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패스 오브 엑자일: 강탈 리그가 출시되었습니다.
리그 출시 이후 신규 콘텐츠에 대한 많은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관련해서 진행하고 있는 개선사항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재시작 패치가 아닌 서버사이드 패치를 통해 최대한 빠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재시작 패치는 이번 주 중 배포될 예정입니다.
해당 패치에는 강탈 보스 몬스터와 퀘스트 관련하여 강탈 몬스터를 망령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해당 공지에 안내해 드리는 것보다 많은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관계로, 개발 여건상 소소한 수정사항까지 모두 포함하여 안내해 드리긴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현재 작업중인 모든 부분을 상세히 안내하기 위해 개발자가 내용 작성에 참여하는 것보다 개발이 지연되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현재 작업하고 있는 개선 사항의 일부를 우선 안내해 드립니다.

강탈 콘텐츠: 문 너머에 있는 몬스터 개선

강탈 문 너머에 있는 희귀 경비의 수를 줄일 예정입니다.
일부 몬스터는 캐릭터가 동시에 너무 많은 피해를 받지 않도록 엇갈린 방식으로 스킬이 시전됩니다.
기본보다 더 적은 수의 몬스터가 문이 열리자마자 스킬을 시전하게 됩니다.
이번 변경작업으로 몬스터 인카운터를 진행하기 쉽게 만들고 몬스터를 직면해서 바로 받는 피해량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몬스터 처치 시, 경보 레벨 증가

몬스터를 처치하면 경보 레벨이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3.12.1 핫픽스를 통해 9월 23일 적용되었습니다.

상자 열기 vs 경보 레벨

강탈에서 상자를 열면 그에 따른 영향을 받는 경보 레벨 사이의 밸런스를 재조정할 계획입니다.
보상 방에서 상자를 열면 경보 레벨의 난이도 수준이 낮아지고 주요 경로의 상자를 열면 경보 레벨이 조금 더 높이 올라갑니다.
이로 인해 상자로 열어 올라가는 경보 레벨은 평균적으로 더 낮아지게 됩니다.
해당 작업은 상자, 경보 레벨, 보상과 관련하여 전반적인 부분이 함께 재조정될 수 있습니다.

대강탈 아이템을 더 많이 보관하기

경보가 울리기 전에 포탈 밖으로 이동할 수 있어야 하지만 지금의 콘텐츠에서는 일부 문제가 있었습니다.
잘못된 인스턴스를 통해 마을로 돌아가게되고 포탈이 사라지며, 강탈에 다시 들어갈 수 없게됩니다.
.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둑 항구 거점 - 이동 방식 개선

도둑 항구 내에서 이동이 많은 부분에 대한 개선 요청 의견이 있었습니다.
여러분께서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도둑의 행동 방식

강탈을 진행 중 NPC의 행동 방식과 관련한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도둑이 명령을 받았을 때 본인의 전문 스킬을 먼저 사용하지 않고, 다른 요소의 방해를 받고 이에 집중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NPC의 행동 방식의 개선과 함께 대강탈의 문이 잠기는 것과 같은 강탈 콘텐츠 관련 문제도 수정될 예정입니다

신규 스킬 피드백

리그 출시 이후, 많은 분들이 신규 스킬에 대한 피드백을 보내주셨습니다.
스킬 개선 관련 검토를 위해 고객센터 또는 자유 게시판을 통해 많은 의견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강탈을 떠나기 전에 안내 메세지를 받을 수 있나요?

네, 전투 공간에 들어가기 전에 강탈 밖으로 포탈을 시도할 경우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또한 잘못된 마을 인스턴스로 이동하는 문제가 해결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작업대가 사용할 수 없는 속성 부여를 회색으로 표시하지 않는 문제

해당 문제는 수정될 예정입니다.

강탈 실패 후 소지품창의 퀘스트 아이템을 이동할 수 없는 문제

해당 문제도 수정될 예정입니다.

비정상 접속 종료, 인스턴스 종료 현상, 최적화 이슈

해당 문제 수정을 위한 검토 및 개발 작업을 최우선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망 시 폭발

2 명의 강탈 몬스터는 사망 시 폭발합니다.
너무 많은 피해를 주던 부분이 감소 되었으며, 이제 조건부로 진행됩니다.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부분도 검토를 할 예정입니다.

강탈 리그 출시 이후 진행된 핫픽스 및 개선 작업

강탈 리그 콘텐츠에 대한 불안정성과 함께 발생한 접속 종료 현상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문제 해결을 위해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업 예정 일정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앞서 말씀드린 개선 작업과 관련한 패치노트 일정을 추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핫픽스 적용 시에도, 패치노트 게시판을 통해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 중 확인되는 문제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의견은 GGG와 함께 면밀히 검토할 예정입니다.
고맙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