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2.1 패치 노트

3.22.1 패치 노트

이번 패치에서는 선조들의 심판에 포기 버튼 및 부활 진행도 표시가 추가되며, 다양한 전사 및 일부 전장 아이템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또한 다수의 버그를 수정하고 마을 지역의 불러오기 화면 시간을 단축하였습니다.

선조들의 심판 개선 및 수정 사항

  • 선조 토템이 추방되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시합 포기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시합에서 처치당했을 때 플레이어 캐릭터 위에 부활 진행도가 표시됩니다.
  • 선조들의 심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고유 문신 6개를 추가했습니다.
  • 신규 전장 아이템 2개를 추가했습니다.
  • 한 부족의 문신 3개를 같은 부족의 무작위 문신 1개로 교환할 수 있는 거래 조합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호의를 확인할 때 이전 시합에서 배치했던 전사들이 표시됩니다.
  • 이제 부족장이나 나발리에게서 전사 또는 장비 아이템을 구매하면 다음 시합 후에 각각 다른 전사 또는 장비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 이제 죽음의 전당에서 부족장들이 시합 사이에 대화를 나눕니다.
  • 이제 선조 토템이 치유를 받으면 외형적으로도 수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일부 전사는 생명력과 에너지 보호막이 모두 높아, 유사한 전사들에 비해 너무 단단했습니다. 죽음의 길잡이, 비취 세공인, 달의 무희, 신비한 예언자, 폭풍 영매, 노을빛 현자, 타호아 주술사, 파도 소환사의 생명력을 낮췄습니다.
  • 또한 피에 속박된 전사, 위장한 투아타라, 격분의 투사, 달 거북이, 달의 무희, 역류, 파도 소환사의 경우 호의 비용이 비슷한 다른 전사에 비해 위력이 떨어졌습니다. 이에 해당 전사들의 호의 비용을 낮췄습니다.
  • 창의 무희가 주는 피해를 약 30%, 교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범위를 약 33% 줄였습니다.
  • 역류의 갈고리 투척 스킬이 이제 적을 잡아당길 때 피해를 주고 방해합니다.
  • 비취 세공인의 비취 감옥 스킬이 이제 대상을 방해합니다.
  • 시합 준비 화면의 정보 텍스트를 변경하여, 전사가 선조 토템을 추방하는 동안 자신의 생명력과 에너지 보호막 총합의 5%만큼 피해를 받으면 일정 시간 동안 방해를 받아 아무런 행동을 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했습니다.
  • 거대한 껍질 전사의 생명력이 약 20% 낮아졌으며, 토템을 보호하는 동안 받는 피해가 증폭되었습니다.
  • 거대한 껍질 전사의 재소환 속도가 50% 느려졌습니다.
  • 거대한 껍질 전사의 거대한 껍질 스킬이 다수의 토템에 적용된다는 것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스킬 설명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우툴라의 화염구 스킬이 83레벨에서 주는 피해가 약 2배로 늘어났습니다.
  • 라키아타의 간헐천 스킬이 이제 레벨에 비례해 강력해지며, 휩쓸기 스킬로 주는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라키아타의 도약 강타 스킬 역시 레벨 83에서 주는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 카옴의 강타 및 화염 주먹 스킬의 피해가 증가하고, 마지막 화염 주먹으로 기존의 약 2.5배의 피해를 줍니다. 또한 카옴이 도끼 태세에서 주는 피해가 증폭되었습니다.
  • 범위 내에 플레이어가 없을 때 부족장의 행동 방식을 개선하여, 부족장들이 진정한 살인 기계로 거듭났습니다.
  • 마아타와 아코야가 사용하는 피부 찢기, 바위 투척, 덩굴 폭포 스킬이 이제 사용하는 동안 대상을 추적합니다.
  • 이제 신비한 예언자의 토템 방어 상승 스킬로 강화된 선조 토템에 별도의 시각 효과가 표시됩니다.
  • 신비한 예언자의 예견된 귀환 스킬의 시각 효과를 더 알아보기 쉽게 변경했습니다.
  • 이제 선조 토템을 추방하는 동안 자신에게 주는 피해가 죽음의 무승부 디버프를 발동하지 않습니다.
  • 여러 전장 아이템의 가격을 낮췄습니다.
  • 밤의 망토 우상, 쇄도 우상, 화산의 우상 전장 아이템의 효과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무적의 우상, 비취 세공인 우상, 부족 재건 우상 전장 아이템의 효과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 대장벽 우상으로 세우는 장벽이 이제 10초가 아닌 30초 동안 지속되며, 밀려나지 않습니다.
  • 쇄도 우상이 이제 혼백 멧돼지 떼를 3개가 아닌 10개 소환합니다.
  • 히네코라의 뿔피리의 혼백 포획 스킬 등 일부 전사 스킬의 설명을 효과가 더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변경했습니다.
  • 이제 죽음의 전당에서 Ctrl을 누른 채로 부족장 또는 나발리를 클릭했을 때 새로운 대화가 있더라도 호의 창이 표시됩니다.
  • 충성 문신 속성으로 소환된 소환수가 사용하는 스킬 개수가 감소했습니다. 그러한 소환수는 주로 버프 능력 때문에 사용되며, 그 외의 스킬들은 시각적으로 강해 보이는 데 비해 큰 피해를 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문신으로 대체된 패시브 스킬의 아이콘 아트를 더 적합하게 변경했습니다.
  • 이제 라키아타의 춤 고유 검의 3D 아트가 라키아타가 들고 있는 검과 일치합니다.
  • 이제 고유 적이 접근해 있는 동안 효과를 적용하는 충성 문신의 범위가 캐릭터 창에 표시됩니다.
  • 마아타의 덩굴 폭포 스킬이 의도보다 적은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피에 속박된 전사가 자신의 선조 토템 근처에 있을 때 순간이동 스킬을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선조들의 심판 시합에서 죽음의 길잡이 전사에 의해 부활하면, 플레이어의 오라가 다시 활성화되지 않고 기동된 수호자도 재소환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장한 투아타라 전사의 선조 토템이 추방된 후에도 위장한 투아타라의 분신이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달 거북이의 냉기 숨결 스킬의 시각 효과가 실제로 피해를 주는 범위보다 크기가 작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사가 사망했을 때 선조 토템의 이름 표시에서 해당 전사의 이름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히네코라의 머리카락이 고유 조각 등 속성을 부여할 수 없는 아이템에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니 후아의 선물 우상 효과의 지속시간이 설명보다 짧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결의 물결 우상 효과의 반경이 설명보다 작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취 주술사의 비취 무덤 스킬 설명에 효과 지속시간이 실제보다 짧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쇄도 우상 등 부족장이 사용하는 일부 전장 아이템의 효과가 적이 앞이 아닌 뒤에 있을 때 발동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개선

  • 이제 지역 불러오기 화면이 다른 캐릭터의 시각 효과를 전부 불러올 때까지 기다리지 않습니다.
  • 다양한 상황에서 불러오기 화면 시간을 개선했습니다.
  • 폭발하는 보주 몬스터 속성이 이제 해당 속성을 보유한 희귀 몬스터 뒤에 폭발하는 보주 1개를 생성합니다. 또한 폭발하는 보주의 음향 효과가 미리 파악하기 쉽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근접 무기 및 다른 설명에 반경 단위로 표시되는 무기 범위가 이제 미터를 사용합니다. "근거리"의 부가 설명 및 캐릭터 화면의 접근 범위의 설명 역시 반경이 아닌 미터를 사용합니다.
  • 3.22.0 패치에서 적용된 변경 사항으로 인해 신기루 궁수가 마나벼림 화살 보조로 발동된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제 신기루 궁수가 다시 마나벼림 화살 보조로 발동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신기루 궁수가 발동된 공격을 발동되지 않은 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호자의 축복 보조가 적용되는 오라가 이제 지역이 변경된 후에도 지속됩니다.
  • 메이븐이 추가 보스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스킬을 시전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파괴적인 놀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의 설명을 변경했습니다. 메이븐이 판돈 올리기를 시전하기 전에 보스를 처치하면 메이븐이 해당 스킬을 시전하지 않고 떠납니다.
  • 의식에서 고유 몬스터만이 아니라 희귀 또는 고유 몬스터를 물리쳐야 하도록 의아한 의식 도전과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이제 모든 교두보 선구자 보스 처치 시 섬뜩한 선구자 도전과제의 "선구자 보스 처치하기" 부분이 진행됩니다.
  • 소환수가 모든 물리 피해를 화염 피해로 변환한다는 점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격노의 유령 소환 스킬에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금지된 성역 입구에서 디비니아에게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거래 웹사이트에서 능력치 기준으로 필터링할 때 아이템의 할당된 시련 패시브 스킬이 적용됩니다.
  • 인도하는 소환수 및 맹독성 몬스터 속성의 음향을 개선했습니다.
  • 스컬지의 전령 리키아의 회오리 광선 스킬의 가시성을 개선했습니다.

컨트롤러 한정 변경 사항

  • 컨트롤러 입력 모드를 사용하는 동안 죽음의 전당에서 전사를 배치하고 호의를 확인할 때의 UI를 개선했습니다.
  • 컨트롤러 입력 모드를 사용할 때 패시브 스킬 트리에서 주얼 슬롯을 제대로 찾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입력 모드를 사용할 때 죽음의 전당 또는 금지된 성역에서 아이템을 보관함으로 옮기려 하면 아이템이 바닥에 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입력 모드에서 타락하지 않은 바알 부가 지역에서 화폐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입력 모드에서 보관함 탭을 생성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무자비 한정 변경 사항

  • 무자비 모드에서 바알 오브 거래 조합이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사보추어의 어둠의 자식 전직 패시브 스킬로 인한 "주변의 적 실명 유발" 효과가 무자비 모드에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 진홍색 사원 지도에서 심연 인카운터가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적인 놀이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을 할당했을 때 물에 잠긴 도시, 용암 호수, 종탑, 키메라의 구덩이 등의 지도에서 메이븐의 추가 보스가 접근 가능한 위치에서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심연의 리치 전투의 명계의 첨탑이 몬스터를 생성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인하르의 수확 야수의 기억에서 포획한 원시 박살발톱이 일곱 번째 문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을 할당하여 주어지는 지도 제작 옵션 무료 사용 횟수를 제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역에서 보상을 복제하는 고유 유물 속성의 효과가 부정의 구슬 고난으로 인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꽃의 진보, 나마후를 금단의 화염 및 금단의 살점 고유 주얼을 통해 할당했을 때 능력치를 제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금단의 화염 및 금단의 살점 고유 주얼을 통해 할당한 전직 패시브 스킬이 제공하는 능력치가 부활 시 다시 활성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이더 캐릭터가 지역 내에서 부활 시 석영 주입 또는 장막의 화신 전직 패시브 스킬의 효과를 획득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역 내에서 부활 시 이동 중에 그을린 지대, 허약의 지대 또는 활력 감소의 지대를 남기게 하는 섬뜩한 고정 속성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드코어 리그에서 낮은 확률로 사망한 캐릭터가 남아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버그의 영향을 받은 캐릭터는 100개가 채 되지 않습니다.
  • 카옴의 꿈, 카옴의 요새, 감염된 계곡 지도의 성능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디언의 변함없는 성전 전직 패시브 스킬의 "플레이어 또는 주변 동료가 적을 처치하거나 희귀 또는 고유 적 명중 시 25%의 확률로 20레벨 원소의 유물 소환 발동" 효과가 토템의 명중 또는 처치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덫, 토템, 지뢰가 "소환수 사망 시 소환수가 생명력의 5% 회복" 소환수 방어 패시브 스킬 숙련을 발동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이한 정화의 불길 스킬 젬의 대체 퀄리티 효과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서리 구체의 투사체 속도가 0 미만으로 내려가 투사체가 즉시 도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빗발치는 응징이 환영 무기 투척의 돌아오는 투사체 속도가 아닌 최초 투사체 속도를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속 피해로부터 생명력을 점유할 때, 점유로 인해 현재 생명력이 떨어지는 경우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이 지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킨츠키 고유 갑옷의 유산 버전이 "장착 중인 갑옷에 생명력 속성이 없을 시 생명력 최대치 15% 증가" 생명력 패시브 스킬 숙련과 상호작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어된 불길이 소환수가 사용한 스킬과 상호작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지 강타 스킬 젬 2개 등 같은 유형의 스킬 여러 개에 제어된 불길 보조가 적용되는 경우, 점화 개수가 별도로 계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나무 보조로 발동된 복수의 화염이 투사체 속도 속성의 영향을 받지 않고 검은 북극성 고유 장갑과 상호작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나무 보조로 발동된 복수의 화염이 투사체 속도 속성의 영향을 받지 않고 검은 북극성 고유 장갑과 상호작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나무 보조로 발동된 복수의 화염의 시각 효과가 가끔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후 전송 네트워크 모드를 사용할 때 토템 스킬이 이중 시전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인하르의 신성한 숲의 기억이 3등급 수확 씨앗을 4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몬스터와 플레이어 소환수의 방어 상승 최대치가 0이 되어, 방어 상승 보조 또는 실세 고유 도끼 등이 부여하는 방어 상승의 혜택을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창백한 왕의 왕관 고유 투구로 흡수할 때 레치 고유 허리띠가 지속 카오스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장착한 갑옷으로 얻는 에너지 보호막을 증가시키는 쉐이퍼의 영향을 받는 속성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 플라스크 효과가 끝나면 재사용" 플라스크 인챈트를 관대함의 띠 고유 허리띠와 함께 사용할 때, 연결 대상과 동일한 플라스크 슬롯에 장착된 같은 플라스크들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인챈트가 연결 대상의 플라스크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장착한 무기의 해당하는 시련 패시브 스킬이 부여하는 투사체 주문 피해 막기 확률이 캐릭터 화면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허 구덩이 또는 탑이 12개 이상 활성화된 상태에서 코텍스를 처치하면 정점 정벌 도전과제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6등급 교두보 고유 지도를 완료해도 섬뜩한 선구자 도전과제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행운의 영원의 미궁의 끝에서 상자를 열어도 성취감의 성배 도전과제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보관함 탭의 지도를 타락시켜도 탁한 타락 도전과제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은신처 거래 초대 사용 시 거래 웹사이트 직접 귓속말 기능의 보관함 강조 표시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후투로아의 확신 고유 장화의 속성 순서를 수정했습니다.
  • 지역이 변경되어도 야수의 대가의 방어구 세트의 피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핏빛 비 은신처 장식물 포인트 아이템이 평범한 비를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천둥의 전령 포인트 아이템의 버프 시각 효과가 일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검은 오라 이펙트 포인트 아이템의 시각 효과가 회색으로 변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의 불 포탈 이펙트 포인트 아이템의 용이 아군에게 불을 내뿜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승 역학 폭발 포인트 아이템의 시각 효과가 효과 범위에 따라 변경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한기의 방어구의 시각 효과 타이밍이 어긋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7가지의 인스턴스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3가지의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게시판관리자 님이 2023. 9. 4. 오후 10:12:00에 마지막으로 편집
마지막 추천 2023. 9. 4. 오후 10: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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