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라스 변경사항 안내이번 개발자 노트는 이번 주 월요일 [아틀라스 공지] 관련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추가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지도 개편사항아틀라스의 정복자에서는 다음과 같은 메커니즘을 통해 지도 드롭 확률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쉐이퍼와 엘더의 영향력을 제거했지만 새로 추가된 지도의 수량은 저희가 삭제한 수 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저희 개발 팀원 중 리그 마무리 시점에 수 백개의 14등급 지도를 보괌함에 가지고 있는 팀원도 있었습니다. 유저분들이 게임을 진행하며 탐광 콘텐츠에 대해 효율성이 낮다는 의견을 남겼습니다.(이전에는 탐광이 지도를 수급하기에 아주 효율적인 장소였기 때문에, 아틀라스 시스템이 변경된 후 탐광 콘텐츠의 효율성이 낮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과거에 지도를 얻기 좋은 장소인 앗조아틀의 사원도 비슷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아틀라스의 정복자 후반부에서 지도 수급이 쉬워지며 다른 콘텐츠를 통해 얻는 보상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지도를 훨씬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위와 같은 변경 사항 외에도 3.10.0에서는 보다 더 개선할 예정입니다.
각성 부가 목표가 조정되어, 이전에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던 지도 등급 보너스가 지도 속성 부여 효과 보너스로 대체됩니다. 3.10.0에서 아틀라스 콘텐츠를 게임 진행하면 3.9.0 변형 리그와 비교해서 여전히 지도가 많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도를 쉽게 획득할 수 없는 것에 대해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희는 현재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여러분께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표 대상-파밍 지도와(Target-farming) 지도제작자의 봉인현재 내부적으로 여전히 논의하고 있는 사항입니다.지도제작자의 봉인이 아틀라스의 자연스러운 진행을 바라는 저희의 개발 철학에 반대되는 점으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모든 지도를 완료하며 게임을 진행하고 부가 목표를 완료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해당 주제를 개선할 만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며 충분한 내부 테스트를 통해 진행된 결과를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분명한 건 지도제작자의 봉인이 예전과 같은 형태로 포함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지도 속성부여 효과3.10.0 리그의 또 다른 목표 중 하나는 각성 목표를 더 가치있게 하는 것입니다.말씀드린 것과 같이 지도 드롭 확률은 이미 높은 수준이기 때문에 각성 목표에 각성 목표에 '지도 드롭 상승' 옵션을 더 추가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저희의 계획은 인기 있는 지도 속성 부여 효과를 각성목표로 옮겨 보상처럼 느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지도 속성 부여가 모든 빌드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없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몬스터가 점화될 수 없도록 하여 점화 빌드를 망칠 수도 있습니다. 지도 속성 부여는 캐릭터를 방해하도록 기획 되었지만 간헐적으로 지도 속성 부여 효과 그 이상으로 한계를 넘어설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현재 개선 및 작업중입니다. 다른 추가 문의가 있으시다면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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