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e 패치 노트
일반 개선 사항 및 변경 사항
- 한 지역 내 체크포인트 간 빠른 이동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지도 오버레이를 표시하는 체크포인트를 선택하여 해당 지역에서 발견한 다른 체크포인트를 선택하여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역의 모든 입구와 출구에 더 많은 체크포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즉, 지역을 처음 발견하고 난 뒤부터는 해당 지역을 탐색하기로 선택하면 즉시 해당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높은 레벨에서의 패시브 스킬 반환 골드가 더 저렴해졌습니다. 이전에는 캐릭터 레벨에 따라 반환 골드가 급격하게 증가했지만, 레벨에 따른 반환 골드를 완화하여 더 이상 기하급수 적으로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엔드게임 진행 초, 중반에서 패시브 스킬 반환에 사용되는 골드가 기존 대비 약 40~50% 가량 줄어들었습니다.
- 스킬 바에서 스킬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스킬의 자세한 정보 표시를 여는 바로가기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게임패드를 사용할 때 장착된 플라스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화폐 교환소에 확률의 파편을 추가했습니다.
- 거점과 상호작용할 때 길드 은신처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엔드게임과 몬스터 밸런스
- 6등급 및 11등급 이상 경로석 진행 시 적용되던 원소 저항력 추가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엔드게임에서 몬스터의 카오스 피해가 위협적이지 않도록 감소합니다.
- 이제 몬스터의 치명타 공격이 주는 피해 보너스가 40% 감소합니다.
- 이제 엔드게임에서 몬스터의 카오스 피해가 위협적이지 않도록 감소합니다.
- 이제 탐험 조우에서 룬 기사가 사용하는 레이저 및 번개 스킬이 상당히 적은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지도에 용암 지대를 추가하는 경로석 속성 효과는 이제 더 높은 등급의 경로석이 있는 범위나 영역에서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제 희귀 몬스터의 플라스크 충전 착취 속성이 기존보다 초당 플라스크 충전량 보다 덜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의도되지 않은 사항입니다)
- 폭발성 수정 속성을 비활성화했으며, 향후 몬스터 사전 동작 개선 후 재검토할 예정입니다.
- 이제 불의 발자취 몬스터 속성이 주는 피해가 30% 감소하고 3초 동안 지속됩니다.(기존 5초)
- 번개의 발자취 몬스터 속성은 이제 4초 동안 지속됩니다.(기존 8초)
- 얼음의 발자취 몬스터 속성은 이제 4초 동안 지속됩니다.(기존 8초)
- 희귀 몬스터의 폭발성 식물 속성으로 공격하는 보라색 폭발물이 이제 훨씬 더 적은 피해를 줍니다.
- 지도의 배회하는 키메랄 무리에는 이제 배회하는 키메랄의 개체 수가 감소하고 일부 좀비와 함께 생성됩니다.
- 균열 인카운터에서 “정예” 몬스터의 출현 빈도를 낮춰 기본 몬스터 밀도를 낮췄습니다.
- 균열 인카운터 중에 생성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무리가 일관성이 없는 점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지역별로 더 다양한 유형의 몬스터 무리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혼돈의 시련 일촉즉발의 마귀들로부터 생성된 폭발물은 이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속됩니다.
- 혼돈의 시련 폭풍 소환사 룬 속성은 이제 크기가 작아지며, 룬 안에 서 있을 때 충전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리며, 발동되면 탈출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제 속성이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룬의 크기도 더 커집니다.
- 잔류하는 검은턱이 사용하는 여러 스킬의 히트박스를 개선했습니다.
- 화염 피해를 입히는 노후한 용병 몬스터(석궁 타입)이 이제 더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세케마의 시련 개선 사항
- 명예 피해는 이제 적과의 거리에 비례하여 감소합니다. 근접 시에는 명예 피해가 35% 감소하며, 거리가 늘어날수록 점차 감소합니다.
- 지속 피해로 발생하는 명예 피해가 의도보다 3배 많은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고, 명예 저항이 해당 피해의 2/3 만 적용되는 버그도 수정했습니다. (이건 저희도 정말 혼란스러웠습니다.)
- 잽싼 골렘의 기본 공격이 근접 거리에서 거의 피할 수 없는 문제로 더 이상 기본 공격을 하지 않으며, 대신 즉시 폭발합니다.
- 독사 혈족의 토굴 및 매복 공격 사전 동작이 개선되었으며, 이전보다 더 가까운 거리일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 1층 보스 몬스터인 덜컹거리는 창살의 대지 분쇄자 균열 강타로 생성된 화산 분출의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 세케마의 시련에서 명예 메커니즘에 키워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스킬 젬 밸런스
- 몰려오는 강타의 2차 강타는 이제 강력 기절한 적에게 50% 증폭된 피해를 가합니다.
- 얼음 화살의 얼음 파편은 이제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추가 투사체를 얻습니다.
- 얼음 화살의 얼음 파편은 이제 90도 원뿔형 범위 내를 목표로 삼습니다.
- 얼음 화살의 얼음 파편은 이제 더 멀리(100ms에서 200ms) 발사됩니다. 추후 더 테스트되고 개선될 예정입니다.
- 얼음 화살의 화살과 투사체는 이제 크기가 작아져 다른 화살과 크기가 동일합니다.
- 전기 처형의 화살의 기본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25초로 변경되고 퀄리티 보너스도 두 배로 늘어납니다.
- 연발 사격은 이제 반복적인 공격에 대한 피해가 레벨 1에서 25% 감소합니다.(기존 60% 감소) 레벨당 동일한 비율로 조정됩니다.
- 이제 연발 사격은 2회 추가 반복을 가집니다.(기존 1회)
- 이제 감전연쇄 화살은 100% 증폭된 피해를 가합니다.
- 저격수의 징표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모든 레벨에서 6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전투 격분은 이제 레벨 1에서 3초(기존 7초)마다, 레벨 20에서는 약 1.5초마다 격분 충전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 폭풍 소환사 화살의 화살은 이제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추가 충격 반경을 가집니다.
- 덩굴 화살의 지속 피해가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낮은 레벨에서는 약간 더 높아지고, 높은 레벨에서는 상당히 낮아집니다. 해당 스킬의 의도는 덩굴 자체가 엄청난 양의 피해를 가하는 것이 아닌 중독을 퍼뜨리기 위함이었습니다.
- 회오리 사격의 지속 피해가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낮은 레벨에서는 약간 더 높아지고, 높은 레벨에서는 상당히 낮아집니다. 해당 스킬의 의도는 엄청난 양의 피해를 가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활 스킬을 더 멀리 방출하기 위함이었습니다.
- 자성 포화는 파티원이 생성한 화살이 아닌 자신이 생성한 번개 화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발굴(소환수 미포함), 뼈 폭풍, 뼈 창살, 뼈 폭발(마법봉 스킬), 그리고 권능 착취의 레벨당 피해 증가량을 상향했습니다. 젬 레벨 25에서 피해량이 약 50% 증가합니다.
- 정수 흡수, 전염, 부정한 의식, 그리고 카오스 화살(마법봉 스킬)의 레벨당 피해 증가량을 상향했습니다. 젬 레벨 25에서 피해량이 약 33% 증가합니다.
- 뼈 창살의 기본 치명타 확률이 13%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해골 방화범 레벨 5 이상부터 정신력 점유량이 해골 서리 마법사와 일치도록 하여 게임 초반 비용을 동일하게 유지하되 기존보다 더 비싸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뼈 공물 폭발의 치명타 확률이 이제 13%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공명하는 방패, 방패 돌진, 방패의 벽은 이제 모든 레벨에서 방패의 방어도 15당 물리 피해 6~8을 추가합니다.
- 공명하는 방패의 충격파 반경이 1.8미터에서 2.3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방패의 벽 폭발 반경이 2미터에서 4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방패의 벽은 한 번에 활성화 가능한 벽이 1개에서 2개로 증가했습니다.
- 공성 폭포의 공격 속도가 기본 수치의 5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공성 폭포는 이제 3.5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볼트를 발사합니다.(기존 2.5미터)
- 공성 폭포는 이제 이동 불가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폭됩니다.(기존 200%)
- 공성 폭포의 폭파는 이제 167% 더 많은 피해를 가합니다.(이동 불가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감소를 고려)
- 공성 폭포의 재장전 속도가 이제 30% 감폭됩니다. (기존 50%)
- 공성 폭포의 퀄리티로 인한 추가 효과는 이제 이동 불가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2% 입니다.(기존 4%)
- 태풍 파열 볼트의 활성화된 볼트는 이제 최대 30개입니다.(기존 9개)
- 이제 태풍 파열 볼트는 탄창 당 볼트 5개를 장전합니다.(기존 3개)
- 태풍 파열 볼트의 재장전 속도가 이제 30% 감폭합니다.(기존 50%)
- 플라스마 폭발의 첫번째 적중 피해를 47% 증가하고 폭파 피해를 25% 감소하여 충분한 피해를 주기 위해 지형에 부딪히는 것에 덜 의지하도록 하였습니다.
- 포대 쇠뇌의 폭파 중 번개 폭발 반경이 1.8미터로 증가했습니다.(기존 1.4미터)
- 포대 쇠뇌의 피해량이 약 21% 증가했습니다.
- 몰려드는 폭풍의 완벽한 질주가 이제 53% 더 많은 피해를 가합니다.
- 이제 서리의 파도의 동결 축적이 모든 레벨에서 275% 증폭합니다.(기존 레벨에 따라 150% 이상 증가).
- 충격 장법의 버프 지속 시간이 레벨에 따라 조정됩니다. 레벨 1의 버프 지속 시간은 6초이며 레벨당 0.2초씩 증가합니다(기존 모든 레벨 6초).
- 충격 장법의 투사체가 이제 모든 레벨에서 20% 더 많은 피해를 가합니다.
- 패스파인더 전직 클래스의 혼합물 스킬은 이제 마나 플라스크의 충전 3을 소모합니다.(기존 5) 스킬 레벨 20일 떄 피해량이 약 66% 증가합니다. 또한 모든 혼합물 스킬의 기본 추가 피해량이 최소 50% 증가했으며, 독성 혼합물 및 출혈의 혼합물에는 더 많은 피해량 상향이 적용되었습니다. 전격의 혼합물의 치명타 확률은 8%(기존 6%), 산산조각의 혼합물의 치명타 확률은 1%(기존 7%)로 변경되었습니다. 폭발성 혼합물은 이제 적 점화 유발 확률이 100% 증폭되며, 효과의 강도가 100% 증가합니다. 전격의 혼합물은 이제 적 감전 유발 확률이 100% 증폭되며, 산산조각의 혼합물은 동결 축적이 100% 증가합니다.
- 주요 패시브 스킬인 사냥꾼의 부적은 이제 +1 호신부 슬롯을 부여합니다. 해당 패시브 스킬은 이어지는 소형 패시브 스킬은 이전에 적용되던 능력치를 부여합니다. 호신부 관련 도움말로 호신부 슬롯을 3개 이상 해제할 수 없음을 표시하도록 업데이트되어, 향후 더 많은 호신부 슬롯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레인저와 몽크의 패시브 트리 구간 사이에 번개 피해와 전기 처형 관련 주요 패시브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 주요 패시브 스킬인 무서운 서리은 이제 적의 원소 저항 값이 양수인 경우에만 명중이 동결된 적의 원소 저항 무시가 적용됩니다.
- 초과 충전 강타는 이제 각 단계 도달 속도가 느려지지만 단계당 피해량이 20%에서 40%로 증폭됩니다. 이는 이후 패치까지 20%로 부정확하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전기 처형의 축적이 25% 더 어려워졌습니다. (단, 보조 대상 스킬로 주는 피해 패널티가 제거되었습니다.)
- 이제 동결이 적용된 후 적용되는 동결 축적량이 감소하여 적을 연쇄적으로 동결시키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 불씨 일제 사격의 선호 대상에게 지정 대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보조 젬 밸런스
- 진동 보조가 추가되었습니다. 보조 스킬의 여진을 확률에 따라 더 유발할 수 있고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지시 보조가 추가되었습니다. 적용되는 소환수의 명령 스킬에 더 많은 피해를 주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화염 노출, 번개 노출, 냉기 노출 보조의 피해 감폭이 제거됩니다. 대신 마나 소모 배율이 120% 추가됩니다.
- 전기 처형 보조의 피해 감폭이 제거됩니다. 대신 보조하는 스킬의 감전 상태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 피부 찢기 보조의 출혈 유발 확률이 50%로 증가합니다(기존 30%).
- 독액 바르기 보조의 중독 유발 확률이 50%로 감소합니다(기존 60%).
- 충돌 충격파 보조의 여진 반경이 1.4미터에서 2미터로 변경됩니다.
- 지시 보조는 소환수의 명령 스킬에 대한 피해를 20%에서 30% 더 증가시킵니다.
- 신중한 시전 보조가 직접 시전하는 주문에만 적용됩니다. 또한 주문 피해가 40%로 증가(기존 25%)하고 시전 속도가 15%로 감소(기존: 10%)되었습니다.
- 여진 보조의 여진 유발 확률이 25%로 증가합니다(기존 20%).
- 기동성 보조의 피해 감폭이 제거되고 이동 속도 페널티가 30%로 감소합니다(기존 40%).
- 혐오 표출 보조의 상태 이상 유발 확률이 100%로 변경됩니다(기존 50%).
- 튕겨 쏘기 보조는 이제 지형으로 인해 연쇄할 확률이 40%로 변경됩니다(기존 20%).
- 위축의 손길 보조로 주는 피해 감폭이 25%로 감소합니다(기존 50%).
- 이제 흉포함 보조가 격분 충전 소모 시 스킬 속도가 40% 증가합니다(기존 30%).
- 난무하는 파편 보조가 나선형 대신 원형으로 발사체를 발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쇠퇴의 사술 보조는 이제 지능의 60%를 초당 카오스 피해로 줍니다.(기존 30%).
- 짓밟는 지대 보조의 충격파가 이제 힘의 80%~120%를 물리 피해로 줍니다.(기존 20~30%).
아이템 밸런스
- 허리띠의 호신부 추가 속성이 더 자주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기존보다 낮은 레벨부터 나타납니다. “상징의” 속성은 이제 23레벨부터, ‘비문의’ 속성은 이제 64레벨부터 나타납니다.
- 치장한 자 다이아몬드와 오래된 주얼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오래된 주얼의 '재생' 속성이 반경 내 주요 패시브 스킬의 생명력 재생 속도를 1~2%에서 3~7% 증가시킵니다. 해당 아이템은 신성한 오브를 사용할 때까지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사항
- 말리가로의 기교 섬세한 팔보호구가 올바르지 않은 치명타 피해를 부여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허물어지는 벽 핵심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이 균열이 포함되지 않은 지도에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조직화된 세력 핵심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효과로 인해 경로석이 더 적게 떨어지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경로석이 존재하지 않는 단계까지 업그레이드 시도되는 문제입니다.
- 상호작용이 악마 형상 형태 변환을 종료시키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희귀 몬스터가 시체를 섭취한 후 체크포인트에 다시 생성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킬 젬에 추가 스킬 레벨을 부여하는 보조 젬 적용 시 레벨이 잘못 표시되는 시각적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발굴이 희생 정신력 보조 젬과 함께 작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인보커의 ...바람에 흩어 버리리라 전직 패시브 스킬의 원소 표현 주문 타격 범위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애컬라이트 오브 차율라의 어둠의 체화 전직 패시브 스킬이 생명력과 에너지 보호막을 잃을 때 비활성화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제쉬트와의 전투가 시작된 후에 파티원이 전투에 참가하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꾸미기 장비 UI에서 일부 슬롯의 등급 선택이 누락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시련의 대가 조우 대화가 재생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밀려오는 폭풍 보조가 적용된 원소 유형당 더 많은 피해를 주는 대신 적용된 원소 스킬당 더 많은 피해를 주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길찾는 과정에서 캐릭터가 흔들릴 수 있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은신처에서 아이템을 파괴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서리 방벽이 파괴된 후 보이지 않는 벽으로 이동을 차단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가 아닌 고유 아이템의 고정 속성을 사용하려면 낮은 레벨이 필요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크로노맨서의 '디버프 만료 속도' 패시브 스킬이 유사 모래시계 전직 패시브 스킬에 적용되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씨 일제 사격이 적을 대상으로 목표하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희생 정신력 보조 젬이 부정한 의식을 사용하는 소환수를 대상으로 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방어구 폭발 보조의 폭발이 오브젝트도 폭발시킬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정신력 젬이 잘못된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재의 중재자 지역 레벨이 난이도에 따라 증가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비상 재장전 스킬을 두 개 사용하는 경우 비상 재장전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병 속의 번개 플라스크 이펙트가 작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패스파인더의 혼합물 전직 패시브 스킬로 인해 컨트롤러 충돌이 일어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가 파티에 참가한 상태에서 지구라트 피난처나 길드 은신처에 입장하려고 할 때 연결이 끊기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방어구 폭발 보조의 폭발이 반복해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얼음 화살 스킬의 동결 축적 수치가 누적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혼돈의 시련의 일부 유도성 공격이 플레이어를 쫒아 엘리베이터 위로 올라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잔혹 난이도에서 떨어진 새겨진 결전와 진 바리야가 완료하지 않아도 전직 포인트를 얻을 수 있음으로 잘못 안내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회오리 사격으로 생성된 회오리에 쇠뇌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에서 옵션의 항상 홈 표시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에서 패시브 트리의 정제된 감정 적용을 위한 필요 사항을 확인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에서 숨겨진 보관함을 볼 때 포탈 활성화를 설정하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에서 캐릭터 이전을 비활성화한 상태에서 솔로 모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없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컨트롤러에서 채팅 시작 단축키를 사용할 수 없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컨트롤러에서 포인트 아이템 등급 선택을 여러 번 변경하려고 시도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에서 프리미엄 보관함 탭의 아이템에 개별 가격을 설정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에서 특정 고유 아이템에 젬을 장착할 수 없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12개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3개의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마지막 추천 2024. 12. 17. 오후 10:3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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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작성자:게시판관리자#15792024. 12. 17. 오후 10:34:33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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