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주 내에 3.21 확장팩 신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다만 이번에는 확장팩의 밸런스 변경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는 매니페스토를 안내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밸런스 매니페스토는 특정 콘텐츠와 특정 게임 시스템에 대한 깊이 있는 작업을 라이브스트림의 틀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방식으로 변화를 명확히 설명하는 데에 유용합니다. 또한 시스템 변경이 올바른 방향인지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밸런스 매니페스토에 적합하지 않은 특정 유형의 변경 사항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끔씩 이러한 변경 사항에는 라이브스트림으로 설명하는 것이 더 큰 이점이 될 때가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너무 많은 세부적인 수치 변경 사항이 있어서 밸런스 매니페스토가 일부의 패치 노트처럼 해석되고 포함되지 않은 내용이 새로운 스타터 빌드를 계획해야 하는 실제 패치 노트의 나머지 부분과 다른 상황이 발생합니다.

3.21의 밸런스 변경은 대부분 방금 설명해 드린 부분과 비슷한 유형이며 라이브스트림에서 설명하고 밸런스 패치 노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걱정하실 정도로 무서운 시스템 변경 작업은 없을 것입니다. 3.21의 밸런스 목표는 게임 시스템을 잠재적으로 크게 변경하는 것이 아닌 가능한 한 많은 빌드에 더 많은 옵션과 풍부한 재미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물론 약간의 하향 패치가 있지만 3.21 신규 리그에는 하향 패치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다가오는 라이브스트림에서 변경 사항을 공개하고 3.21 신규 리그에서 어떤 빌드들이 만들어질지 어서 확인하고 싶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