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수확 리그에서는 ‘강타’라는 새로운 스킬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 안내를 통해, 신규 강타 스킬 1개 및 신규 보조 젬 1개와 함께 일부 기존 스킬이 ‘강타’ 카테고리로 변경되었다는 점을 안내드렸습니다. 오늘 뉴스에서는 어떤 스킬이 ‘강타’ 카테고리로 개편되는지, 그리고 새로운 강타 스킬인 지면 분쇄에 대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기본적으로, 저희는 양손 무기 및 ‘느리지만 더 강력하게 피해를 주는’ 빌드를 더 지원하려고 합니다. 여기에는 양손 무기를 기반으로 하는 타입에 대한 상향, 패시브 스킬 트리 보조, 함성 스킬 상향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쟁 주먹 보조(The Fist of War Support)

신규 수확 리그 발표 안내에서, 바알 강타 및 선대 대전사를 제외한 모든 강타 스킬과 함께 활용할 새로운 전쟁 주먹 보조를 공개했습니다. 몇 초마다 선조가 캐릭터 위에 나타나, 효과 범위가 증가하며 더 강하고 더 넓은 피해를 주는 강타 공격을 함께 사용합니다.

다음 강타 스킬들은 전쟁 주먹 보조와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 대지 강타
  • 지층 강타
  • 지진
  • 지면 분쇄 (신규 스킬)
  • 산산조각
  • 얼음 충격
  • 축성의 진격
  • 천공
  • 선대 대전사
  • 도약 강타
  • 도리아니의 손길 (도리아니의 주먹 고유 아이템 사용 스킬)

지면 분쇄(Earthshatter)

지면 분쇄는 신규 12 레벨 강타 공격으로, 대지를 강타하면서 5개의 균열을 만들어 피해를 줍니다. 각 균열이 끝날 때 가시가 지면에서 생성되어 짧은 시간 동안 유지됩니다. 해당 가시가 여러분의 캐릭터나 동료의 강타 혹은 함성 범위에 있는 경우, 폭발하면서 주변 영역에 피해를 주게 됩니다. 각 균열의 사거리와 가시의 폭발 범위가 조합되어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시전자가 강타한 곳 근방에 폭발이 중첩될 수 있습니다.

지면 분쇄와 함성 스킬을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 강화 효과를 준비하는 동안 가시를 폭발시켜 주변의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 중 도약 강타를 시전하며 가시를 발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폭발하는 가시는 근처의 다른 가시를 폭발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강타를 반복하면서 가시밭길을 만든 다음 가시 중 하나에 점프하여 연쇄 폭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층 강타(Tectonic Slam)

지층 강타 스킬은 강렬한 신규 시각 효과가 적용되었으며, 더 이상 ‘충전된 강타’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인내 충전을 소모하여 지면에 더 많은 범위 효과와 균열을 생성합니다. 이번 개선으로 더 크고 더 오래 지속되는 범위 효과를 제공하게 되어, 인내 충전을 소모하여 더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35%의 확률로 인내 충전 1개를 소모하는 것이 아닌 3회의 강타마다 인내 충전이 소모됩니다. 인내 충전으로 발생하는 추가 균열은 기본 타격 위치에서 더 멀리 확산될 수 있으며, 더욱 확정적으로 시전 됩니다.

일정 확률로 충전된 강타를 생성하는 옵션을 부여하던 인챈트가 이제 일정 확률로 균열을 생성하는 옵션을 부여합니다.

천공(Perforate)

천공은 이제 스킬 젬 레벨에 따라 균일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또한 핏빛 태세에서 가시의 분포가 보다 균일하게 생성됩니다. 작은 적을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맞출 수 있게 되었으며, 효과 범위 또는 가시의 수량을 늘려줄수록 가시가 더욱 안정적으로 명중합니다.

모래 태세 상태에서의 효과 범위는 초기에는 약간 작지만, 스킬 젬 레벨에 따라 점점 증가합니다. 또한 모든 레벨에서 1개의 가시가 더 추가되었고, 태세를 변경한 경우 가시 2개가 추가적으로 부여됩니다.

기존에 천공은 모래 태세 사용 시, 가시가 생성되는 간격이 넓어 그 사이에 위치한 적을 놓쳐버릴 수 있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가시의 숫자가 늘어나고 효과 범위가 넓어지면서, 단일 강타로 공격할 수 있는 적의 수가 늘어났습니다.

핏빛 태세는 효과 범위 증가로 인해 단일 대상에 피해를 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천공 인챈트로 추가 생성되는 가시는 소형 적들이 위치한 범위 밖에 생성되어 단일 대상에 피해를 주지 못했습니다

이번 개선으로 적을 더욱 확실하게 공격하고, 조금 더 넓은 영역에 피해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산산조각(Sunder)

‘천천히 그리고 강하게’ 공격하는 강타 스킬을 장려하기 위해, 산산조각은 보다 넓고 멀리, 그리고 천천히 전진하는 폭포와 같은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첫 파도가 전진하는 동안 산산조각을 다시 시전할 경우 기존 파도는 원래의 지속 시간보다 이르게 사라집니다. 이 파도는 사라지더라도 최소한의 길이는 이동하기 때문에, 연속타격이나 빠른 공격 무기와 조합할 경우 가까이 있는 적에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과 같이 적을 타격할 때 타격당한 적의 위치에서 충격파가 방출됩니다. 스킬 젬 레벨에 따라 더 이상 반경이 늘어나지는 않지만, 대신 효과 범위가 조정됩니다. 전반적으로 느린 타격무기를 위해 보다 나은 효과 범위를 제공하도록 변경됩니다.

지진, 대지 강타, 얼음 충격(Earthquake, Ground Slam and Ice Crash)

해당 스킬들은 리그 출시 직전까지 대규모 조정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 기존 대비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타 강타 스킬들(Other Slam Skills)

다른 강타류 스킬들은 대부분 변경되지 않았으나,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고 전쟁 주먹 보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신규 강타 스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지 강타, 산산조각, 지진 스킬은 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시전할 수 있는 점 추가로 안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