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뉴질랜드는 전 세계와 마찬가지로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위해 강제 락다운 조치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수확 리그는 상대적으로 제한이 완화된 후에 오샤비의 대화를 녹음할 수 있었습니다.
수확의 단순하고 간결한 스토리는 캐릭터 중심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수확 리그의 간결한 스토리 구성으로 여러분이 훨씬 더 스토리와 캐릭터에 몰입해서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본격적으로 개발이 시작되기 두달 전 캐릭터의 컨셉을 작업하기 시작했고, 세부 설정에 대한 아이디어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8월 11일 GGG 개발사가 있는 오클랜드가 다시 락다운될 예정임이 발표되었습니다.

해당 시점에 저희는 13개의 대화 스크립트 중 2개가 완성된 상태였지만, 대부분의 캐릭터를 섭외 완료하였으며
, 다행히 글쓰는 작업은 기본적으로 커피와 다과가 제공되는 곳이면 어디서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 대사 녹음은 집에서 할 수 없습니다.

보통은 말이죠.

저희가 녹음한 첫 번째 캐릭터는 Miriama Smith가 연기한 쿠라이였습니다.
당시 그녀는 호주에서 촬영을 마치고 돌아와, 자가격리를 하고있었습니다.
Native Audio 팀은 그녀의 호텔로 가서 홈 레코딩 키트를 건네 주었고,
강탈의 이야기 대부분은 호텔 방에서 녹음 되었으며, 저희는 각자의 집에서 녹음본을 들었습니다.

강탈의 캐릭터를 녹음하는 것에서 실험적이지만 필요한 방안이였습니다.
저희가 섭외한 많은 사람들은 홈 스튜디오를 가지고 있었는데, 일부는 영국에서 살며 녹음을 하거나 홈 키트를 바로 받을 수 없던 분은
엄격한 방역 상태에서 제한된 조건으로 녹음 스튜디오에 들어간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최종 결과는 완벽하진 않았습니다.
동일한 조건의 스튜디오에서 녹음하는 주된 이유는 모든 캐릭터의 녹음 수준이 동일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며,
강탈 관련 녹음 중 일부는 눈에 띄게 다른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탈에 대한 대화는 다른 리그보다 일찍 녹음 작업을 진행해야 새로운 대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개발 중 직면한 상황과 실험적인 도전이었던 점을 감안할 때 최종 녹음 결과는 만족스러웠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강탈 대화를 작업하기 위해 새로운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면 우선 순위에 따라 대화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우선 순위가 낮은 대화가 재생되지 않고 우선 순위가 높은 대화 위주로 재생될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특히 캐릭터가 이해할 수 없는 형태로 고함만 지르는 배신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저희 Josh 프로그래머가 해당 부분에 대한 많은 경우의 예외를 만들도록 하여 캐릭터가 서로 이야기할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허크와 툴리나가 조금은 어색하게 반복적으로 서로 이야기하는 것은 GGG에서 일하면서 가장 큰 재능 낭비 중 하나일 것입니다.

추후 다음 게시물에서는 해당 리그에 대한 세부 설정 이야기와 여러분이 알지못했던
흥미로운 사실들의 연관성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작성자: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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