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수요일 일부 수정사항 및 최적화 개선 사항들이 포함된 3.10.1d 패치가 배포될 예정입니다.
아래의 패치노트 사전 안내는 실제 3.10.1d 패치 적용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환영 개선 사항
  • 이제 오라 스킬 군 주얼에 적용되는 패시브 스킬에 타고난 교활함과 타고난 재능이 포함됩니다.
  • 혈향 패시브 스킬 군 주얼이 격노 보조와 함께 사용할 경우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노병의 외침 스킬 군 주얼 핵심노드 패시브로 인해 불멸의 외침이 바알 외 방어 스킬로 포함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장,끝없는 어둠,충성의 대가,선택받은 자 점술 카드가 "점술 카드 제출하기" 도전 과제에 올바르게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두려움의 현신 옴니포비아가 도약 강타 스킬 사용 후 간헐적으로 지형에 갇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계시자 코시스의 광선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캐릭터가 너무 멀어질 경우 일시적으로 렌더링이 멈출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환영 인카운터 진행 중 간헐적으로 배신 조정자를 목표로 지정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복수심에 불타는 추적자 속성 부여를 가진 군단 몬스터를 처치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환영 인카운터에서 간헐적으로 광분한 사냥개를 목표로 지정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환영 몬스터 무리가 나눠질 때 나타나는 몬스터가 환영 안개에서 공격 및 시전 속도를 이어받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환영 몬스터의 다양한 이펙트가 계속 남아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최적화 개선 사항
  • 일반적으로 자주 발생하는 여러 작업에 대한 사전 로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지면 효과의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 캐릭터나 몬스터의 능력치가 변경되는 상황에서의 최적화가 향상되었습니다.
  • 피해를 반영하지 않는 몬스터의 반사 피해 계산식을 제거하여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스킬 개선 사항
  • 덫 또는 지뢰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음을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해 무기 기동과 수호자 기동의 젬 설명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충격 폭발과 칼날 폭격의 스킬 이펙트를 9개 이상으로 중첩하여 시전했을 때 시각적으로 올바르지 않은 크기로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신기루 궁수의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도 시전 중인 상태로 보일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촉발 보조 사용 시 재발생으로 발생하는 피해 감폭이 간헐적으로 스킬을 처음 시전할 때에도 적용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의 "변함없는 믿음" 전직 주요 스킬과 함께 사용할 때 열광의 생명력 재생 오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망령의 레벨 변경으로 무기가 교체될 때 망령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사시키는 걸음의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도 지속 중인 것처럼 보일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예측 네트워크 사용 시 간헐적으로 질주 스킬의 효과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동 스킬을 시전하며 몬스터 위로 마우스를 가져간 경우 몬스터의 이름이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이러스 개선 사항
  • 세계의 각성자 사이러스의 원자 분해 폭풍에 대한 인식 정도를 변경하여, 폭풍 근방에 있을 경우 사이러스가 유성 또는 경로 스킬을 시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세계의 각성자 사이러스의 인식 반경내에 캐릭터가 있을 경우 유성 미로 사용 시 캐릭터를 미로 안으로 순간 이동시킵니다.

변형 개선 사항
  • 변형에서 사용되는 화살,원숭이 던지기,바위 던지기,귀신 연발 사격,리퍼 연발 사격,큰턱 연발 사격,괴사의 연발 사격,거미 연발 사격,뱀 가시,오징어 먹물,원시 투척 스킬의 피해가 감소되었습니다.
  • 고위 템플러가 사용하는 변형 볼트 스킬이 한번 시전 되는 것이 아닌 여러 번 반복해서 시전 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위 템플러가 사용하는 볼트 스킬이 주문 피해가 아닌 공격 피해를 주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필터
  • 아이템 필터에 사용할 수 있는 'EnableDropSound' 매개 변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계정 화면을 통해 연동 된 아이템 필터일 경우 현재 적재된 아이템 필터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캐릭터가 로그인할 때 채팅으로 표시됩니다.

포인트 아이템 개선 사항
  • 과학자 화염 질주 이펙트의 화염 바닥이 의도한 것보다 작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반 개선 사항
  • 쉐이퍼의 수호자 지도에서 지평의 오브를 사용할 경우 매번 다른 쉐이퍼의 수호자 지도로 바뀌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선호 지도 시스템의 세 번째 잠금 해제 슬롯에서 모든 각성 목표가 아닌 모든 부가 목표 완료를 요구하는 표기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모든 부가 목표가 아닌 모든 각성 목표를 완료해야함)
  • 거래 조합에 필요한 고유 아이템을 외형이 동일한 타락한 희귀 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분쟁의 영토에서 아이템이 접근할 수 없는 위치에 떨어질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격 명중 시 25%의 확률로 적 꿰뚫음" 감시자의 눈 속성 부여가 보조 장비 공격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타락한 고정 속성이 부여된 경우 형제의 부름 고유 반지의 레벨 요구사항이 없어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투아 투푸나 고유 방패로 적용한 "소환수에게 적용되는 오라 효과 10% 증가" 속성 부여가 방패를 장착 해제한 뒤에도 소환수에게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접속 종료 현상 수정
  • 움직이는 수호자가 있는 지역에 진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몬스터가 확장 폭발 스킬을 시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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