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0 리그에서 활 관련 개선을 목표로 작업하고 있으며, 활 스킬과 연관된 세 개의 신규 보조 젬들인 화살 산개 보조, 상위 사격 공세 보조 그리고 연발 사격 보조 젬을 소개합니다.

화살 산개 보조


화살 산개 보조는 전방으로 화살 투사체를 발사하는 스킬로, 허공으로 탄두 화살을 발사한 뒤 목표 지점에 떨어뜨립니다. 화살이 지면에 떨어지면 스킬의 화살이 사방으로 발사됩니다. 해당 보조 스킬은 레인저 8 레벨에서 퀘스트 보상을 통해서도 획득 가능하며, 새롭게 화살 효과를 한 영역에서 분산시키는 방법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부식성 화살, 바알 불타는 화살 그리고 회오리 사격과 같은 지면에 목표한 화살이 사방에서 일정 범위로 폭발하여 근접한 적에게 우선 폭발하지 않을 경우, 넓은 피해 범위 영역을 만들게 됩니다. 부식성 화살의 경우, 매우 넓은 범위로 부식성 대지를 확산되게 합니다.

상위 사격 공세 보조


POE를 잘 아시는 분들은 이미 상위 사격 공세 보조가 의회의 역량 고유 활 아이템에 존재한다는 것을 아실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이 자체가 보조 젬이 된다면 흥미로울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해당 변화로 의회의 역량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이 보조 젬은 38 레벨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상위 사격 공세는 피해 형태가 대부분의 투사체 스킬에 덜 바람직한 점을 고려하여 상위 다중 투사체보다 약간 적은 피해 배율을 갖게 됩니다.

간혹 후반부에서 상위 다중 투사체가 선호되어 하위 다중 투사체와 사격 공세 보조는 뒤쳐질때가 있었습니다. 이 두 개의 보조 스킬은 모두 지금보다 낮은 피해 배율을 가지게 되고 레벨링과 엔드게임 옵션에서 보다 매력적이게 됩니다.

연발 사격 보조


이 보조 젬은 마법봉과 활 스킬로 투사체를 연속 발사합니다. 각 투사체는 공격 시간이 약간 추가되므로 분할 화살과 권능 착취와 같은 추가 투사체가 많은 스킬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발사가 시작되어도 연발 사격을 취소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은 투사체가 한자리에 오랫동안 고정되지 않습니다. 해당 보조 스킬은 38레벨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연발 사격 스킬 젬은 눈에 띄게 변경되지 않습니다. 연발 사격 보조와 기능적으로 동일하지만 추가 투사체 당 공격 시간이 더 적습니다. 투사체가 지원하는 다른 활 관련 기술에 비해 여분의 투사체를 상대적으로 가치있게 적용됩니다. 불세례 주얼의 한계치는 3에서 1로 제한되고 첫 번째와 마지막 공격 시 6개의 추가 투사체가 적용되어 소켓 비용이 더 많은 가치를 갖게 됩니다.

이러한 변경점들과 별도로 파편 사격이 조정되고 충격 화살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연발 사격 보조와 같이 각각의 투사체가 연속적으로 부채꼴 범위에 발사하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추후 충격 화살 변경점에 대해 관련 스킬 밸런스 작업들을 마친 후 더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조 젬 조합


화살 발사 스킬 + 연속 사격 + 화살 산개
이로 인해 스킬의 투사체가 충격 지점 주변으로 나선형이 되며 시각적으로 화려해지고 지정한 위치 주변의 적에게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화살 발사 스킬 + 연발 사격 + 상위 사격 공세
이로 인해 연속적으로 양옆에서 발사되어 좁은 영역에 피해를 주며 적을 여러 번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고편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활 스킬 개선 및 기타 수정사항 등을 포함하여 기존 보조 젬과 특정 활 스킬들의 흥미로운 조합들을 추가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활 스킬들을 추가로 소개할 예정으로 계속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