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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0f 패치 노트

0.2.0f 패치 노트

이번 패치에는 전직 클래스, 아틀라스 북마크, 새로운 보관함 탭 속성, 호신부 및 토템의 변경, 기타 여러 개선 사항과 버그 수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직 클래스 재설정

  • 이제 전직 시련을 다시 진행하면 전직 장치에서 전직 클래스를 다시 선택할 수 있지만, 전직 패시브 스킬을 모두 반환한 상태에서만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즉, 전직을 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해당 전직에 할당된 패시브 스킬이 없어야 합니다. 이제 NPC 발바라나 시련의 대가를 통해 패시브 포인트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 7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최대 4포인트의 전직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혼돈의 시련은 이제 55레벨부터 시도할 수 있습니다. (기존: 60레벨)
  • 10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최대 6포인트의 전직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혼돈의 시련은 이제 65레벨부터 시도할 수 있습니다. (기존: 75레벨)

호신부 변경 사항

  • 이제 30레벨 이상의 허리띠는 1~2개의 호신부 슬롯을 추가할 수 있는 고정 속성이 부여되고, 60레벨 이상의 허리띠에는 1~3개의 호신부 슬롯을 추가할 수 있는 고정 속성이 부여됩니다. 이는 이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 획득한 신규 허리띠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 허리띠의 호신부 슬롯 개수에 대한 속성은 더 이상 무작위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제르피의 시원과 기발함 고유 허리띠는 이제 추가 호신부 슬롯 속성을 가질 수 없지만,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쌍죔쇠 이중 허리띠는 향후 최대 호신부 슬롯을 6개로 확장될 예정이며, 이번 패치에서 해당 변경 사항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호신부 사용 시 생명력, 마나를 회복하거나 가호를 부여하는 접두어 속성의 수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기존 아이템을 새로운 수치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황금 호신부를 제외한 모든 호신부의 최대 충전량이 절반으로 감소하고, 사용 시 소모되는 충전량이 절반으로 감소하여 더 빨리 충전할 수 있습니다.
  • 돌 호신부의 기본 지속 시간도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보관함 탭 속성

다음 카테고리의 아이템에 대한 보관함 탭 속성을 추가했습니다:
  • 홈에 장착 가능한 아이템(룬, 영혼 핵, 부적 등)
  • 조각 (서판, 시련 키 등)
  • 균열
  • 탐험
  • 의식

아틀라스 북마크

  • 보다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아틀라스에 북마크를 설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틀라스 노드를 마우스 오른족 버튼으로 클릭하면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고,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이름표를 추가해서 북마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북마크는 한 번에 최대 16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 화면의 가장자리에 방향을 알려주는 아이콘이 표시되어 쉽게 스크롤 할 수 있으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범례 아래에서 북마크 목록을 보고 클릭해서 해당 북마크롤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엔드게임 변경사항

  • 이제 최종 보스 구간의 난이도가 0인 경우 부활 시도 횟수가 무제한으로 설정됩니다.
  • 이제 탑과 은신처 지도에서 생성 가능한 희귀 몬스터의 최소 개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탑과 은신처 지도에서 마지막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면 진행 중인 같은 등급의 경로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경로석 획득 확률이 충분한 경우). 이제 탑 지도에서 마지막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지 않아도 탑 지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고유 지도, 탑 지도, 은신처 지도에서 희귀 및 고유 몬스터에 대한 추적 기능 UI를 추가했습니다.

제작 관련 변경 사항

  • 새로운 등급의 룬에 대한 잠금이 해제될 때마다 아이템 획득 범주에서 하위 등급의 룬이 제거됩니다. 이는 높은 레벨에서 낮은 등급의 룬이 쏟아지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이제 31레벨이 지나면 하급 룬을 드롭하지 않습니다.
  • 이제 52레벨이 지나면 (중급) 룬을 드롭하지 않습니다.
  • 전체적으로 52레벨이 지나면 현재보다 더 많은 상급 룬이 드롭되지만, 하급 룬과 (중급)룬은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 탈주 유배자들은 아이템 레벨에 따라 적절한 등급의 룬을 드롭 아이템에 장착합니다.
  • 이제 셉터에 홈을 부여할 수 있으며, 게임 중,후반에 소환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부적 속성 세트를 추가했습니다.

토템 변경 사항

  • 이제 모든 토템 스킬이 원소 저항과 카오스 저항을 가질 수 있으며, 스킬 젬 레벨 13부터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젬 레벨이 20이 되면 모든 원소 저항 +75%, 카오스 저항 +35%를 갖습니다.
  • 철목 보조는 이제 소환한 토템의 모든 원소 저항 최대치를 +10% 부여합니다.

약한 기절 변경 사항

  • 특히 잔혹과 엔드게임에 대한 몬스터의 기절 피해량을 낮추고 기절에 필요한 최소 피해량을 높여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기절시킬 수 있는 능력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원소, 카오스, 원거리 기절 피해가 더욱 감소하여 무작위 투사체 등에 기절할 확률이 낮아졌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가 받는 약한 기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카오스 면역 근처의 패시브 스킬 트리에 에너지 보호막에 따라 기절 및 상태이상 한계치를 크게 높일 수 있는 패시브 스킬 군을 추가했습니다. 추후 민첩 관련 섹션에 기절 완화 효과를 더 추가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변경 사항

  • 파편 청소부는 현재 효과에 더해 이제 모든 유탄의 재사용 횟수를 1회 회복하고, 2초 동안 석궁 공격이 볼트를 소모하지 않도록 하는 버프를 부여합니다.
  • 충격파 토템의 기본 공격 시간은 이제 1.5초로 설정됩니다. (기존 3초). 충격파 토템의 강타 공격 피해는 이제 젬 레벨 3~20에서 96~211%(기존 169~369%)로 설정되며, 가시지대 분출의 피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제 젬 퀄리티에 따라 토템의 기본 공격 시간이 0~-0.2초 감소합니다. (기존 0~-0.55초)
  • 이제 회피 구르기와 유사하게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 중에도 얼어붙은 메뚜기를 사용해 다른 스킬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명중한 피해를 회피할 수는 없습니다.)
  • 이제 멀리 있는 공격자의 공격을 막은 후 방패 들기를 해제하면 방패 가격(Shield Bash) 범위 내에 다른 적이 있을 경우 방패 가격(Shield Bash)가 발동됩니다.
  • 이제 폭풍의 창에 지대 효과와 관련된 보조젬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방패 들기에 효과 집중 보조 젬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 화염 노출, 번개 노출 보조의 효과가 적 뿐만 아니라 모든 대상에 적용된다는 점을 명확히 하기 위해 문구가 조정되었습니다. 이는 기능적인 변경이 아닌 문구를 명확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 이제 와류 기병창과 와류의 키워드에 와류가 붕괴하면서 근접 피해를 입힌다는 점이 명확해 졌습니다.
  • 감전 대상에 연쇄 번개가 폭발할 때의 시각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 빙하 창이 이제 지형을 튕겨 나가 연쇄적으로 공격합니다.

기타 개선 및 변경 사항

  • 젬 가공 인터페이스에 장착한 스킬 젬 항목을 추가하여 클래스 간 스킬 젬을 더 편리하게 레벨업 할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에 희귀도 테두리를 추가했습니다.
  • 십일조의 상위 룬을 방어구에 장착하면 번개 가시 피해가 1~100 증가합니다. (기존 1~10)
  • 이제 능력치 룬은 상인에게 판매할 때 더 적절한 골드 가치를 받게 되며, 더 높은 등급으로 재련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모든 레벨의 균열에서 움켜잡는 손이 파편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 양은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파편의 양과 비슷하게 낮은 수준에서 시작하여 지역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이제 성소를 더 쉽게 클릭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변경 사항

  • 일부 엔드게임 몬스터는 이제 공격 중 플레이어가 범위 밖으로 너무 멀리 이동하면 공격을 중단하지 않고 끈질기게 추격합니다.
  • 시간의 자로크는 이제 플레이어의 소환수가 있을 경우 공격적으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 아우리아의 마지막 신봉자 파노스가 소환수를 목표로 삼을 확률이 낮아지고, 사망 후 지대 효과가 더 안정적으로 제거됩니다.
  • 아자크 냉혈한, 아자크 망치꾼, 아자크 추적자, 언데드 바알 수호병의 대지 강타 등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악취 나는 늑대 지오너가 사용하는 180도 베기 스킬의 동작을 조정하여 연속적으로 여러번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지콰니의 지성소, 아고라트, 웃자알의 몬스터 팩 구성이 조정되어 해당 지역에서 플레이어에게 던지는 원거리 스킬의 양이 감소했습니다. 지도 지역에 출현할 수 있는 영향을 받는 몬스터 팩의 버전도 동일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동결의 성소에서 동결의 파편이 주위에 나선형으로 발사되는 빈도와 피해를 조정했습니다.
  • 독성 게, 독성 게 어미, 수축된 뱉는 자의 행동을 조정했습니다.
  • 바알 형태변형자는 이제 변신 상태일 때 피해 감소량이 감소합니다.
  • 족쇄에 묶인 거미가 사망할 때 폭발하는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 골리앗과 바알 골리앗 몬스터의 피해량을 조정했습니다.
  • 돌 파수꾼의 대지 강타 스킬의 피해량을 조정했습니다.
  • 몬스터 속성 중 '무한의 에센스'의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 바알 집행자의 피해량이 적중 횟수에 더 적합하도록 감소시켰습니다.
  • 재건자의 번개 폭발 스킬의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 굶주린 이형의 연쇄 번개 스킬의 피해량을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회피 능력치의 1%를 항상 방어도로 획득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철의 반사신경과 주요 패시브 스킬 중 장군의 군장의 방어도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킬 패널에서 절단선 쇠뇌와 어둠의 제웅이 토템 생명력 등 토템 관련 능력치를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타락한 스킬 젬으로 망령이나 야수를 속박 또는 포획할 경우 해당 젬의 타락 속성이 제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망령 속박, 짐승 길들이기 젬 레벨의 타락 속성이 속박 또는 길들이기 시 제거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질식의 진노넓은 촉 화살통의 플레이어에게 명중되어 냉각된 적이 받는 피해가 냉각 강도만큼 증가 속성이 몬스터의 피해 감소로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리치의 영원한 생 전직 패시브 스킬을 할당하고 지속 피해를 받으면, 검은 의혹 사술사의 로브가 마나를 제거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철수 스킬 사용으로 방출한 충격파를 맞은 몬스터가 있을 경우, 효과 범위 내 다른 몬스터에게 충격파를 발동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상태 이상 흡수 보조가 소모된 상태 이상에 대한 면역을 부여하지 않고, 파편 청소부와 같은 다른 소모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상에게 여러 개의 상태 이상이 적용된 경우, 상태 이상 흡수 보조가 하나의 상태 이상만 소모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기존과 같은 유형으로 얻은 추가 피해에는 혹독 보조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 폭풍이 점화를 소모해도 볼트를 발동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화산 균열에 충격파 토템의 강타를 사용했을 때 여진이 발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충돌 충격파 보조로 충격 장법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쇄 및 돌아오는 투사체의 시작 위치가 일치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미스 오브 키타바의 무기 담금질 스킬의 마지막 공격 강화가 특정 스킬에 의해 소모되었을 때 여러 번의 폭발을 일으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빙하 창의 폭발이 광역 피해에 맞춰 변경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명상이 피해를 입히지 않는 공격으로 인해 중단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몰려드는 폭풍이 육척봉 스킬로 간주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담금질 보조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망 후 체크포인트 부활 시 지도 속성에 포함된 저주가 다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룬을 마법봉과 지팡이에 장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유 호신부를 간헐적으로 획득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곰의 아즈메리 혼백이 지정되어 피해를 입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곰을 다치게 하지 마세요 :(
  • 아자크 주술사를 망령 속박 시 대부분의 스킬을 사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미스 오브 키타바의 대장장이의 걸작 전직 스킬에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룬 장착 시 속성 툴팁이 마법봉과 지팡이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재의 중재자가 사망 후 체크포인트에서 다시 부활할 경우, 기다리는 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오검의 유산 고유 금고에서 생성된 몬스터를 처치해야만 모든 희귀 몬스터 처치의 지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바나 지도 보스 지역이 전투가 시작될 때 봉쇄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3막 최종 보스 지역에서 보스 처치 후 출구 계단이 다시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수정 사항은 지도에도 적용됩니다.
  • 소용돌이 베기로 생성된 와류가 젬 레벨을 올린 후에도 시각적으로 유지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번개 악령 몬스터가 의도보다 낮은 피해를 입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얼어붙은 샘의 라피크의 특정 공격이 의도된 수치보다 훨씬 높은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골 스프리건이 근접 공격 대신 밀쳐내기만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키메랄 습지대에서 때때로 경로가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잔혹 난이도에서 젬껍질 해골 사용 후 전체 월드 맵에서 습지대 마녀 이그나그두크의 맵 핀 정보가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쇄 보조가 구형 번개를 보조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속적인 충전이 와류 기병창을 보조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명상 집중 유지 시 관련 없는 버프 아이콘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시 지대가 잘못된 디버프 아이콘을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3건의 클라이언트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3건의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게시판관리자#1579 님이 2025. 4. 15. 오후 9:10:50에 마지막으로 편집
마지막 추천 2025. 4. 15. 오후 9: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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