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알의 운명 리그가 출시된 지 약 1주일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저희는 각종 충돌 및 버그 등 출시 직후의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많은 역량을 집중해 왔습니다.
다만 여러분의 피드백을 검토한 결과, 리그 자체에도 개선해야할 부분이 많아 이번에는 그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지속적으로 확인된 피드백 중 하나는 사원 보상이 충분하지 않다는 점이며,
특히 엔드게임에서 보상이 제대로 성장하지 않아 현재로서는 사원을 진행할 가치가 낮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변경 사항을 적용할 예정이며, 첫 번째로 각 방이 사원에 부여하는 속성을 상향합니다.
  • 모든 방 등급에서 사원에 적용되는 기존 속성 수치를 대략 2배로 상향합니다.
  • 첩보대장, 골렘 가공소, 마석학자 방은 사원 내 다른 특정 방 유형에 추가 보너스를 적용합니다.
  • 3등급 타락의 방은 이제 사원에 타락한 흉물도 추가합니다.
  • 3등급 첩보대장 방은 이제 사원에 사슬에서 풀려난 야수도 추가합니다.
  • 3등급 골렘 가공소 방은 이제 사원에 왕실 파수꾼도 추가합니다.
  • 3등급 발전기 방은 이제 사원에 왕실 거상도 추가합니다.
  • 3등급 희생의 방은 이제 사원에 고위 사제도 추가합니다.
  • 3등급 마석학자 방은 이제 사원에 쿼드릴라 병장도 추가합니다.
  • 3등급 연금술 연구소 방은 이제 획득하는 골드를 추가로 증가시킵니다.
  • 보물 금고실 방은 이제 사원에 "드롭되는 아이템 희귀도 25%"도 추가로 부여합니다.

또한 엑잘티드, 바알, 연금술 작업대 중 일부는 작업대에서 화폐 아이템으로 가져갈 수 없었습니다.
원래는 3장 마지막 퀘스트 이후에만 화폐 아이템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하려 했으나, 해당 제한이 구현되지 않았던 상태였습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3장 이후에는 엑잘티드, 바알, 연금술 작업대에서 해당 화폐 아이템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엔드게임에서 사원이 더 강력하게 성장하도록 추가 변경도 진행합니다:
  • 사원에 무작위 경로석 속성을 부여하는 메달리온을 추가합니다.
    해당 속성은 사원을 10회 진행할 동안 유지되며, 난이도와 보상을 함께 높일 수 있습니다. 단, 위험한 속성이 등장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또한 특정 조합을 위해 필요한 방을 더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다음 내용을 추가합니다.
  • 배치 대기 중인 방을 재판정할 수 있는 메달리온을 추가합니다.

아울러 건축가를 처치했을 때 진행도가 너무 많이 사라지고 보상이 그에 비해 부족하다는 피드백도 확인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아래 변경을 적용합니다:
  • 건축가 처치 시 제거되는 방의 수를 절반으로 감소시킵니다.
  • 건축가의 콘솔에서 배치되는 보상 방은, 경로 뿐만 아니라 인접한 어떤 방과도 연결될 수 있도록 변경하여 보상을 더 쉽게 회수할 수 있게 합니다.
  • 건축가 방 역시 인접한 어떤 방과도 연결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서판 연구 금고실 방의 제작 결과로 인해 서판이 파괴되는 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 고유 금고실 방은 사원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흔한 고유 아이템을 더 많이 제외하도록 변경됩니다.
  • 추출실은 이제 크게 희귀해지며, 콘솔 테이블(Console Table)에서 2개 이상 제안되는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엔드게임 지역 내 인카운터 보상도 충분하지 않다는 피드백이 있었으며, 이를 위해 다음 변경을 적용합니다.
  • 보스가 아닌 바알의 운명 인카운터를 완료하면, 중앙에서 상자가 솟아오르며 아이템을 일부 드롭합니다.
    캠페인에서는 마법 상자이며, 엔드게임에서는 마법 또는 희귀 상자가 될 수 있습니다.

위 변경 사항과 일부 추가 변경은 내일 0.4.0c 패치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바알의 운명에는 이 외에도 추가로 개선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나, 이는 향후 패치에서 적용될 예정입니다.
보내주신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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