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탈 리그가 출시된 지 2주차가 되었으며,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피드백과 개선 요청 사항에 대해 계속해서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최근 확인된 알려진 문제점에 대한 업데이트와 현재 작업 중인 내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아직 작업 초기 단계로, 내부 테스트를 거치면서 수정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탈 몬스터의 경험치

현재 강탈 몬스터에 대한 경험치 페널티는 없지만 강탈을 진행할 떄 충분한 경험치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에 대해 동의합니다.
시설 폐쇄 시 마주치게 되는 몬스터 처치 시 더 많은 경험치가 부여되며, 번반적으로 강탈 몬스터라 제공하는 경험치를 크게 늘릴 예정입니다.

지도의 강탈 지역이 너무 방대한 부분

강탈의 영역을 표준화하여 지도에 진입할 경우, 현재 1 등급 크기보다 지역이 더 커지지 않도록 할 예정입니다.
물론 더 높은 등급에서는 큰 규모의 보물 창고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강탈에서 작업 문 열기

시설 폐쇄 전 목표물을 향해 가는 경로에 있는 강탈 작업이 필요한 문 갯수를 줄일 예정입니다.
또한 카르스트와 툴리나의 민첩함 작업을 완료하는 속도도 개선되었습니다.

일부 강탈 작업은 현재 속도를 높이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나, 이를 변경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강탈에서 현재 고정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문이 열리는 시간을 더 빠르게 개선하고자 합니다.

관찰자 토템

통찰력 작업이 필요한 강탈의 관찰자 토템은 플레이어가 가까이 있을 때 경고 레벨을 높입니다.
주요 문제 중 한가지는 해당 토템에 근접하거나 경보 레벨 오라의 범위내에 있을 때 플레이어가 인지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추후 업데이트에서 해당 부분의 가시성을 개선할 예정입니다.(여기에는 토템의 위치와 통찰력 전문 도둑이 피해에 취약해지는 시점이 포함됩니다.)

현재 토템이 경보 레벨 생성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스킬 사용이 만료되기 전에 처치하지 않는 한 경보 레벨이 올라가게 됩니다.
저희는 스킬을 개선하여, 여러분이 도망치거나 피할 수 있는 경로로 파동의 형태로 이동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이 명중할 경우에만 경고 레벨이 증가될 예정입니다.

신규 강탈 보스/퀘스트

이번 주 예정된 패치에서 신규 강탈 보스 2명 및 그들의 퀘스트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차주엔 또 다른 강탈 보스 인카운터와 퀘스트를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강탈 보상

강탈 보상에 대한 대규모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저희 계획은 일반, 부적, 변형, 선구자와 같은 다양한 보상 유형의 가치를 높이는 부분입니다.
보물 창고 상자의 보상을 우선시 하면 더 강력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특별 보상을 주요 경로 상자에서 보물 창고 상자로 옮길 계획입니다.

다양한 보물 창고 상자에서는 각각의 보상에 맞는 갑충석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강탈에 일반 보물 창고 상자가 나타나는 빈도도 줄일 예정입니다.

강탈품의 판매로 획득하는 도둑 증표를 현재보다 40% 증가시킬 예정입니다.(계약 등급 기준)

또한 상위 등급의 도면 세부 정보 비용을 최대 15% 줄였습니다.
또한, 강탈 계약을 진행하며 획득하는 도둑 증표가 증가되어, 도명 드러내기에 소요되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면을 변경하여 부속 건물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보물 창고를 표시할 예정입니다.
해당 개선으로 플레이어가 강탈을 진행하며 획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보상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부속 건물의 진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정보가 제공됩니다.

아울러, 폐쇄가 진행되는 시간의 연장 방식을 변경하는 부분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여전히 효과적인 전략이긴 하지만, 모든 보물 상자를 여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도둑 항구로 되돌아가는 포탈

도둑 항구로 돌아갈 경우, 간헐적으로 잘못된 항구에 입장하여 다시 강탈로 돌아가지 못하던 문제가 있습니다.
지난 주 해당 부분에 대한 수정을 적용하려 했으나 문제가 발생하여 작업을 중단했었습니다.
이번 주 배포될 패치에 해당 문제 관련 수정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비정상 접속 종료 및 인스턴스 종료 현상

저희는 현재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을 가능한 빠르게 수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이 발생하는 부분을 우선 순위로 두고 수정하는 방향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주말 많은 분들이 겪고있는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에 대한 수정 작업을 적용했습니다.
다음 예정된 패치에도 추가 수정 사항이 포함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관함 탭 폴더 및 맞춤형 탭 설정

보관함 탭 폴더 관련 작업이 대부분 마무리되었습니다.
현재 내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테스트 이후 검토가 완료되면 추후 패치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맞춤형 탭 설정(Tab Affinities) 부분은 작업에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예정으로,
이로 인해 보관함 탭 폴더 관련 업데이트를 지연시키고 싶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보관함 탭 편의성 부분에 대한 작업을 완료하고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들은 보관함 특성상 안전한 기능 구현을 위해 많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수정 및 개선 예정 사항 사전 안내

  • 툴리나가 취약 지점에서 강탈 문을 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예언이 강탈에서 발동되어 소모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 과부하가 버프 시간을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강탈에서 부속 건물 입구를 간헐적으로 생성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수정 사항 - 추가 테스트 이후 패치노트 사전 안내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안내드린 개선 예정 사항 관련으로 피드백이나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고객센터를 통해 1:1 문의를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 후에도 여러분의 의견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개선될 예정입니다.
고맙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