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1 패치 노트
지난주 게시물에서 말씀드린 대로, 이번 패치에서는 신규 성역 콘텐츠, 현재 키락의 금고실 패스 개선, 2023 코어 서포터 팩 지원 등이 추가됩니다. 이외에도 성역 및 기타 콘텐츠에 다양한 개선 사항 및 버그 수정이 적용되며, 역벙 걸린 지도에 성유를 부어 적용하는 속성이 일부 상향되었습니다.
성역 업데이트 및 개선
- 성역 보스의 마지막 형태가 떨어뜨리는 7개의 고유 유물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고유 유물을 사용하면 80레벨 이상의 지역에서 특별 규칙이 적용된 금지된 성역을 처음부터 끝까지 공략하는 데 도전할 수 있고, 공략에 성공하면 새롭고 특별한 보상을 받습니다. 그러나 공략의 성패 여부와 무관하게 고유 유물은 파괴되므로, 실패하면 잠재적인 보상을 잃게 됩니다.
- 이런 고유 유물 중에는 스컬지의 전령이 추가 아이템이나 또는 특정 아이템을 떨어뜨리게 하는 것도 있고, 스컬지의 전령 처치 시 아우레우스 코인을 다른 결과물로 전환하는 것도 있습니다.
- 또한 신규 고유 유물 중 하나가 적용되어 있는 동안 스컬지의 전령을 물리쳐 얻을 수 있는 신규 고유 반지를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리키아의 기원" 화폐 아이템 41가지를 추가했습니다(한국어에서는 '리키아의 xx에 대한 기원'으로 표기됩니다). 타락하지 않은 축성된 유물에 적용하여 해당하는 핵심 노드를 유물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유물 효과를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키는 은혜와 고난에 고유 유물에는 영향이 없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상과 가까이 있는 캐릭터가 받는 투지 피해가 더욱 감폭됩니다.
- 퀘스트 추적 비활성화 옵션을 선택해도 성역 퀘스트가 계속 표시됩니다. 또한 해당하는 마을 지역에 처음 진입했을 때 놓치는 일이 없도록, 성역 퀘스트를 개선하였습니다.
- 파티원이 지도 소유자가 공략 중인 성역의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 지도 소유자가 현재 지역의 성역 방을 공략하고 있을 때 파티원이 성역 방을 나중을 위해 보관해 둘 수 있습니다.
- 투지가 회복되거나 떨어질 때 투지 막대가 반짝입니다.
- 고난을 정화하면 어떤 고난이 제거되었는지 표시됩니다.
- 축성된 유물 슬롯을 성역 지도에서 소지품창으로 옮겼습니다.
- 이제 아이템 설명 비교 단축키(기본값 Ctrl)로 축성된 유물을 장착 중인 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성역 보스의 마지막 형태가 사용하는 파동 스킬이 파동마다 생성하는 낙뢰의 개수가 크게 감소하였지만, 낙뢰의 크기는 소폭 커졌습니다. 파동 사이사이의 지연시간 역시 소폭 증가했습니다.
- 이제 경쾌한 선율 등 여러 단계로 이루어진 은혜 또는 고난의 이후 단계를 보유 중인 경우, 해당 은혜 및 고난을 새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이제 굶주린 송곳니 고난과 나무 제웅 은혜가 투지에 미치는 영향이 투지에 영향을 주는 유물 능력치와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으로 계산됩니다.
- 성역의 세 번째 층에서 추적 광선을 발사하는 해골의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 다음 방을 완료한 후에는 투지를 잃을 수 있다는 것이 잘 드러나도록 묵주 은혜의 설명을 변경했습니다.
기타 개선 사항
- 신규 코어 서포터 팩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 키락의 금고실 패스에 전쟁군주, 폴라리스, 황혼, 조화, 씬과 이노센스 등 기존 패스 오브 엑자일의 미스터리 박스 5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허크가 지도에서 플레이어를 따라다닐 때 자신의 도둑 장비를 지참합니다.
- 변형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이제 바알 독액 선회, 바알 화산 균열, 바알 질풍의 칼날, 바알 부식성 화살, 바알 용암 타격 사용 시 피해가 적용되는 시점의 애니메이션이 재생되기 전에 애니메이션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 공포의 균형 고유 주얼의 레벨 요구 사항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지휘자의 소굴 완료 시 수상한 연합 도전과제 진행도가 찹니다.
- 선구자 인카운터 완료하기 도전과제의 "분열의 오브 사용하기"를 "선구자, 고대 또는 분열의 오브 사용하기"로 변경하였습니다.
- 무리의 추진력의 "점화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를 비롯하여, 여러 조건부 속성의 설명을 어떤 유형의 피해에 적용되는지 명확히 드러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저항 순환 몬스터 속성의 텍스트를 실제 작용을 더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피해 감소 순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지도 제작자 점술 카드에 새 배경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역병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변경 사항
- 역병 인카운터가 있는 지도에 일정 확률로 역병 인카운터 1개가 추가 등장하게 하는 역병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과 관련하여 역병 인카운터가 2개 있는 지역이 안정적으로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해당 능력치를 변경했습니다.
- 이제 이 소형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은 "지도 완료 시 5%의 확률로 역병 지도 제작 옵션 무료 사용 1회 획득" 효과를 제공합니다.
- 지도에 역병 인카운터가 등장할 확률 +4%를 제공했던 소형 아틀라스 패시브는 이제 "지도 내 역병 인카운터의 덩굴이 5%의 확률로 보상 상자 1개 추가 보유" 및 "지도 완료 시 2%의 확률로 역병 지도 제작 옵션 무료 사용 1회 획득"으로 변경됩니다.
- 균사체 무리 주요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이 "역병 지도 제작 옵션이 항상 이용 가능" 및 "역병 지도 제작 옵션의 비용 50% 감소" 효과를 제공합니다.
역병 걸린 지도 변경 사항
- 역병 걸린 지도의 인챈트된 속성의 수치가 상향되었습니다.
- 투명한 성유: 몬스터 이동 속도 12%(기존 6%) 감소
- 적갈빛 성유: 탑이 주는 피해 25%(기존 20%) 증폭
- 호박빛 성유: 탑 건설 및 업그레이드 비용 25%(기존 20%) 감소
- 신록빛 성유: 경험치 획득 45%(기존 35%) 증가
- 청록빛 성유: 역병 몬스터 생성 속도 30%(기존 25%) 가속, 인카운터 지속시간 50초(기존 40%) 단축
- 담청빛 성유: 역병 상자 5개(기존 4개)에 들어 있는 아이템의 종류에 행운 적용
- 보랏빛 성유: 역병 인카운터의 덩굴이 25%(기존 20%)의 확률로 보상 상자 1개 추가 보유
- 진홍빛 성유: 역병 상자 12개(기존 10개)에 들어 있는 아이템의 종류에 행운 적용
- 검은빛 성유: 역병 상자에서 7%(기존 6%) 확률로 보상 1개 추가 등장
- 오팔빛 성유: 역병 상자 18개(기존 15개)에 들어 있는 아이템의 종류에 행운 적용
- 은빛 성유: 아이템 수량 +80%(기존 +65%)
- 금빛 성유: 역병 상자에서 30%(기존 25%) 확률로 보상 1개 추가 등장
- 또한 이제 성유가 몬스터 무리 규모 +6%(기존 +5%) 효과를 제공합니다.
- 역병 걸린 지도의 아이템 수량 속성 부여가 25%(기존 20%) 값으로 역병 상자에도 영향을 주며,역병으로 파괴된 지도는 50%(기존 40%)로 영향을 주고 이제 무자비 모드의 역병 걸린 지도에도 적용됩니다.
무자비 한정 변경 사항
- 균사체 무리 주요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이 무자비 모드에서 "지도 내 역병 인카운터의 덩굴이 20%의 확률로 보상 상자 1개 추가 보유" 효과를 제공합니다.
- 무자비 모드에서 선행 소형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2개의 "지도 내 역병 인카운터의 덩굴이 5%의 확률로 보상 상자 1개 추가 보유" 효과가 "지도 내 역병 인카운터에서 생성되는 비-고유 몬스터 3% 증폭"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무자비 모드 성유 변경:
- 투명한 성유: 몬스터 이동 속도 12%(기존 6%) 감소
- 적갈빛 성유: 탑이 주는 피해 25%(기존 20%) 증폭
- 호박빛 성유: 탑 건설 및 업그레이드 비용 25%(기존 20%) 감소
- 신록빛 성유: 경험치 획득 15%(기존 10%) 증가
- 청록빛 성유: 역병 몬스터 생성 속도 30%(기존 25%) 가속, 인카운터 지속시간 50초(기존 40%) 단축
성역 버그 수정
- 투지 또는 영감의 최대치를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키는 은혜 및 고난이 제거되어도 효과가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투지 최대치가 증가하여 획득하는 투지 치유 효과가 지역 이동 시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저주의 맹약 중 "복제의 맹약"을 맺은 후 수호병에 "이중"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담청색 암살자 성역 수호병이 죽은 후에도 소용돌이 스킬이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금지된 성역 내 몬스터가 사용하는 다양한 능력이 도발을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성역 수호병이 사용하는 특수 능력에는 이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성역 보스의 마지막 형태가 사용하는 것과 같은 일부 광선 스킬이 벽을 통과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역 보스의 마지막 형태에게 죽을 경우 성역 공략 실패 인터페이스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버그 수정
- 미궁 도전이 지도에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장치에 개별 바알 조각을 놓아 생성된 바알 부가 지역에 아무런 속성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라이언트 지형 생성기에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여 지역 진입 시도 시 서버와의 연결이 끊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은신처에 입장하면 때때로 은신처가 올바르지 않은 게이트웨이에 열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형 오류로 인해 플레이어가 다시 시도해야만 지역에 진입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기습 고유 플라스크 및 주얼을 희생의 제단에 바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름 부은 살 패시브 스킬 등 플레이어에게 적용된 원소 상태 이상의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점화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소 또는 사무치는 한기 보조 등 플레이어의 상태 이상이 적용된 개체를 대상으로 추가 효과를 지니는 원소 상태 이상이 그러한 추가 효과가 없지만 더 강력한 점화 또는 냉각이 적용되었을 때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관함이 열린 동안 Shift를 누른 상태로 소지품창 내 특정 화폐를 전부 사용하면 보관함 내 화폐가 사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산 균열이 지면 분쇄로 생성된 가시를 산산조각 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정에 대한 몰입 주요 패시브 스킬에 성유 바르기 비용이 누락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순한 의도 주요 패시브 스킬의 "모든 저주 스킬 젬 레벨 +2" 효과가 할당 해제 후에도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포의 균형 고유 주얼의 "최근 10초 이내 원소 약화를 시전한 경우 물리 피해의 일정량을 무작위 원소 피해로 추가" 속성이 물리 피해의 100%를 무작위 원소 피해로 추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포의 균형 고유 주얼의 "최근 10초 이내 응징을 시전한 경우 반사 피해에 면역" 속성이 올바르게 작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산 균열 대지 분쇄자 토템에 쇠뇌 집중 사격 보조가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핏빛 태세에서 지면 분쇄로 생성된 가시를 산산조각 낼 때 가시가 산산조각 나는 시각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보류한 의식 보상에 상인 구입 가격이 표시되던 시각적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수호 속성이 붙은 플라스크를 사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저주를 제거하면 적의 저주 오라가 제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적의 저주 오라가 일시적으로 제거됩니다.
- 영원한 지옥 고유 목걸이로 획득한 추가 원소 피해 감소 효과가 정의의 화염으로 인해 자신이 입는 피해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속시간이 짧은 생명력 전환 버프가 지속시간이 더 긴 생명력 전환 버프를 대체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피의 향기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3.20.0b 출시 후 불어나는 떼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의 설명에 올바르지 않은 수치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진홍색 마을 지도에 잠금 해제한 조합법이 없을 경우 그곳에 조합법 습득 상호작용 개체가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에서 마지막 호화로운 의식을 완료해도 의식 인카운터 완료하기 도전과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recheck_achievements 채팅 명령어가 완전한 지도 제작 도전과제에 올바르게 작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은신처에서 미니맵에 거점 아이콘이 여러 개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자비 모드에서 도면이 떨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자비 모드에서 때때로 그위넨 및 투젠의 가격이 올바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제련 지킴이 서포터가 환영의 은신처 장식물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본 패치가 적용된 후 빠른 시일 내에 복원됩니다.
- 공허의 선대 대전사 포인트 아이템을 사용하는 선대 대전사 토템이 의도한 것보다 많은 피해를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두 가지의 변신 애완동물을 장착하고 있을 경우 간혹 엉뚱한 애완동물로 변신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쉐이퍼 작열 광선 효과 포인트 아이템 사용과 관련된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입력 모드에서 은신처를 편집할 때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인스턴스 충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게시판관리자 님이 2022. 12. 21. 오전 12:21:58에 마지막으로 편집 마지막 추천 2022. 12. 21. 오전 12: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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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작성자:게시판관리자2022. 12. 21. 오전 12:20:26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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