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탈 리그 출시 준비를 위해 많은 기술적인 변경을 포함한 3.11.2 패치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해당 패치는 패스 오브 엑자일이 데이터 저장의 방식을 변경해야 하는 관계로 패치를 통해 재다운로드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별도의 파일 삭제를 진행할 필요 없이 기존과 같이 클라이언트를 통한 파일 패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지난 몇 년간 게임 재다운로드가 필요한 개선 사항이 포함된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고 하고 있었으며,
이번 대용량 패치를 통해 함께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오늘은 저희가 현재 작업 중인 내용에 대해 변경되는 부분과 해당 패치를 진행하는 사유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데이터 저장 방식의 변경

저희는 지난 10년간 유지해온 내부 데이터 파일 저장 방식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게임플레이 적인 부분과는 무관 하지만, 해당 공지를 통해 개선되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게임 전체 재 다운로드

우선 게임 전체를 다시 다운로드 하는 것이 모든 유저분들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라는 것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안내해 드립니다.
(단,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사용자가 파일을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것이 아닌 업데이트를 통한 자동 패치임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위해 대용량의 데이터를 다운받아야 하므로 시간이 많이 소요될 예정이지만,
게임 전체를 한 번 다시 다운로드함으로써 여러분들이 좀 더 만족스럽고 원활한 게임 진행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더 빨라진 패치 제공

독립형(standalone) 패치로 패스 오브 엑자일을 패치할 경우 기존보다 훨씬 빠르게 패치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파일이 함께 묶여서 제공되므로 다운로드되는 파일이 평균적으로 더 커집니다.
이전 패치 프로그램은 수십만 개의 웹 연결이 별도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했으나,
더 빨라진 CDN 사용으로 기존보다 훨씬 더 빠르게 게임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프리로딩(Preloading) 개선

파일의 새로운 저장 방법에 따라 중요 어셋의 프리로드 방법도 개선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개선점은 SSD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가 훨씬 더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 이미 SSD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큰 차이가 나지 않을수 도 있습니다.

텍스처 품질 개선

게임 전체를 다시 다운로드하기 때문에, 저희는 이번 기회를 활용해 훨씬 더 좋은 시각적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패스 오브 엑자일의 모든 텍스처에 새로운 압축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오디오 시스템 개선(재적용)

아울러 비슷한 방식으로 저희가 사용하는 가장 최신 버전의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모든 오디오 파일을 재출력 했습니다.
다소 비용 및 작업 규모가 커지게 되어 큰 패치로 이어지게 되지만, 이번 재 다운로드를 통해 무료로 오디오 관련 퀄리티가 개선될 예정입니다.

엔진 개선

또한 이번 패치에는 엔진/렌더러 관련 일부 문제 수정 및 최적화 개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시스템 사양마다 다른 관계로 특정 부분 개선에 대해 말씀드리기 어려우나,
벌칸(Vulkan)과 다이렉트X 11(DirectX)의 퍼포먼스가 개선될것을 기대합니다.

왜 해당 패치를 지금 적용하나요?

저희 개발팀에서 적용 예정인 패치는 충분한 테스트를 거쳤으나, 대규모 유저들이 사용시에 발생할 수 있는 게임 관련 불편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강탈 리그 출시일에 이러한 문제로 인한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신규 리그 출시 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여러분께서는 대규모 다운로드를 사전에 미리 준비하실 수 도 있습니다.

macOS 버전

패스 오브 엑자일 macOS 버전은 강탈 리그와 함께 9월 19일 공식적으로 출시될 예정이지만,
강탈 리그 출시 전 커뮤니티 테스트를 위한 3.11(수확) 클라이언트를 작업할 예정입니다.
3.11.2 패치가 배포된 후 여러분들께서 의견을 보내주실 수 있도록 macOS 클라이언트 관련 링크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사전에 3.11.2 패치를 배포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로 게임의 데이터가 기존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3.11.2 패치 관련 개선 사항에 대해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오랜 시간 작업을 진행한 만큼 업데이트 이후 출시될 신규 ‘강탈’ 리그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게시판 글 신고

신고 계정:

신고 유형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