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강탈 리그에서는 직접 시전 저주에 대한 장점을 살리기 위해 일부 저주 스킬 관련 개선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기존 저주 메커니즘을 개편하고, 스킬의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으며, 신규 저주 스킬 1개와 신규 보조 스킬 젬 1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기존 Bane'파멸'스킬과 혼용되어 Doom'멸망'으로 번역이 변경되어 안내해 드립니다. (9월 15일 내용 업데이트)

저주 스킬 개편 요약

저주 스킬은 패스 오브 엑자일에 처음으로 공개된 스킬 중 하나입니다.
저주 스킬은 시간이 지나며 저주 오라를 생성하는 신성 모독 보조와 같은 메커니즘을 활용하거나
명중 시 저주 보조를 통해 저주를 적용하는 스킬 추가 등 다양한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저주 스킬을 사용하는 많은 방법이 있다는 것은 분명 좋은 방향이지만,
결과적으로 실제 스킬 사용 시 대부분이 자동으로 저주가 적용 되도록 사용하고 있어,
저희는 몬스터 무리에 직접 시전해서 플레이를 하는 부분에 부가적인 혜택 추가를 목표로 작업했습니다.

이번 개편을 진행하며 모든 저주 스킬 젬에 대해 검토하고 다른 개선 사항도 작업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현재 저주 스킬은 이미 많은 영역에 포화 상태로 자리 잡고 있어 새로 추가할 부분을 작업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를 위해, 다른 스킬 젬과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아울러, 신규 스킬 젬 1개와 신규 보조 스킬 젬 1개 추가, 일부 저주 스킬 개편, 스킬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저주 유형

이제 저주 스킬은 사술(Hexes)과 징표(Marks)로 나누어집니다.
해당 스킬들을 명확하게 구분했지만, 저주의 공통적인 특성은 느낄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사술(Hexes)
사술 주문은 범위 내의 각 적에게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주문을 직접 시전한 경우, 시간이 지나면 디버프는 최대치까지 멸망을 받습니다. 저주의 효과는 스킬이 가진 멸망의 양만큼 증가합니다.

사술로 구분되는 저주는 인화성, 동상, 전도성, 원소 약화, 취약성, 절망, 시간의 사슬, 쇠약화, 응징입니다.

징표(Marks)
징표는 단일 대상을 목표로 저주 디버프를 적용하며 둘 이상의 대상에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징표와 저주에 걸린 적에게 별도로 적용되는 새로운 패시브 스킬이 제작되었습니다.
저희는 징표의 메커니즘이 민첩에 더 특화되도록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작업으로 레인저 영역의 패시브 트리를 활용하기 더욱 좋아지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징표로 구분되는 저주는 전쟁군주의 징표, 밀렵꾼의 징표, 암살자의 징표, 저격수의 징표(Sniper's Mark - 투사체 약화 개편 스킬) 입니다.

임박한 멸망(Impending Doom)/멸망 폭발(Doom Blast)

임박한 멸망은 사술을 보조하는 보조 스킬 젬입니다.
사술이 만료되거나 사라질 경우, 멸망 폭발을 발동하여 카오스 피해를 주는 폭발을 일으킵니다.
보조되는 사술이 만료되기 전 누적된 멸망이 많을수록 폭발로 인한 피해가 커지게 됩니다.

폭발을 일으키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레벨에서는 보조되는 사술로 간단하게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술을 만료시킬 방법도 여러 가지 있으나 이 부분은 여러분이 게임을 진행하며 확인할 수 있도록 남겨두기로 했습니다.

사술 폭발(Hexblast)

목표한 적에게 카오스 피해를 주는 신규 스킬 젬을 소개합니다.
목표한 대상이 사술로 인해 저주에 걸리면 사술을 소모해서 적의 주변에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임박한 멸망과 비슷한 방식으로 보조되는 사술에 더 많은 멸망이 쌓일수록 더 큰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또한, 사술 폭발은 카오스 피해 주문이지만 일부 원소의 특성도 특별하게 갖고 있습니다.
첫째로 점화, 충격, 냉기 피해를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두 번 째는 적의 가장 낮은 저항력을 기준으로 피해를 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인화성과 같은 공격적인 사술을 사용하고 제공되는 화염 저항 감소를 함께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응징(Punishment)

이제 다양한 범위의 빌드에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응징이 개편되었습니다.
몬스터가 여러분을 공격할 때 부가적인 이점을 받지 않는 대신에, 몬스터의 생명력이 낮은 상태일 때 더 큰 피해를 받도록 변경됩니다.
이로 인해 응에 사용 시 몬스터가 폭발하여 주변 몬스터에게도 큰 피해를 주는 추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주에 걸린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을 경우, 적에게 피해를 덜 주고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디버프로 인해 일정 시간 동안 해당 몬스터는 약해집니다.

이번 개편으로 응징은 더욱 유용하고 활용성이 많은 저주 스킬로 변경됩니다.
대부분의 공격 능력이지만, 몬스터가 여러분께 근접할 경우를 대비할 수 있는 방어적인 구성 요소도 포함됩니다.

저격수의 징표(Sniper's Mark)

[추후 공개 예정]

기존 징표 개선 사항

모든 징표 저주가 단일 대상에 사용하기 더 적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엔드게임에서 많은 보스 몬스터가 갖고 있던 저주 페널티는 더 이상 징표에 적용되지 않으며,
사술에만 적용되어 보스 몬스터에 최대한 집중하여 징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선 사항

또한 적용 반경 값, 특정 저주가 주는 부가 효과, 일부 퀄리티 능력치가 개편될 예정입니다.
해당 변경 사항들은 추후 패치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안내한 변경 사항 외에도 일부 패시브 트리 조정, 직접 시전 저주의 디버프 적용을 변경하는 신규 핵심노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실제 저주 스킬 사용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9.16일 영상 업데이트)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