 군 주얼 개선 예정 사항이 포함된 3.11.1 패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말에 3.11.1 패치가 배포될 예정이며, 상세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안내드립니다.
아래의 패치 노트 사전 안내는 실제 3.11.1 패치 적용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확 개선 사항

  • 2등급, 3등급, 4등급 및 숲의 중심 몬스터와 보스가 각각의 등급과 희귀도에 따라 새로운 씨앗을 드랍할 확률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씨앗을 배치할 경우 주변의 씨앗을 수확할 때 추가 특성이 부여됩니다.
  • 신성한 숲의 입구 포탈 주변에 180도 반경의 길을 생성하는 계단이 추가되었습니다.
  • 저장 탱크는 이제 '생기'와 '응축된 생기'를 합산하여 250을 초과할 때 잠금 해제됩니다.
  • 완전히 자란 1 단계 씨앗과 2 단계 이상의 씨앗을 성장시킬 때 확인하는 경고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심어져 있는 씨앗과 배경을 구분하기 쉽도록 각각의 색상을 조정하였습니다.
  • 각 수확 시설물이 어디에 연결되어 있는지 더 알기 쉽도록 각각의 시설물에 팝업 텍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숲의 중심'을 재소환하기 위한 카운트가 이제 신성한 숲 내부에 표시됩니다.
  • 이제 밤의 태생 남하림이 이동 스킬을 사용할 때 투명 상태가 됩니다.
  • 4등급 수확 보스 및 숲의 중심에 대한 사전 로딩이 추가되었습니다.
  • 4등급 수확 보스가 정지 페이즈에서 무한대로 몬스터를 생성하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씨앗 자동 심기 후 씨앗 전리품 내의 보유 수량이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씨앗 자동 심기로 많은 양의 씨앗을 심었을 때 오샤비가 여러 대사를 동시에 진행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신성한 숲 외부에서 푸르미 제작소의 미니맵 아이콘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도 화면의 '지도 범례' 부분에서 신성한 숲의 아이콘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수확 제작 개선

  • 등급 내에서 가장 희귀한 야생 새끼거미 씨앗, 혈기 가시엮기 씨앗, 원시 새끼도끼날 씨앗 이외의 1등급 씨앗은 이제 균일하게 3회의 성장 주기를 가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명기를 화석으로 교환하거나 화석을 공명기로 교환. 교환하는 아이템의 희귀도가 높을수록 결과 아이템의 희귀도가 높을 가능성 증가" 수확 제작으로 획득하는 결과값이 소모하는 아이템의 희귀도에 따라 더 높은 확률로 상위 등급의 결과물을 획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수확 제작을 아이템화된 야수에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희귀 아이템의 접두어(또는 접미어)를 모두 유지하면서 행운 속성 수치를 무작위 변경" 수확 제작 사용 시 변경할 속성이 없을 경우 제작이 진행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갑충석 관련 수확 제작이 1개가 아닌 묶음 전체를 소비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 또는 방어구 1개를 소모하여 유사한 속성의 반지 생성" 수확 제작이 반지가 아닌 목걸이를 생성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푸르미 제작소에 저장된 수확 제작을 제거할 때 연결된 수확기에서 수확 제작을 진행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점술 카드 1장을 다른 무작위 점술 카드로 변경" 수확 제작 시 점술 카드 묶음을 등록할 경우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묶음을 선택할 경우 묶음 중 1장만 제거되고 새로운 무작위 점술 카드가 지급됩니다.
  • 원소 속성 관련 옵션이 첫 번째 옵션일 경우, 원소 속성을 변경시키는 수확 제작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숲의 중심 관련 개선

  • 현재 이 전투 관해 여러 문제점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이후 공개될 패치노트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반 개선 사항

  • 한 번에 여러개의 낙인을 생성할 때 한도를 넘는 낙인들은 한번에 모두 제거됩니다.
  • "격노 손실 20% 감속"은 시간이 지나며 기본 격노 손실에만 적용됩니다.
  • 재의 전령의 퀄리티 능력치인 "x% 화염 피해 증가"가 재의 전령의 버프에 따라 적용됩니다.
  • 인내의 함성에서 모든 저항이 아닌 원소 저항이 증가한다는 사실을 보다 명확하게 나타내도록 설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원소 집중 보조는 이제 원소 상태 이상 유발 스킬을 보조할 수 있습니다.
  • '황야의 법칙' 고유 헬리온의 발 아이템이 고유 아이템 수집 탭에 추가되었습니다.
  • 3.11.0에 추가된 많은 은신처 장식물 관련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스킬 군 주얼이 소형 패시브 스킬에만 적용되는 혜택을 이어 받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불타는 마녀의 술' 고유 휘안석 플라스크 사용 시 캐릭터가 저주에 면역된 상태인 경우 절망 저주 오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벨당 카오스 피해 1% 증가" 속성 부여가 광기의 칼날 고유 조각된 대검에서 의도치않게 삭제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군주의 가죽' 고유 단순한 로브가 "신성한 보루" 라는 명칭의 핵심 노드를 부여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핵심 노드는 불안정한 방어(Imbalanced Guard)입니다.
  • '리그월드의 야만' 고유 왕실 도끼에 포함된 "검 장착 시 격노 최대치 +25" 속성 부여가 날카로운 한손 검을 사용할 때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조프의 보살핌' 고유 성채 활이 3.11.0에서 기획 의도와 다르게 "물리 피해 x % 증가" 옵션의 범위가 낮게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신성한 오브를 활용하여 기존 버전을 정상 수치 값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 지진 함성의 "이 함성으로 가한 이전의 전력 공격 하나당 전력 공격의 피해 30% 증폭" 능력이 스킬 툴팁 안내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장군의 함성이 아직 공격을 마치지 않았음에도 기존에 소환되어 있는 신기루 전사를 제거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번 수정에는 지면 분쇄의 가시와 같은 지속 시간을 기반으로 한 지면 효과도 포함되었습니다.
  • 지배의 강타를 사용한 신기루 전사가(장군의 의침으로 생성된) 지배의 파수꾼을 소환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선대의 유대' 핵심 노드에 패시브 스킬을 할당했을 때 신기루 전사, 신기루 부족장, 신기루 구원자가 피해를 줄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함성 스킬 툴팁 안내에 사용 시간이 아닌 시전 시간을 표시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영원한 젊음 패시브를 사용할 때 특정 상황에서 생명력 충전이 시작되지 않는 문제가 정되었습니다.
  • 목표한 적이 주문 회피로 정화의 불길의 최초 주문 공격을 피한 경우, 목표한 대상에 두 번째 공격을 시도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4단계와 5단계 생명력 속성과 1단계와 2단계 방어 속성 제작 레시피의 잠금 해제 위치가 반전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실리스크 몬스터의 '돌의 응시' 스킬이 지진 함성으로 인해 중단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구 지도에 입장할 때 드물게 보스 투기장 구역으로 입장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3.11.0에서 발생했던 카루이 요새가 바알 부가 지역을 생성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트리에서 민첩이나 지능에 마우스를 오버할 때 힘의 혜택이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 수정

  • 은신처나 야수관에 입장할 때 간헐적으로 입장할 수 없고 계속 참여 시도만 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심연 주얼을 장착한 곳에 마우스를 오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문제는 이전에 수정된 다른 문제로 인해 발생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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