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에 PoE 1 PC 서버를 재시작합니다.
뒤에 정상화될 예정입니다.

계절의 진액 분광 팅크 변경 사항 안내


해당 게시물을 통해 계절의 진액 분광 팅크의 변경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장점 중 하나는 플레이어가 색다른 메커니즘을 결합하여 아이템 및 빌드의 한계로 끌어올리는 멋진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패스 오브 엑자일 초창기부터 이런 방식을 적극 지지했고, 이것이 제가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에서 일하게 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상식에서 벗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너무 비싸거나 희귀하지 않은 독특한 아이템이 갑자기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괜찮지만, 그 이점이 너무 크면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첫 번째 문제는 이 특정 빌드를 플레이하지 않는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와 동등해지기 위해 이 빌드를 플레이해야만 하는 것처럼 느껴져 원하는 빌드를 플레이할 자유가 크게 제한되고, 경쟁 및 성장력을 얻기 위해 의무적으로 특정 빌드를 플레이해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이 독특한 아이템의 두 번째 문제는 이 아이템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친구와 함께 파티를 이루어 특정 빌드를 플레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혼자 플레이하고 싶은 플레이어의 자유도를 해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모두 어느 정도까지는 이해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모든 콘텐츠를 쉽게 만들 정도로 극단적인 피해 배율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다른 빌드로 이걸 하려면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훨씬 더 많은 화폐들을 장비에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수많은 플레이어의 리그 공정성을 해치는 행위가 되버립니다.

그렇다고 해서 해당 아이템을 완전히 쓸모없게 만들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기존: 마나 연소 하나당 근접 무기 피해가 원소 저항 1% 관통
  • 변경: 마나 연소 하나당 근접 무기 피해가 원소 저항 1% 관통(최대 200%)

이렇게 변경되면 여전히 피해량이 세 배로 증가한 매우 강력한 상태이지만 게임의 모든 콘텐츠를 손쉽게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현재 강력하지만 빌드가 망가지지 않는 적정선을 찾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아이템에 대한 변경 사항이 포함된 패치가 하루나 이틀 내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미 이 빌드를 만들기 위해 시간과 화폐들을 투자한 분들께 사과드리며, 변경 후에도 그 노력이 완전히 헛되지 않기를 바라지만, 밸런스가 붕괴된 형태를 리그에 그대로 두는 것은 리그의 수명에 큰 해를 끼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변경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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