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 확장팩을 시작하기 위해 저희는 몇 가지 엔진 개선 사항과 새로운 성능 메트릭 그래프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준비했습니다. 오늘 뉴스 게시판에서 패치 노트 사전 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패치는 이틀 후에 배포되도록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 동안 여러분을 위해 패치 노트 사전 안내를 준비했으며 아래에서 현재 작업하고 있는 패치 노트 내용을 사전 안내 드립니다.

본 패치 노트는 실제 3.14.3 패치 적용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엔진 및 기술 변경 사항:
  • 이번 패치의 내부 엔진 개선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기술적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 기존 성능 메트릭 그래프를 훨씬 더 많은 정보가 표시된 새로운 그래프로 대체했습니다. 이제 동일한 그래프에 여러 가지 메트릭을 그래프로 표시하며 서로 다른 시스템(CPU, GPU, 시스템 메모리, VRAM, 드라이브, 쉐이더 컴파일, 지연 시간 및 인스턴스 서버)의 상대적 로딩을 보여 주게 됩니다. 해당 그래프의 수치 중 특정 시스템이 최대화로 표시된 경우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알려주며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합니다. VRAM 부족 현상과 같은 중요 문제가 발견되면 디스플레이에서 이를 알리게 됩니다.
  • 성능 메트릭 그래프에는 성능 병목 현상에 대한 정보가 많기 때문에 성능 문제가 발생한 상황을 저희에게 영상으로 보여 주고 싶다면 성능 메트릭 그래프를 켜 주시기 바랍니다.
  • 그래프의 쉐이더 막대가 쉐이더의 로딩/저장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경고를 표시하는 경우 쉐이더 캐시가 저장된 드라이브를 더 빠른 드라이브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파일의 [GENERAL] 부분에서 cache_directory=x:\지정한\개인의\경로 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전과 마찬가지로 F1 키를 눌러 세 가지 성능 메트릭 상태(숨김, FPS/성능, 지연 시간만 표시)를 차례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설정 파일의 [UI] 부분에서 performance_metrics_state=fps (또는 =latency 나 =hidden)으로 기본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옵션 패널에 게임 플레이 탭을 추가하고 옵션을 정리했습니다.
  • 로컬 캐시를 지울 수 있는 옵션 창의 버튼을 제거했습니다. 해당 작업은 특정 이유가 있는 유저가 수동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가 캐시를 지우게 되며 그로 인해 캐시가 있을 때 얻을 수 있는 성능 이점이 사라지게 됐습니다. 리그가 시작될때마다 캐시는 자동으로 지워집니다.
  • 기본적으로 32비트 버전의 윈도우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이상 없기 때문에 32비트의 패스 오브 엑자일 클라이언트를 제거했습니다.
  • 이제 2600MB 미만의 VRAM을 가진 벌칸 사용자는 고품질 텍스처를 위한 비디오 메모리가 부족하여 고품질 텍스처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DirectX 사용자는 계속해서 해당 옵션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이전과 마찬가지로 DirectX는 시스템 메모리와 어셋을 주고받으면서 낮은 메모리 시스템에서 성능이 저하됩니다.

일반 개선사항 및 해결된 충돌 문제점:
  • MacOS에서 튜토리얼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천공의 맹독성 비 이펙트에서 흰색 상자가 깜박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인스턴스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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