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몬스터의 강적 속성 변경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패스 오브 엑자일입니다.

어제 변경된 희귀 및 마법 몬스터 밸런스 관련 안내 이후 강적 속성이 희귀 몬스터에서 생성 및 적용되는 방식에 대해 변경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전에는 일반적으로 마주치는 희귀 몬스터가 두 개의 강적 속성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3개 또는 4개까지 보유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기본적으로 하나의 강적 속성만 보유하도록 수정되었으며, 두 개 또는 세 개를 보유할 확률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서버 측 핫픽스를 통해 적용되었습니다.

강적 속성은 특정 속성을 동시 보유하고 있을 경우 극복하기가 매우 어렵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일반적으로 드물게 발생하는 특정 속성을 동시 보유한 몬스터의 어려움에 매우 만족합니다. 그러나 현재 패스 오브 엑자일은 희귀 몬스터가 강적 속성을 다수 보유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며, 기본적으로 2개의 강적 속성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극복하기 매우 어렵게 설계된 몬스터와의 만남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강적 속성을 하나만 보유하도록 변경하면 희귀 몬스터와의 전투는 복잡한 변수와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간헐적으로 플레이어의 빌드에 약간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강적 속성을 만날 수 있지만 기존보다는 더 적게 만날 것입니다. 그리고 2개 이상의 강적 속성의 강렬한 시너지 효과는 더 이상 모든 화면에서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또는 초기 게임에서).

확실하게 말하자면, 저희는 필요에 따라 특정 모드에 대한 기능적 및 수치적 변경 사항을 계속 적용할 것이며, 주말 이후에 더 많은 개발자가 출근하면 이러한 기능들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저희는 몬스터가 강적 속성을 보유하고 있는 개수에 따라 우위를 점하고 있다면 강적 속성의 보유 개수를 추가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해당 변경 사항이 헤드헌터 가죽 허리띠의 암시적 너프라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앞으로 며칠 안에 개선할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해당 변경으로 인해 헤드헌터의 효과를 줄이려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다섯 가지 강적 속성으로 몬스터를 죽여야 하는 도전 과제에 대해서도 확인할 예정입니다.

위 내용들은 서버측 핫픽스로 적용되었으며, 파수꾼 리그 및 새로운 엔드게임 콘텐츠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마지막 추천 2022. 5. 14. 오후 11:37:50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