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동안 패스 오브 엑자일: 칼란드라 호수리그가 출시되었습니다. 신규 리그 오픈은 아무 문제 없이 무척 순조로웠으며 주말에 일부 수정 사항들에 대한 핫픽스 배포를 진행했습니다.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250,000명에 도달했으며, 오늘은 신규 리그 오픈 이후 이틀 동안의 문제점들을 처리했으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의 밸런스 및 콘텐츠 조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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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적 속성 몬스터들의 강적 속성 수가 갑작스럽게 증가함에 따라 1~10장부터 아틀라스 입장까지 게임 진행 난이도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 부분은 강적 몬스터들에 대한 평균적인 난이도 상승 외에도 탄탄한 부분이 난이도에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희는 급격한 난이도 상승을 좀 더 부드럽게 완화시키는 작업을 점진적으로 진행할 것입니다.(빨간색 지도에서는 수정되지 않음). 이렇게 하면 빨간색 지도보다 아래 등급에서는 희귀 몬스터의 평균적인 난이도가 감소할 것입니다. 강적 속성을 사용하는 기존 리그 콘텐츠 몬스터의 생명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하기 위해 에센스 및 붉은 야수의 추가 생명력 적용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배신 리그의 콘텐츠가 희귀 몬스터를 너무 많이 생성하는지에 대한 여부도 검토 중입니다. 수확 플레이어들은 신성한 숲을 조우해 획득할 수 있는 생기(새로운 수확 제작 화폐)의 양이 제작에 필요한 비용에 비해 너무 적다고 언급했습니다. 생기 수확량은 현재 더 높은 등급의 지도에 도달했을 경우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다만, 높은 등급의 지도 수확량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초기에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낮은 등급 지도에서의 생기 수확량을 재조정할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간헐적으로 수확 콘텐츠를 진행했지만 생기를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들을 만나봤을텐데요. 이에 대한 이유는 조우 후 클릭 수를 줄이기 위해 3등급 이하 야수의 생기가 간헐적으로 드롭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때때로 운이 좋지 않아 아무 것도 얻지 못할 수 도 있으며 생기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을 높여 아무 것도 받지 못하는 경우를 낮추고 필요한 평균 클릭 수를 너무 많이 늘리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칼란드라 호수 저희는 특히 더 높은 지도와 더 높은 난이도에서 호수 전체에서의 보상을 증가시켰습니다. 일반적으로 투영하는 안개의 발생률을 높여 호수에서 더 힘든 만남을 즐긴 것에 대한 보상으로 투영된 희귀 주얼을 더 많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호수를 탐험하는 동안 호수 내에 어떤 방이 완성되었는지 표시하는 것과 같은 칼란드라 호수 QoL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일반 아이템 획득률 플레이어는 이번 확장팩에서 일반 아이템 획득률이 훨씬 낮아졌다고들 합니다. 3.19에서 두 가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특정 리그 콘텐츠에서 희귀 몬스터와 조우하는 비율이 낮아져 이전보다 적은 수의 몬스터와 싸우고 죽이고 보상을 받는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3.19의 희귀 몬스터가 이전보다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부분적으로 상쇄됩니다(속성은 이전보다 더 많은 아이템 수량/희귀도를 추가하고 더 위험한 속성에 더 많은 보상을 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일부 리그별 몬스터에 적용되었던 아이템 수량 및 희귀도에 대한 추가 보상을 제거했기 때문입니다. 보통 몬스터보다 생명력이 더 많고 일부는 지도를 드롭할 수 없다는 사실을 상쇄하기 위해 아이템 수량을 적당히(2-3배) 증가시키는 것으로 대체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보상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변경 사항은 없지만 다른 변경 사항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결과가 있는지 조사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에 대해 유사한 보상 테이블을 갖도록 다른 콘텐츠와 일치하지 않는 특정 리그 콘텐츠를 수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중요하지만 플레이어가 받는 전체 보상이 감소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다른 곳에서 보상할 것이지만, 단순히 아이템 필터에 걸러지는 드롭되는 아이템의 수를 늘리고 싶지 않으며, 드롭되는 관련 아이템의 수를 늘리고 싶습니다. 첫 번째로 플레이어가 자신의 레벨과 관련된 아이템을 더 자주 찾을 수 있도록 무기/방어구 기본 유형을 더 높은 수준으로 시스템을 조정할 것입니다. 이로인해 전체 아이템 드랍이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더 적합한 희귀 아이템을 자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둘째, 몇 리그 전에 1~10 장 보스 몬스터에게 적용했던 것과 동일한 아이템 통합 방식을 지도 보스에도 적용할 것입니다. 지도 보스들은 이제 적지만 더 희귀한 아이템들을 드랍합니다. 이렇게 되면 지도 보스에서 희귀한 품목의 아이템을을 더 많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신비학자의 금고를 열고 아이템을 받지 못하는 클립 영상으로 인해 잠재적으로 아이템 드롭에 문제가 발생한 것에 대해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저희는 이 부분이 일반 화폐가 더 적게 드롭되도록 변경한 문제로 발생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에 대해 빠르게 해결할 예정입니다. 이런 변경 사항이 최종적인 것은 아니지만 패치 노트가 준비되기 전에 현재의 상황에 대해 내용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변경 사항은 준비되는 대로 향후 며칠 내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모니터링하고 밸런스 조정을 위해 더 많은 부분들을 조사할 것입니다. 지난 주 일요일 중복 상품을 획득하지 않는 새로운 미스터리 박스인 칼란드라 미스터리 박스를 출시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거나 여기에서 구매해보세요. 칼란드라 호수의 키락의 금고실 패스는 며칠 내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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