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b 패치 노트
이번 패치는 떠오르는 심연 리그 콘텐츠와 관련된 변경 사항과 그 외의 변경 및 개선사항, 버그 수정을 포함합니다.
떠오르는 심연 변경 사항
- 심연 몬스터를 이제 망령으로 속박할 수 있습니다.
- 쿨레막의 그릇의 순간이동 강타를 이제 긴급회피할 수 없으며, 강타가 주는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쿨레막의 그릇 전투에서 전투 공간 전체를 휩쓰는 공격의 예고를 개선했습니다. 전투 막바지에서 이 공격을 회피하기도 더 쉬워졌습니다.
- 지역이 심연으로 뒤덮임 지도 속성이 이제 더 넓은 영역에 구덩이를 분산합니다.
- 구덩이의 질주자의 창 강타에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으며, 이제 플레이어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폭풍 스킬로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것을 중단합니다.
- 심연의 교살자가 사용하는 수정 벽의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구덩이의 목자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목자의 지대 효과가 주는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추가 투사체가 이제 무광의 흉물에게 올바른 수의 투사체를 추가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무광의 곰치의 무적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점화 확률과 곰치의 그림자 형상이 폭발하면서 주는 피해도 감소했습니다.
- 심연 몬스터가 1장부터 스킬을 다 사용하지 않고, 초반의 3개 장에 걸쳐 스킬을 조금씩 보여 줍니다.
- 심연 구덩이가 닫힐 때 재생되는 모션 블러 효과가 사라졌습니다.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 프리미엄 탭으로 업그레이드된 보관함 탭을 상인의 탭으로 변환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0.3.0 패치 적용 전에 프리미엄 보관함 탭으로 업그레이드했던 보관함 탭에만 적용됩니다. 0.3.0b 패치 배포 후에 이곳에서 이 탭들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캠페인에서 등장하는 1회성 희귀 몬스터를 길들인 야수나 망령으로 사용할 때 숨겨진 고정 속성이 없습니다.
- 이제 달리는 동안에 적이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습니다. 이로써 적으로부터 달려서 도망치다가 본의 아니게 뒤돌아서 그 적을 대상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일이 줄어들 것입니다.
- 이제 버튼에 인스턴스 관리(Ctrl+클릭)를 사용해 영혼의 우물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 이제 영혼의 우물에서 /은신처 등의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지도 보스가 없는 지도에서 희귀 몬스터 무리만 있는 보스 전투 구역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이제 상인 창에서 입력한 검색어가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나갈 때까지 NPC별로 따로 기억됩니다.
- 보스가 둘 등장하는 보스 전투에서 플레이어가 보스를 하나만 죽이고 체크포인트에서 부활할 경우, 이제 보스 전투가 정상적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 영혼 착취 몬스터 속성이 개편되었습니다. 이제 안쪽 고리는 주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바깥쪽 고리는 안에 서 있는 동안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스킬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이제 두 개의 고리 모두 지속 물리 피해를 줍니다. (변경 전에는 두 개의 고리 모두 마나 회복을 방지하고, 마나를 고갈시키고, 지속 번개 피해를 주었습니다.)
- 꿈의 껍데기 고유 갑옷이 이제 "50%의 확률로 자신의 플라스크 충전을 소모하지 않음" 효과가 아닌 "플라스크 충전 소모량 50%" 효과를 제공합니다.
- 대장간 망치를 망치를 불러들이는 용도로 사용할 때 마나가 소모되지 않고, 이 경우 함성 등의 다른 스킬로 강화되지 않습니다.
- 도이드리의 파멸 보조로 발동되는 도이드리의 어둠의 설계가 이제 2차 피해가 아닌 주문 피해를 줍니다.
- 그의 부정한 등장 스킬에 누락되어 있던 지속시간 및 지대 효과 유형을 추가하여, 관련 보조 젬과 상호작용하도록 했습니다.
- 일시적으로 무정한 타우아, 고통받는 자 울프레드, 포병 드루시안, 능수능란한 자 도란 탈주 유배자가 등장하지 않게 조치했습니다.
- 이제 방치된 저택 지도 보스 전투 구역을 열 시간을 따로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 방치된 저택 지도의 보스 전투 구역을 한 번 연 후에 보스에게 죽을 경우, 전투 구역이 계속 열려 있습니다.
- 이제 초토화된 들판 지도가 보스 전투가 시작된 후 보스 전투 구역에 들어가는 것을 막지 않습니다.
- 아라스타스의 교회 앞에 있는 장벽을 이제 일찍 파괴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빙하 호수에서 크리아 마을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 하얀 야마가 사용하는 미래 통찰 스킬의 예고를 개선했습니다.
- 구원자의 손 토르비안의 일부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했습니다. 튕기는 도끼 스킬의 투사체 속도가 감소했고, 황혼의 교단의 검 버프를 받았을 때 토르비안이 유발하는 동결 축적의 양이 감소했습니다.
- 이제 하늘의 재앙 새 폭풍 스킬을 긴급회피할 수 없습니다.
- 이제 혈족의 군주 크루톡이 사용하는 강타 연계 스킬을 긴급회피할 수 없습니다.
- 이제 거대한 백색 괴수가 사용하는 일부 스킬을 긴급회피할 수 없습니다.
- 파리둔 왕자 아즈마디의 삼중 피부 찢기 스킬의 추적이 더 관대해졌습니다.
- 이제 연무의 칼날 시오라를 쓰러뜨린 후 포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죽음의 간수 오스윈이 죽을 때 플레이어에게 적용되었던 오스윈의 디버프가 모두 사라집니다.
- 나무인간 삿것이 걸으면서 투사체를 발사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화살 게의 화살 투사체가 주는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생명력 전환 보조가 보조 대상 스킬의 (마나 소모의 일부가 아닌) 마나 소모를 생명력 소모로 바꿔 준다는 점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설명을 변경했습니다.
- 타바나의 기둥이 제공하는 이익이 정확하게 전달되도록 세계 지도 아이콘을 변경했습니다.
- 나발리의 휴식처가 영구적인 이익을 제공한다는 점이 전달되도록 세계 지도 아이콘을 변경했습니다.
- 명상의 설명을 정확하고 간략하게 변경했습니다. 설명만 변경된 것이며, 기능은 그대로입니다.
- 지옥불 함성이 근접 공격만 강화한다는 점이 잘 드러나도록 스킬 설명을 명확히 했습니다.
- 천둥 같은 도약의 설명에서 창 스킬만 기폭한다는 부정확한 내용이 빠졌습니다. 일반적인 기폭 스킬과 마찬가지로, 기폭 가능한 것은 모두 기폭합니다.
버그 수정
- 워브링어의 응답받은 부름 주요 패시브 스킬이 부여하는 선대의 혼백이 선대의 혼백 소환수를 소환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분적으로 포위당했을 때 회피 구르기로 적들을 지나갈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같은 리그에서 한 캐릭터로 화폐 교환을 해제했는데도, 새로 만든 캐릭터로 4장에 가기 전에 화폐 교환을 이용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역 내 심연 구덩이에서 항상 보상 제공" 속성이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용돌이 베기의 이동 거리가 플레이어의 공격 속도에 따라 변하지 않게 되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망령과 길들인 야수가 전투 중에도 전투 중이 아닐 때 모든 유지형 소환수에게 공통으로 적용되는 생명력 재생의 효과를 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히 무기 교체 시에 석궁 재장전이 실패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악마 형상으로 형태 변환했을 때 유지형 스킬을 활성화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보조 대상 소환수가 피해를 받지 않게 하던 브루투스의 두뇌 보조가 스타콘자의 머리 고유 투구가 부여하던 "명중 피해가 자신보다 피해를 받는 반려수의 생명력에 먼저 적용" 효과와 상호작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서리 폭탄 제한 증가 효과가 연속 주문 보조와 정상적으로 상호작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안의 성채 보조를 획득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역 II 보조가 마나가 부족할 때 (아무 보조 대상 공격이 아닌) 보조 대상 근접 공격만 사용할 수 있게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쌍둥이 활의 공격 속도가 고정 속성이 동일한 다른 활 기본 유형(이중시위 활, 쌍둥이자리 활)에 비해 높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공격 시간이 1.1(변경 전 1.2)입니다.
- 불씨 일제 사격이 난무하는 파편의 보조를 받을 때, 난무하는 파편의 확률적 추가 투사체가 완전히 발사되기 전에 중단하여 추가 투사체를 "보유"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공명하는 방패, 방패의 벽, 보강하는 함성의 충격파가 범위 피해 속성에 따라 증감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주입 지속시간 소형 패시브 스킬에 "주입 피해"라는 이름이 붙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소서리스 시작 지점 주위에 있던 주요 스킬 하나의 이름도 "주입된 주문 피해"에서 "주요 주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그의 까부르는 화염의 소름 끼치는 장작이 적에게 걸린 점화를 소모하여 주는 피해의 양을 명시하지 않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를 사용할 수 없어야 하는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지역 접근 불가" 오류와 함께 엔드게임 지도가 열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지도 장치 포인트 아이템 사용 시 지도에서 돌아오면 지도 장치 안에 있게 되던 버그와, 일부 지도 장치 포인트 아이템에 상호작용 오브젝트가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하얀 야마가 악마 형상의 인퍼널리스트 분신을 생성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4장 보스를 쓰러뜨린 후 체크포인트에서 부활하면 전투가 다시 시작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4장 보스가 전투 중에 복제물을 생성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파리둔 왕자 아즈마디의 보스 전투 구역에서 이동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간혹 다스리기 힘든 섬 지도를 완료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무의 칼날 시오라와 그늘진 악령 사리엘의 피해 감소 버프가 계속 남아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취 군도 지도에서 선택받은 자 마노키를 쓰러뜨려도 지도가 완료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습지대 지도 보스가 존재하지 않는 바위를 지나가는 경로를 그리려 하면서 공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초토화된 들판 지도의 보스 전투 구역에 들어갈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습지대, 높은 정상, 방치된 저택, 화려한 석실 지도의 보스 전투 구역에서 보스를 쓰러뜨린 후 간혹 포탈을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강력한 은빛주먹의 일부 공격에서 긴급회피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정확하게 예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고사 지도와 숨겨진 석굴 지도에서 희귀 몬스터 무리가 유효하지 않은 위치에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에 붙은 훼손된 속성을 드러낸 후에 심연의 메아리의 징조를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해골 코브라와 타호아 신비학자의 몬스터 유형이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의식 인카운터에서 무적 상태의 돌병사가 등장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독방 감금실에 있는 물이 부여하는 감속 디버프가 느린 효력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번에는 진짜입니다.
- 타호아의 거대 방패, 금색 타지, 검은강철 문양 방패, 사막 버클러 기본 유형에 막기 확률이 없고, 해당하는 기본 유형에 방패 올리기와 흘려보내기를 부여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변경은 기존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대닉과 대화하여 보상을 받기 전에 이미 일지를 가지고 있었을 경우, 중차대한 임무(퀘스트)를 완료하여 탐험 스킬 포인트 2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리 교차로에 있는 유랑 상인이 간혹 주위의 몬스터들을 죽인 후에도 숨은 곳에서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환영 보관함 탭에 복제된 영토 파편을 300개 넘게 보관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젬 보관함에서 미가공 젬이 올바르게 정렬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0.3.0에서 도입된 고유 아이템을 고유 보관함 탭에 보관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막간에서 엔드게임으로 넘어갈 때 컷신이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에서 플레이어 2가 영혼의 우물과 상호작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에서 분해 작업대를 사용한 후 UI 이동에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거점에서 지구라트 피난처로 이동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바알 오브를 에센스에 적용한 후 간혹 게임 일시 정지 상태가 해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마나무의 공허 디버프에 설명이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도박사가 판매하는 아이템에 해당 기본 유형의 방어도, 회피, 에너지 보호막 부여 여부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내 거래 시장의 필터에 음수를 사용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가 다른 플랫폼에 로그인한 후 선택되어 있는 은신처가 없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직접 구매할 수 없는 일부 외형 변경 아이템이 포인트 아이템 상점의 '신규 아이템' 섹션에 표시되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꾸미기 창에서 "사용 가능한 것만 표시" 옵션의 선택을 해제한 후 다시 선택할 때까지 옵션이 실제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로 오른쪽 패널 모드를 사용할 때, 패시브 스킬 트리의 일부가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가 특정 상황에서 동기화 오류를 발생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토템을 설치할 때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면 분쇄에서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입력 모드에서 에센스 보관함 탭의 제작 칸에 특정 아이템을 놓을 때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근정훈장 고유 방패 장착 시에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파티 플레이 시 폭풍의 종과 관련하여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폭풍의 창과 관련하여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2건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2건의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한글화 변경 사항
- 설명이 효과를 정확하게 나타내도록, 키마르에서 은혜의 번역문을 일시적으로 제거했습니다.
게시판관리자#1579 님이 2025. 9. 3. 오후 6:33:11에 마지막으로 편집 마지막 추천 2025. 9. 3. 오후 6: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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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작성자:게시판관리자2025. 9. 3. 오후 6:30:00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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