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환영 리그와 함께 신규 마법봉 스킬 젬 2종 및 마법봉 개선 예정 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역학 투사체, 주문투척 그리고 마법봉 투척가 주요 스킬 개편 사항 관련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학 투사체

역학 투사체는 새로운 1 레벨 마법봉 스킬입니다. 갈래 보조 효과 이전에 짧은 거리에서 투사체를 발사하여 주 투사체와 제한된 범위의 부가 투사체로 나눠지며, 스킬을 조준한 방향에서 45도의 각도로 주 투사체 그리고 제한된 범위의 부가 투사체로 갈라집니다. 투사체는 일정한 간격마다 또는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갈라져 넓은 범위에 각진 형태로 퍼져나가게 되며, 스킬 젬 1 레벨 때 총 5번 갈라집니다.

주문 피해의 증가 및 감소는 그 수치의 150%로 역학 투사체의 공격 피해에 적용되므로, 스킬을 획득한 시점부터 새로운 빌드 및 아이템 구성을 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법봉의 주문 피해 증가 속성으로 역학 투사체의 위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역학 투사체 스킬은 여러 투사체 속성들과 고유한 상호작용을 합니다. “투사체 갈라짐” 속성이 추가되면 스킬의 투사체가 추가로 1회 갈라집니다. 투사체가 추가되면 그 수만큼의 추가 투사체가 갈라짐 효과로 생성된 부가 투사체에서 발사됩니다. 연발 사격 보조가 적용되면, 발사된 각각의 투사체가 모두 갈라짐 효과를 얻어 높은 단일 대상 피해를 주고 더 넓은 범위로 퍼져나갑니다.

위치 캐릭터는 1장 “눈 앞의 적” 퀘스트를 완료하고 역학 투사체 스킬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상인 NPC를통해 위치, 레인저, 쉐도우, 사이온 캐릭터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문투척

주문투척은 연결된 주문을 보조하는 신규 보조 스킬입니다. 스킬을 활성화하면서 모든 주문이 마나를 점유하고 마법봉 공격을 시전 시 모든 스킬이 발동됩니다. 스킬 젬 레벨이 증가할 때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으며 젬 레벨이 올라갈 수록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이 젬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공격 속도에 많은 투자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문투척은 보조 주문에 고유 효과를 제공합니다. 마법봉의 기본 피해가 주문의 피해에 추가됩니다. 기본 피해에는 모든 특정 피해와 증가한 피해 속성 부여가 포함되어 마법봉으로 주문을 시전할 때 더 강력해집니다.

주문투척은 연결된 주문의 점유 비용을 최대 마나의 15%로 설정하며, 보조 젬과 함께 사용 시에는 보조 젬 마나 배율이 점유 비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를 통해 저렴한 방법으로 보조되지 않은 주문을 더 쉽게 발동시키거나, 다른 보조 젬과 완전히 연결되어 강력해진 주문의 마나 점유량을 높일수 도 있습니다.

주문투척을 통해 다양한 스킬을 보유할 수 있으며 서리 구체와 얼음 폭발, 모독과 시체 불덩이 및 칼날비와 칼날 폭격을 함께 시전할 수 있습니다. 주문투척을 사용하여 저주, 신념의 파도 및 번개 차원 이동과 같은 부가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클라리사의 3장 “떠나보낸 연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제공되며, 템플러, 쉐도우 그리고 사이온은 상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법봉 스킬 밸런스

권능 착취와 역학 폭발은 이제 저레벨에서 더 높은 기본 피해를 입히고 고레벨에서 조금 더 높은 피해를 가합니다. 해당 변경 사항으로 인해 마법봉으로 레벨을 올리는 것이 더욱 쉬워집니다.

또한 각각의 레벨에서 다른 고유 아이템 대비 낮은 피해를 입히던 두 쌍의 고유 마법봉에 대한 피해를 조정하여 레벨링과 초반 지도 탐험이 용이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마법봉 투척가 주요 스킬 개편

마법봉 관련 주요 스킬이 최근에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큰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대신 마법봉 투척가를 크게 개선하여 눈알 왕관과 같은 고유 아이템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던 신규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역학 투사체 이외의 마법봉 스킬을 사용하려는 경우, 특별한 주문 피해 상호작용을 활용하기 위해 주문 피해에 이미 투자한 경우라도 마법봉 투척가를 통해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마법봉 스킬을 위한 새로운 빌드의 가능성들을 열어줍니다.

위와 같은 일련의 변경을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눈알 왕관 고유 아이템을 변경하여 주문 관련 공격 피해를 더 높은 비율로 부여하였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눈알 왕관은 다른 무기 유형에서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아래 미리 보기 영상을 통해 변경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마법봉 메커니즘에 대해 재미있게 보셨길 바랍니다.
이번 주에는 신규 마나 기본 스킬 젬에 관해 심층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더 많은 티저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