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2 리그 출시가 9월 중 진행될 예정으로 약 5주 후 수확 리그는 종료될 예정입니다.
수확 리그 종료에 따른 이후 개발 계획과 몇 가지 안내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리그가 종료되면 기존 리그에 바로 통합하는 형태로 진행했으나,
이번 수확 리그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의 일정에 따라 통합하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처음 수확 콘텐츠를 기획할 때, 게임 진행 초반 캐릭터가 강력한 아이템을 소지할 수 있으며,
플레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작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작 시스템은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수확 콘텐츠는 이전에 많은 시간의 게임 플레이와 투자를 요구하던 것에 비교해서
너무 쉽게 강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단기간 서비스되는 챌린지 리그에서는 적합한 수준이지만 기존 리그에 그대로 통합될 경우
장기적으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아이템과 경제 흐름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수확 콘텐츠는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면서 상당 부분 재조정할 예정입니다.
저희 개발팀은 수확 콘텐츠의 균형을 맞추며 개선될 수 있도록 제작 메커니즘을 전수 검토할 예정입니다.
기존 콘텐츠 통합 방식에서 지도에서 10%의 확률로 나타나는 것은 신성한 숲 관련 성장주기를 더디게 진행하게 될 뿐
수확 콘텐츠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수확 메커니즘에서 확률 시스템 방식에 크게 의존하지 않고 해당 메커니즘을 즉시 구현하는 방안은 많은 작업량이 예상되어
바로 적용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어려운 작업으로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추후 수확 콘텐츠가 기존 리그에 통합되는 것을 목표하고 있지만, 개발 방향성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깊이있게 검토할 예정입니다.
앞서 안내해 드린 것과 같이 현재 형태의 수확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유배자 여러분,
리그 종료 전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