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4.0b 패치 노트
이 패치는 네크로폴리스의 지역 및 지도 관련 게임플레이를 개선하고, 최근 새 소식을 통해 전해 드렸던 것과 같이 무덤 제작을 개선합니다. 또한 17등급 지도도 개선했으며, 캐릭터가 '미끄러지는' 것처럼 느껴지던 문제도 수정했습니다.
네크로폴리스 개선 사항 및 변경 사항
- 시신이 떨어질 때, 그리고 영안실 UI에서 시신을 아이템화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어떤 상황에서든 시신을 아이템화하는 데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변경 전 비용 카오스 오브 1개). 이에 따라 장의사 아리모르가 빈 관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 아이템 제작 시에 기본 유형을 선택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힘이나 민첩, 지능 방어구 유형에 영향을 미치던 제작이 불필요해져 일부 제거되었습니다. 아틀라스 기본 유형 등의 특수 기본 유형과 명계의 조임쇠 등의 리그 기본 유형은 여전히 특정 시신을 통해 얻어야 합니다.
- 지역에서 지역으로 넘어갈 때의 부정적 효과에 획득 가능 시신 및 올플레임 잉걸불의 수량 증가가 표시됩니다.
- 올플레임 잉걸불 12종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혼란의 올플레임 잉걸불, 거짓 신의 올플레임 잉걸불, 표출되는 부의 올플레임 잉걸불, 연합 연구원의 올플레임 잉걸불, 연합 암살자의 올플레임 잉걸불, 연합 호위자의 올플레임 잉걸불, 연합 수호병의 올플레임 잉걸불, 결합성 분노의 올플레임 잉걸불, 시련 핵의 올플레임 잉걸불, 시련 수호병의 올플레임 잉걸불, 바알의 빛을 뿜는 올플레임 잉걸불, 균열 군주의 빛을 뿜는 올플레임 잉걸불입니다.
- 고난이도 속성에서 떨어지는 획득 가능 시체와 올플레임 잉걸불의 수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 모든 레벨에서 올플레임 잉걸불이 나올 확률이 증가합니다.
- 속성 평점에 영향을 미치는 무덤 제작이 모두 하나의 제작인 "속성 등급 평점 +50"으로 통합되었으며, 이는 속성별로 나뉘지 않고 모든 속성에 적용됩니다. 이 변화는 패치 배포 후에 획득하는 제작에만 적용되며, 기존 제작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대부분의 무덤 제작에서 등급이 없어지고, 이제 기존에 있던 등급 중에 가장 높은 등급의 수치를 가집니다. 예를 들어 "번개 속성 확률 200%~500% 증가" 대신 항상 500% 증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래의 무덤 제작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 홈 개수를 200회 재련하고 홈 개수가 가장 많은 결과를 적용합니다. (변경 전 100회)
- 연결부 개수를 200회 재련하고 연결부 개수가 가장 많은 결과를 적용합니다. (변경 전 50회)
- 20%의 확률로 아이템 1개를 추가로 제작 (기존 10%의 확률)
- 25%의 확률로 분할된 복제본 생성 (기존 20%의 확률)
- 25%의 확률로 복제본 생성 (기존 20%의 확률)
- 하나의 아이템 유형이 특정 아이템 유형으로 변환될 확률을 부여하는 헌신 속성의 수치가 증가합니다.
- 무리에서 가장 강한 몬스터가 하나의 아이템 유형을 특정 아이템 유형으로 변환할 확률을 부여하는 헌신 속성이 이제 1개 등급만 존재하며, 100% 확률을 부여합니다.
- 이제 여러 등급이 존재하는 헌신 속성의 최저 등급이 지도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지도에 등장하는 헌신 속성의 전반적인 질이 대폭 높아집니다.)
- 무리에서 가장 강한 몬스터가 하나의 아이템 유형을 특정 아이템 유형으로 변환할 확률을 부여하는 헌신 속성이 변환하는 아이템의 개수가 점차 감소합니다. 일반적인 플레이어의 경우, 이 속성의 최고 등급은 전보다 좋을 것입니다. 위에서 명시했듯이 확률이 항상 100%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템을 지도, 갑충석 또는 점술 카드로 변환하는 속성은 더 약해지겠지만, 더 자주 나타납니다. 이 변경의 목적은, 아주 희귀하고 아주 강력한 속성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매찬' 캐릭터를 포함하는 6인 파티를 구성해야 한다는 의무감을 주지 않기 위한 것입니다.
- 몬스터가 항상 치명타로 명중하게 하는 빙의 속성이 5등급까지는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 +50%(변경 전 +0%~+200%)로 변경되고, 6등급에서는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 +100%(변경 전 +300%)로 변경됩니다.
- 몬스터에게 동결 유발 확률을 부여하는 빙의 속성은 이제 1등급에서 5%, 2등급에서 10%, 3등급에서 20% 확률(변경 전 각각 20%, 50%, 100%)을 부여합니다.
- 몬스터가 명중 시 항상 기절을 유발하게 하는 빙의 속성이 3등급과 4등급에서 각각 "적 기절 한계치 30% 및 100% 감소"로 변경되고, 적에게 적용되는 기절 지속시간 증가의 수치가 각각 40%와 100%(변경 전 75%와 200%)로 변경됩니다. 2등급 속성은 제거되었습니다.
- 몬스터에게 사술과 비-피해 상태 이상을 반사할 확률을 100% 부여하던 빙의 속성이 제거되었습니다.
- "처치당할 시 처치한 플레이어의 플라스크 충전 제거" 빙의 속성이 "몬스터 처치 시 플라스크가 충전되지 않음"으로 변경됩니다. 4등급 및 5등급 속성은 제거되었습니다.
- 무리의 살아있는 몬스터 수에 따라 피해를 증폭시키는 빙의 속성이 제거되었습니다.
- 무리의 살아있는 몬스터 수에 따라 공격 및 시전 속도를 증가시키는 빙의 속성이 제거되었습니다.
- 몬스터가 물리 피해를 추가 무작위 원소 피해 또는 추가 화염, 냉기, 번개 피해로 획득하게 하는 5등급 빙의 속성이 각각 몬스터의 피해가 원소 저항 또는 화염, 냉기, 번개 저항을 10%(변경 전 20%) 관통하게 하는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균열 올플레임 잉걸불 몬스터 무리가 떨어뜨리는 균열 파편의 수량이 증가합니다.
- 군단 올플레임 잉걸불 몬스터 무리가 떨어뜨리는 군단 파편의 수량이 증가합니다.
- 고난 올플레임 잉걸불 몬스터 무리가 떨어뜨리는 징조와 문신의 수량이 증가합니다.
- 이계 올플레임 잉걸불 몬스터 무리가 떨어뜨리는 더럽혀진 화폐의 수량이 증가합니다.
- 무자비 모드 캠페인에 등장하는 빙의 속성의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낮아집니다.
- 이름 없는 예견자가 81레벨 미만의 지도 지역에서 가치가 높은 고유 아이템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낮아집니다.
- 헌신적인 추구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이 이제 아리모르의 등불이 헌신 속성을 보유할 확률을 30%(변경 전 20%) 증가시킵니다.
- 속성 평점 제작이 하나의 속성으로 통합되면서, 농축된 영혼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이 지도 내 시신이 속성 등급 평점 제작 결과물을 가질 확률을 25%(변경 전 100%) 증가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선행하는 소형 패시브 스킬은 이제 확률을 5%(변경 전 20%) 부여합니다.
- 빛을 향한 공포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의 설명을 변경하여, '빙의 및 헌신' 속성이 지도 내 무리에 무작위로 적용된다는 점을 명확히 했습니다.
- 이제 빙의 속성 효과의 증가 및 감소가 헌신 속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이제 아리모르의 등불에 나타나는 빙의 속성에, 할당한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로 인한 빙의 속성 효과의 효과가 표시됩니다.
- 근처에 있을 때만 표시되던 이름 없는 예견자의 미니맵 아이콘이 이제 멀리 있을 때부터 표시됩니다.
- 이제 아리모르의 등불 UI를 닫아도 지도가 열리지 않으며, Enter를 눌러야만 열립니다. 이에 따라 즉시 지도를 열지 않고, 다른 일을 하거나 보관함에 있는 올플레임 잉걸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영안실 UI가 제작 유형별, 레벨별로 정렬되어 특정 속성 유형에 영향을 미치는 제작을 찾기가 쉬워집니다.
- 이제 영안실 UI를 볼 때 소지품창이 닫히지 않습니다.
- 영안실을 보다가 Ctrl + F를 누르면 커서가 시신 필터 텍스트 입력란으로 이동합니다.
- 무덤 제작 결과로 나온 아이템이 해당하는 무덤의 비석 가까이에 떨어집니다. 이제 컨트롤러 입력 모드를 사용할 때, 무덤보다 제작 아이템이 우선적으로 대상으로 지정됩니다.
- 이제 영안실 UI에서 Ctrl + 클릭을 사용해 확인 절차를 생략하고 시신을 화장할 수 있습니다. 영안실에 놓인 시신에서는 이미 가능했으며, 이제 두 곳 모두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 시신 회수 UI가 다른 시신과 겹치는 일이 줄어듭니다.
- 장의사 아리모르가 길을 막을 확률이 줄어듭니다.
17등급 지도 개선
- 이제 17등급 지도에 카오스 오브로 속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17등급 지도에 붙은 속성이 제공하는 아이템 수량 및 아이템 희귀도 보너스가 증가합니다.
- 또한 17등급 지도의 전리품으로 각종 점술 카드를 추가하여, 파밍 시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합니다.
- 3.24.0에서 공허 점술 카드를 쉐이퍼, 엘더, 메이븐이 떨어뜨리는 전리품으로 변경했으나, 이 카드는 17등급 지도에서 나오는 편이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공허는 이제 흉물, 성채, 요새, 성역, 지구라트 지도에서만 나옵니다. 이제 쉐이퍼, 엘더, 메이븐은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 예술가 점술 카드는 이제 흉물 지도에서만 나오며, 영혼의 조화 점술 카드도 흉물 지도에서 나옵니다.
- 방패 운반자와 부와 권력 점술 카드는 이제 성채 지도에서만 나옵니다.
- 용의 심장과 사기꾼 점술 카드는 이제 요새 지도에서만 나옵니다.
- 결백한 자의 원조 점술 카드는 이제 성역 지도에서만 나오며, 결백한 자 점술 카드도 성역 지도에서 나옵니다.
- 사무라이의 눈과 행운의 카드 묶음 점술 카드는 이제 지구라트 지도에서만 나옵니다.
- 흉물 지도의 보스인 타락한 삼위일체의 악몽이 사용하는 구형 번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칼날비와 폭풍 부름 스킬의 피해도 감소합니다.
버그 수정
- 애니메이션 캔슬링과 관련하여 접촉 지점 전에 애니메이션이 '고정'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캐릭터가 '미끄러지는' 듯한 느낌이 들거나 입력이 씹히는 느낌이 들던 원인입니다.
- 타락의 유물을 사용해 비참의 에센스, 선망의 에센스, 멸시의 에센스, 불안의 에센스를 경악의 에센스, 섬망의 에센스, 발작의 에센스, 광기의 에센스로 변화시킬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네크로맨서의 뼈대 방어막 전직 패시브 스킬이 부여하는 소환수 피해로 인한 생명력 흡수가 정상적인 수치의 1/10로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끓어오름의 시체 불덩이로 생성된 구슬이 한 번에 허용되는 최대치에 도달한 후 구슬을 파괴하면, 플레이어의 처치로 간주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보스 한정 아이템의 점술 카드를 카드 묶음에서 얻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탐광 인카운터의 탈주 유배자와 황혼의 사원 고유 지도의 일부 몬스터가 일반 희귀도 몬스터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황혼의 사원 고유 지도의 헬리알과 셀레니아 앞에 등장하는 부가 보스들을 처치할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간혹 의식 보상 보류가 불가능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속성 효과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에 지도에 적용되는 비고정 속성에만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명시되어 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체용 아트 반신의 레이스 보상 중 일부가 포인트 아이템으로 변환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래 웹사이트에서 대체용 아트를 선택하고 필터링을 해도 대체용 아트 반신의 고유 아이템 중 일부가 결과 목록에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추가 발명 점술 카드 세트를 제출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시간 기록자의 은신처와 리그 입구 은신처 장식물에서 순간이동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태양의 지도 장치와 마법사의 꽃 지도 장치의 이펙트가 지도 등급에 따라 변화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름 끼치는 은신처를 이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인스턴스 충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1가지의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게시판관리자#1579 님이 2024. 4. 3. 오전 3:41:06에 마지막으로 편집 마지막 추천 2024. 4. 3. 오전 2: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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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작성자:게시판관리자#15792024. 4. 3. 오전 2:21:41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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