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렙 엘리맨탈리스트로써 꿀팁 몇가지 적어봅니다.

고인물분들께는 죄송합니다만 제가 걸었던 험난했던 길을 다른 분들이 걷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정말 부족하고 아직 뉴비라 해도 할말이 없는 렙이지만 저보다 더 렙이 낮은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편의상 말을 편하게 하겠습니다)

1. 본인의 렙이 part1이 아닌 이상 part2에서는 본인이 무슨 스킬이 메인딜 스킬로 갈지 머리속에 생각해놔라. 나는 롤 같은 게임을 많이 해서 qwer다 공격스킬로 무장하고 패시브 (스킬말고 버프)는 일체 무시하고 액트 9까지 갔다가 게임 접을뻔 했어. 예를 들어 저렙구간에는 구형 번개 등 투사체 발사하여 다중공격이 가능한 스킬로 빠르게 액트를 미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톰브랜드 등 엘리맨탈리스트의 유저라면 잘 알려진 빌드로 전향하는 걸 추천해. 아니 추천 수준을 넘어 강요야. 내 case를 알려줄께. 난 구형번개 좋아서 끝까지 포기안하고 붙잡고 있다가 구형번개 때는 뎀지 4000이 맥시멈이였는데 스톰브랜드로 몇일 고생하면서 빌드업 바꾸니 지금 기본 뎀지 12000에 낙인 5개 딜 포함하면 몇만까지 중복딜 들어가서 맵핑도 그나마 수월하게 있다는 점 참고하길 바래.

2. 전체채팅에 뭐 물어보는 것에 대해 전혀 비판적인 시각은 없지만 좀 아쉬워. 유튜브에 쳐보면 더욱 자세하고 그 외 꿀팁들이 정말 많은데 왜 굳이 싹퉁 바가지 없는 유저들한테 물어봐서 서로 욕하고 싸우는지 모르겠어. 모르는 거 있으면 유튜브 찾아봐 아니면 네이버에 "POE 네이버 카페"들어가보면 한국 공식(?) poe가페 있을꺼야.

3. POB깔아서 POE하는 유튜버들 빌드 따라해. 그럼 편해 (자세한건 유튭에 POB세글자만 치면 다 나와)

4. 아이템 셋팅 = 10엑 다 밀때까지 아이템 셋팅? 안중요해. 그냥 저항 75프로 맞추고 생명력 업 / 번개 추가딜 쪽으로 괜찮은거 껴놔. 그리고 부족하다 싶으면 은신처가서 직접 속성들 집어넣어.

5. 22,000원 짜리 초심자 팩 무조건 사라. 그거 사면 무기스킬 임팩트랑 창고랑 200코인 줘. 저번주에는 창고 세일기간이라 필수로 요구되는 창고들 다 200안에 살수 있었는데 지금은 안되지면 200받아놓고 좀 부족하면현질 좀 더 하길 바람.
(여기서 잠깐, 분명 난 현질안하고 겜 할꺼야 하는 사람 있을꺼야, 응 그럼 거래도 사용하지 말고 나중에 지도 모울때 150장이 넘는 지도 구분하고 클리어 한거 따로 보관하고 언클리어 따따로 보관하고 지도관리하다가 현타와서 겜 접을꺼야, 그니깐 제발 저거라도 사, 그리고 거래도 프리미엄 창고 없어 플겜 깔아서 해도 되는데 굳이..? 엄청 귀찮아...)

6. 1차 2차는 상관없는데 3차전직은 무조건! 10엑 최종ㅂ보스 잡기전에 깨라. 10액 다밀면 저항 현저히 떨어져서 3차 전직 엘리맨탈리스트나 위치종류면 절 대 혼 자 못 해.


마지막 추천 2019. 6. 21. 오전 1:14:23
글쓴이 입니다.

제가 걸었던 험난한 길이라면 바로...qwer전부 공격스킬 찍고 버프 다 무시하고 딜에 올인하다가 개털려서 몇일동안 액트 못밀고 유튭 공부하고 스킬다시 셋팅하고 액트 9와서 잼 렙 1렙들 가지고 노가다 뛰면서 잼렙 올리고 등등...나중에 정말 고생해요. poe뉴비라면 본인의 개성? 그딴건 개나 줘버리고 제 발 뉴비 탈출 전까지는 고인물들이 걸었던 길을 걸으면서 게임을 익히길 바래요. 가끔식 초보분들 도와드릴려고 귓 드리면 제가 말하는거 하나도 이해 못하는거 보면 속으로 '하...진짜 답이 없으신 분이구나.."이런 생각 밖에 안듭니다.
공감갑니다.

저도 엔키의 아크 엘리멘탈 하면서 그냥 가이드만 따라해도 엑트 올클리어는 되네요.

다만, 한가지 추가하자면 엑트 올클리어전에 광산에서 4링크 레시피는 반드시 얻어놔야 합니다.

레어템중에 피, 레지, 에너지쉴드에 4소켓 색깔까지 원하는 템이 나왔는데, 꼭 링크가 하나씩 빠진게 정말 많이 나옵니다.

또한 장비 옵션 및 4링크가 다 되어있는데, 꼭 소켓 색갈이 안좋은 경우도 있지요.

후자는 엑린이들이 당장 할 필요는 없지만, 전자의 경우 4링크를 만드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4링크 스킬이 절실히 필요하기에 앞서 말한 4링크 레시피는 반드시 광산에서 얻으십시오.

특히 위치는 쌍수로 딜을 뽑기에 3링크도 좋습니다. 주문피해 번개피해 주문시 치명타

확률까지 좋은 옵이 뜨거나 혹은 은신처에서 옵션을 줄 수 있는 마법봉을 획득해서

3링크 레시피로 링크 걸어주면 정말 좋습니다. 물론 똥손의 경우에 한함...

글쓴이님의 말처럼 안하면 저처럼 됩니다. 딜은 나름 나오는데 레지가 바닥이라서 엔드게임 하는데 정말 힘드네요.

저항력은 반드시 75프로 이상 맞추세요. 아님 하루종일 회피 컨트롤만 하게 됩니다.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