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여러분께 보여드릴 다양한 결전 통계를 모아보았습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자주 각 인카운터의 단계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가? 얼마나 많은 칼란드라의 거울이 보상으로 생성되었으나 놓쳤는가? 두름돌 인카운터가 다른 인카운터보다 눈에 띄게 어려운지? 등 다양한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보러 가볼까요!
본론으로 들어가기 앞서, 해당 통계들은 PC 환경의 리그들에서 수집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통계는 세가지 구간의 레벨로 구분했습니다: '2 ~ 72 레벨', '73 ~ 77 레벨', 그리고 78 레벨 이상. 아래 보여지는 표의 좌측에는 '2 ~ 72 레벨', 중간에는 '73 ~ 77 레벨', 그리고 우측에는 78 레벨 이상으로 나뉘어 표기됩니다. 먼저, 진행된 결전 인카운터의 총 횟수와 각 단계의 성공률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해당 단계 성공의 통계는 얼마나 많은 플레이어가 단계를 시작하여 완료했는지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9번째 단계 성공률이 90%였다면, 9번째 단계 이전까지 성공한 이후 9번째 단계를 선택 및 시작하여 성공했다는 의미입니다.
보이는 것과 같이, 모든 레벨 구간에서 총 193,493,170번의 결전 인카운터가 진행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어진 단계의 성공률이 모든 레벨 구간에서 대략 95%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레벨 구간에 따른 성공률을 비교해볼 때, 일반적으로 레벨 구간이 높을 수록 주어진 단계를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73 ~ 77 레벨' 구간이, '2 ~ 72 레벨' 구간보다 8, 9번째 단계에서 성공률이 약간 낮습니다. 이는 캐릭터가 아직 해당 레벨 구간의 준비 과정에 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지만 확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시련의 대가(10번째 단계)는 ‘78 레벨 이상’ 구간부터 출현하기 때문에 ‘78 레벨 이상’ 구간까지 표에 수치가 누락되어 있는 점을 유의하여 주십시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련의 대가 인카운터 성공률은 60%에 불과합니다! 그 중 일부는 플레이어가 그와 많은 횟수의 결투를 진행하지 못한 점 및 아직 인카운터를 진행하며 배우고 있기 때문이며, 시련의 대가의 수많은 능력들이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인카운터입니다. 특히 지도 속성 부여와 결전 속성 부여를 고려했을 때에는 더욱더 어려울 것입니다. 이제 다음으로, 인카운터 유형별 성공률을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먼저 알아차렸을 것은 두름돌 인카운터의 성공률일 것입니다. 두름돌 인카운터는 어떤 유형의 인카운터보다도 성공률이 낮으며 수치가 근접하지도 않습니다. 해당 인카운터 유형은 플레이어가 짧은 시간동안 가만히 서있도록 강요하거나, 플레이어가 두름돌 안에서 빠르게 지나다닐 경우 무언가 잘못되도록 시간을 더 소모하고 이른 죽음으로 이끌게 됩니다. 가장 쉬운 인카운터 종류는 제단 지키기입니다. 모든 몬스터들이 여러분을 죽이려고 하지 않고 제단을 파괴하려고 하기 때문에, 여러분들로 하여금 인카운터 중 숨을 돌릴 수 있는 시간을 주기 때문에 예견되었던 일입니다. 단계 성공률 부분에 대해서는 레벨 구간이 높아질수록 각 인카운터 유형에 대한 성공률이 대부분 높아집니다. 자, 이제 인카운터를 실패할 때 활성화되어있는 속성 부여에 따른 실패율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본론에 앞서, 인카운터 실패란 죽거나(인카운터가 완전히 종료되도록 하는 상황) 인카운터 지역을 너무 오랫동안 벗어나는 것을 지칭합니다.
우선 가장 덜 위험한 속성들부터 살펴보면 면도날 춤, 면도날 춤 II, 파탄, 파탄 II, 뒤를 쫓는 파탄, 뒤를 쫓는 파탄 II, 숨막히는 독기, 그리고 숨막히는 독기 II 가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레벨 구간에서 유효하지만, 격노하는 시체 II 는 ‘2 ~ 72 레벨’ 구간 그리고 맹렬한 냉기 는 '73 ~ 77 레벨' 구간에서 눈에 띄는 수치를 가집니다. 자, 이제 반대로 가장 위험한 시련들은 무엇일까요? 일반적인 시련들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폭풍 소환사 룬 III 입니다. 해당 시련은 겹쳐질 수 있어, 발동 되었을 시 매우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기절을 유발하여 빠른 죽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위험한 시련은 제한적인 플라스크 (플라스크를 사용하면 기존의 모든 플라스크 효과들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받는 피해 점증 (특히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게 되어 최대인 50% 받는 피해 증가에 도달했을 경우) 입니다. 간헐적 무기력 역시 상당히 위험한 것으로 보입니다; 누가 25%의 시간동안 피해를 입히지 못하는게 장애물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겠는가! 자, 이제 생성되었지만 시작되지 않은 시련의 대가 인카운터들의 비율을 살펴보겠습니다. 정신을 꼭 붙들어 매세요. 이번 건 충격적으로 수치가 높습니다.
보시다시피 생성된 모든 시련의 대가 인카운터 중 64.39%는 시작 조차 되지않았습니다. 이 뜻은 플레이어가 10번째 단계 이전에 인카운터를 실패했거나, 보상을 선택했거나, 결전 인카운터를 아예 시작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련의 대가가 50개의 지도 중 1번 생성되는 확률과 인카운터 실현율(35.61%)를 고려한 최상의 상황을 보면, 레벨 78이상의 플레이어가 시련의 대가와 140개의 지도 중 1번 꼴로 싸우게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 플레이어는 시련의 대가 출현율이 너무 낮게 느껴진다고 말합니다. 이 통계를 생성하는 동안 조사한 바에 따르면, 그 플레이어들은 흔히 10번째 단계까지 진행하지 않거나, 실패하거나, 처음부터 인카운터를 시작하지도 않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이 얼마나 자주 새겨진 결전에 실패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레벨 구간에 주어진 새겨진 결전에서 대략적으로 20% 실패율 보이고 있습니다. 이 또한 '73 ~ 77 레벨' 구간이 8, 9번째 단계 성공률에서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이 인카운터를 일찍 포기하면 무엇을 놓치는지 모르실 수도 있기 때문에, 이 통계는 여러분들이 더 많은 단계에 도전하고 성공하도록 자신을 부추기게 할 통계 수치입니다.
보상은 지역의 결전들이 시작될 때 생성됩니다. 173개의 칼란드라의 거울이 보상으로 생성되었지만, 그 중 70개만이 실제 보상으로 주어졌습니다. 불행하게도 103명이 인카운터에 실패했거나, 모든 단계를 완료하기 전에 보상을 받아서 놓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런! 헤드헌터(Headhunter) 가죽 허리띠도 비슷하게, 403개의 보상이 생성되었지만, 그 중 164개만이 실제 보상으로 주어졌습니다. 두 경우 모두 실제 지급된 보상은 40%에 불과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 이것으로 결전 통계가 끝났습니다. 이 중 흥미롭거나 놀라게된 점은 무엇인가요? 경험했던 것들과 해당 통계와 다른 점이 있나요? 혹시 당신이 헤드헌터(Headhunter) 가죽 허리띠나 칼란드라의 거울의 보상을 가진 결전 인카운터 단계에서 실패한 불운의 몇 안되는 사람들 중 하나 인가요? 알려주세요! 더 많은 통계를 원하신다면 아틀라스 패시브 통계가 가까운 시일내에 찾아올 것이기 때문에 오래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그러니 기대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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